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257억원…전년비 68%↓…'리니지M' 여전히 주력

엔씨소프트 1Q, 영업익 257억원…전년비 68%↓

엔씨소프트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는 10일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3979억원, 영업이익 2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68% 감소한 수치다.

플랫폼별 매출을 보면 모바일 게임이 2494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63%를 차지했다. PC 온라인 게임은 915억원으로 23%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원, 아시아 692억원, 북미·유럽 366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게임별 매출 구성은 리니지M이 1051억원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리니지W 829억원, 리니지2M 559억원 등으로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체 매출의 63%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여전히 엔씨소프트의 주력 게임임을 확인할 수 있다.

PC 온라인 게임은 같은 기간 914억원에서 915억원으로 큰 변화가 없었다. 매출 기여도는 23%로 이 중 길드워 2가 254억원으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이어 리니지 243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43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TL)는 아직 PC 게임 매출 집계에서 제외됐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원, 아시아 692억원, 북미·유럽 366억원 순으로 파악됐다.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신작 게임 출시와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통해 성장 전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 중 '배틀크러쉬'는 모바일 MMORPG 장르에 엔씨소프트만의 차별화된 색채를 담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시장 성장을 위해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에도 힘쓸 예정이다. 특히 북미·유럽 시장 공략에 집중하며, 기존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들의 서비스 지역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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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재관 기자 s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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