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무료 100연으로 뽑아두는게 좋은 수우이&수나타
1월 30일(화) 점검 후부터 2월 8일(목) 오전 11시까지 한정 캐릭터 우이(수영복)과 히나타(수영복)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추가적으로 1월 30일(화) 점검 후부터 2월 8일 오전 11시까지 최대 100연 무료 모집 이벤트기 진행됩니다.
1/30~2/6까지 매일 10연씩 무료로 뽑기를 돌릴 수 있으며 2월 7일에는 20연을 지급해줘서 총 100연까지 무료연을 돌릴 수 있죠. 무료연은 이벤트 기간이 끝날때까진 누적되지만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전부 사라지니 그전에 전부 다 사용해야합니다.
무료연 존버해서 수나코 뽑기 같은거 안됩니다.
수우이와 수나타 중에선 웬만하면 수우이를 우선하는게 좋습니다. 수우이는 성능이 보장된 서포터지만 수나타는 아직 성능 검증이 되지 않았습니다.
수우이는 관통 속성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주위의 아군을 불러모은 후 45초간 관통 특효를 증가시켜줍니다. (5레벨 기준 약 70%)
특효 가산 버프를 받으면 약점속성에게 주는 피해가 그만큼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 관통 속성은 중장갑에게 200%의 피해를 주는데 수우이의 버프를 받은 아군은 관통 특효가 70% 올라가니 중장갑에게 약 270% 정도의 피해를 줄 수 있죠.
3스로는 아군이 EX 스킬을 2번 사용하면 수우이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실마리를 하나 얻는데 실마리가 3개 모일 경우 1스가 발동되어 실마리를 3개 소모하고 아군 스트라이커들의 관통 특효를 약 29% 증가시켜줍니다. (10레벨 기준)
EX스킬 한 번 발동으로 약 100%의 특효 버프를 주는 수시노&뉴요코와는 다르게 초기 버프 수치가 좀 낮고 발동시 아군을 모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딜로스를 유발한다는 문제가 있어서 범용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그래도 특정 관통 총력전 토먼트 난이도에선 수우이를 쓰지 않는 경우가 있죠.
그래도 대다수의 관통 속성 총력전(특히 헤세드)과 대결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니 앞으로 총력전&대결전을 편하게 치려면 꼭 뽑아가는게 좋습니다.
스킬의 경우 EX스킬과 1스만 최대치로 올리면 되고 2스와 3스는 나중에 투자해도 됩니다.(MM11) 3성으로도 쓸 수는 있지만 총력전/대결전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체력이 중요해지니 여유가 되면 5성 이상 찍어주면 좋죠.
수나타는 폭발 속성 스페셜-딜러로서 6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원형 범위의 적에게 방무댐이 달린 범위 공격을 날립니다.
1스로는 40초마다 적 하나에게 방무뎀이 달린 물풍선을 던지는데 이 물풍선은 최대 6회까지 팅길 수 있습니다. 3스로는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며 2스의 경우 전무2성 이상일시 폭발 특효가 달립니다.
야외 적성이 높은 스페셜 딜러니 야외 그레고리오에서 활약이 기대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일섭에서도 야외 그레고리오가 열린 적이 없기 때문에 성능검증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수나타를 쓸 타이밍이 온다고 해도 전무2성에 달린 폭발 특효 때문에 사용하려면 전무 2 이상의 높은 육성 수준을 요구할거라는 문제점도 있죠.
그래도 한정 캐릭터라 이번 기회를 놓칠 경우 얻기가 매우 힘드니 무료연까지 주는 이번 타이밍에 뽑아두는게 좋습니다. 언제 어떻게 쓰일지 모르니까요.
오늘 업뎃 공지로 밝혀진 이후 가챠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8~2/15-수나코/와카모 (페스 가챠) (낮은 확률로 수시노/미카도 등장 수시노/미카는 천장 불가능)
2/15~2/20-스미레/에이미
2/20~2/27 수모리/수치세/수즈나
잘 아시다시피 이번 가챠가 끝나면 수나코 페스 가챠가 시작됩니다. 현재 남아 있는 청휘석 갯수에 따라 이번 무료연에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라 갈리게 되죠.
-청휘석이 2.5천장(60000개) 이상으로 충분할 경우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둘 다 먹었다-기뻐하며 춤춘다 or 수우이 조각작을 위해 강제 1천장을 친다.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하나만 먹었다-천장을 쳐서 둘 다 확보한다.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둘다 못먹었다-천장을 쳐서 하나만 확보한다 or 2천장으로 둘다 확보한다.
수나코 페스-1천장을 찍어서 수나코와 엘리그마를 여유있게 확보한다. or 수나코 조각작+못얻은 페스 캐릭터를 위해 2천장 이상도 도전해본다.
-청휘석이 1.5~2천장(36000~48000개) 정도 있을 경우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둘 다 먹었다-기뻐하며 춤춘다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하나만 먹었다-천장을 쳐서 둘 다 확보한다.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둘다 못먹었다-천장을 쳐서 하나만 확보한다
수나코 페스-1천장을 찍어서 수나코와 엘리그마를 여유있게 확보한다.
-청휘석이 1천장(24000개) 미만으로 있을 경우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둘 다 먹었다-기뻐하며 춤춘다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하나만 먹었다-추가적으로 청휘석을 확보할 수 없다면 존버한다
무료 100연에서 수우이/수나타를 둘다 못먹었다-추가적으로 청휘석을 확보할 수 없다면 존버한다
수나코 페스-가지고 있는 청휘석을 다 털어서 수나코를 노린다
추가적으로 2월말에 수즈나, 3월말에 체유카가 복각하기 때문에 이 둘이 없는신규&복귀 유저는 청휘석을 더욱 여유있게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무료연에서 둘다 뽑은 후에 수나코 페스에서 2천장을 쳐서 전무3성을 달아주는게 목표지만... 세상이 마음먹은대로 되진 않잖아요? 하나라도 뽑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