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와타츠미 존상 수수께끼, 고독한 바다괴수 공략
모우신사에서 받을 수 있는 원신 와타츠미 존상 퀘스트에 대해 공략해보자. 전체적인 순서는 쿠미와 대화 이후 벚꽃 수구 3개를 던져주고 NPC아니사를 구해 발판 기믹(수수께끼)를 푸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솔직히 앞쪽은 대화하는 거 말곤 어려운게 없어 패스하고 기믹 해제 방법만 빠르게 알아보자.
고독한 바다괴수 공략 원신 와타츠미 존상
원신 와타츠미 존상 수수께끼를 수령하면 위와 같은 발판 기믹이 등장한다. 캐릭터가 지나간 자리에 푸른색 등불이 켜지고 모든 자리에 불이 들어오면 해금되는 아주 쉬운 기믹인데, 가끔 이거 시작 포인트(노란빛)이 아예 안 보이는 분들은 그거 버그니까 재접해보시길 바란다.
기억자로 꺾여있는 첫 번째 구간을 지나가보면 앞쪽에 와타츠미 존상에 예를 표하기 상호작용이 활성화되는데, 그 후 무언가 문제가 생겼다며 옆쪽에 보이는 오두막을 확인해 보라고 한다. (옛날에 원신 아니사랑 고독한 바다 괴수가 같이 살았던 집이래요)
원래는 여기서 집 뒤쪽의 번개 씨앗을 가져와 통과해 안쪽에 있는 기믹까지 풀어줘야 했지만 지금은 패치 돼서 그럴 필요 없어졌다. 그냥 주위에 보이는 원소 상호작용 기둥 3개만 해금해 주면 되는데, 이거 굳이 꼭 들어가 봐야겠다 싶은 분들은 번개 씨앗 레벨 3을 달성해주면 통과할 수 있다.
그게 아니면 위처럼 통과하기에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여기서 번개 씨앗 레벨은 원신 나루카미 다이샤의 신성한 벚나무에게 번개의 인장을 겁나 바치면 올릴 수 있다. (지금은 이거 필요 없으니 참고만 하세요)
무튼 번개의 씨앗은 무시해 주고 오두막 근처에 있는 3개의 원소 기둥을 활성화해주면 되는데, 첫번째는 와타츠미 존상 오두막 정면에 위치하고 있다.
이어서 그 앞에 있는 두번째 물원소도 빠르게 활성화 해주시고
오두막 아래쪽을 살펴보면 위처럼 결계 안쪽에 갇혀있는 원신 번개 원소 기둥이 보일 텐데, 저게 마지막이다. 사실 일전에 이것 때문에 결계 해제가 필요했던 거지만 지금은 결계 밖에서 스킬을 사용해도 활성화시킬 수 있게 바뀌었다.
그 후 다시 발판이 있던 곳으로 돌아가 와타츠미 존상의 수수께끼를 해금해 주면 되는데, 아까 막혔던 구간으로 이동해 보면 위처럼 존상에 예를 표히라는 상호작용이 활성화된다.
5개의 발판을 순차적으로 밟아주시고 뒤쪽으로 넘어간 뒤 마찬가지로 예를 표하기를 눌러주면
기둥 기준 북서쪽으로 8개의 발판이 추가 생성된다. 경로는 위와 같으니 순차적으로 활성화시켜주자.
그러면 모든 발판이 활성화되고 퀘스트가 완료된다. 여기까지 원신 와타츠미 존상 수수께기에 대해 공략해봤는데, 옛날에는 번개 씨앗에서 막혀버리는 순간 이거 레벨업한다고 시간 꽤나 잡아먹었던 퀘스트였지만 지금은 원소 기둥 위치만 알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는거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고 전체적인 클리어 과정 영상으로 남겨뒀으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