원신 층암거연, 만남의 인연까지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칠성 몰래 반건 해결 퀘스트를 끝내고 나면 드디어 봉인되어 있던 다른 던전으로 떠날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된다. 그런데 도착하고 나니 뭔가 이상하더라. 미니맵이 하나도 안 보였거든. 대신 목적지는 정해주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 이동은 가능했다.
그 안에서 필요한 의뢰와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나면, 지도가 밝혀지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다. 더군다나 어두운 공간을 밝혀주는 유명석을 모으다 보면 만남의 인연까지 얻을 수 있기에 초보라면 무리해서라도 꼭 해야 하는 콘텐츠가 아닐까 싶다. 그럼 어떻게 깰 수 있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암연 독기와의 첫 대면, 어두운 곳의 전투 시작이야
처음 받게 되는 하 씨의 의뢰는 찾기 쉽기 때문에 생략하고 이야기 드리겠다. 지하에는 기이한 변이 현상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어서, 지경과 함께 탐사를 떠난다. 그 과정에서 검은 진흙을 보게 되는데, 촬영을 시작하면 갑자기 영향을 받은 몬스터가 습격을 해온다.
물과 불 속성의 샤먼이 공격해 오기 때문에, 상반되는 캐릭터들로 미리 대처해 주시면 끝. 나 같은 경우에는 케이야 와 나히다, 바바라를 가지고 있어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었다. 다음 촬영까지 마친다면 의뢰는 완료되며 원석과 경험치 책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은 보물 사냥단이 가둔 사람을 구하는 건데, 여기서 주요 인물인 클리토퍼를 만날 수 있다. 다른 사람을 배신해 이미 신뢰가 많이 깎인 녀석이지만, 해당 지역을 탐사하는데 꼭 있어야 하는 친구이니 구출해 주도록 하자. 그리고 진행하다 보면 유명석 이라고 불리는 푸른 광물을 발견할 수 있다.
모아서 근우에게 가져가면 따로 가공을 해주는데, 추후에 검은 진흙을 파괴하거나 빛을 내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획득하시는 걸 권장 드린다. 또한 모은 개수에 따라 레벨 업을 하는데, 해당 LV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에는 '만남의 인연'까지 있기 때문에 초보에게는 꼭 필요한 요소가 아닐까.
개산포로 벽을 파괴하자, 준비해야 할 재료들이 있어
클리토퍼를 만나고 나면, 아래쪽에 위치한 곳에 대포를 발견할 수 있는데, 바로 사용할 수는 없어서 화약 창고에서 열쇠를 찾아와 달라고 한다. 표시된 곳으로 향하면 드럼통 위에 설치된 항아리가 보인다. 그걸 깨뜨리면 첫 번째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나도 처음에는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이곳저곳을 무기로 휘두르면서 다녔던 기억이 난다. 덕분에 운 좋게 해결했지만. 두 번째는 바위 속에 파묻혀 있는 통 안에서 얻을 수 있다. 여기서는 바위 원소 스킬을 사용해야 얻을 수 있으니 그 점은 참고 바란다.
가져온 키들을 사용해 문을 열고, 클리토퍼가 이야기하는 특수 반석 오일을 만들어야 하는데. 재료는 각각 콜 라피스, 청개구리 6개가 필요하다. 기존에 미리 모아둔 분이라면 관계없겠지만, 없다면 지상으로 올라가 구해가지고 와야 한다.
그 후에는 안전거리 폭파 장치 신호 가이드에 따라 빛의 강도를 조절해야 한다. 오른쪽과 가운데는 천천히, 마지막은 빠르게 설정하면 끝. 마지막은 다시 개산포로 다가가 직접 조절하여 가로막는 벽을 부수면 오케이. 다시 통로를 따라 쭈욱 이동하면 다음 퀘스트가 열린다.
영석이 떨어진 이유, 마지막 보스는 긴장해야 할걸
여기서는 촉매 레벨 2 이상이 필요한데, 장치를 활성화해서 검은 진흙을 없애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새로운 몬스터도 나오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은근히 강해서 말이야. 해결했다면 다음은 유적 양쪽의 종 두드리기가 시작된다.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이 많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깨는 걸 권장 드린다. 벽을 타기도 하고, 골렘도 처치해야 하니까. 여러 가지 일들을 처치하고 나면, 보스전에 돌입. 각각 앙닐과 아에기르가 나오는데, 보호막을 쓰며 광역 스킬을 쓰기 때문에, 잘 컨트롤하여 이기도록 하자.
마지막은 대망의 영석이 떨어진 이유인데, 하늘에 떠있는 거대 수정석을 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찬가지로 정화를 하고 충전을 하는 형식이라 크게 어려울 건 없다. 문제는 바로 보스인 칠사의 벌레. 기다란 몸체를 사용해 해괴한 기술을 시전하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모두 완료했다면, 지상으로 올라가 목영에게 말을 걸어 보상을 받으면 끝난다.
원신 층암거연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봤다. 어렵다기보다는, 정말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는 과정이라 이동하는 게 오히려 더 힘들었다. 그래도 재밌는 내용들로 이야기가 이어지기 때문에 꼭 해보시길 바란다. 도중에 얻을 수 있는 만남의 인연도 꼭 챙기고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