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니아 신작 무과금 직업, PC 플레이 가능한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제노니아 신작의 인기로 서버 증설이 있었는데요. 그 말은 신규 유저 유입이 꽤나 많다는 거겠죠. 요즘 게임에는 드물게 인게임 GM 시스템을 적용하여 유저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인기의 비결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GM 제니가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개선해 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서버가 열린 만큼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분들이라면 신규 서버를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뿐만 아니라 그래서 오늘은 제노니아 무과금 직업 추천과 함께 서버 증설로 어떤 이벤트 혜택이 기다리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과금 직업이라고 한다면, 사냥하면서 부담이 없고, 육성이 쉬워야겠죠. 대부분은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에서는 활을 쓰는 직업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지만, 제노니아는 지팡이가 진행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팡이는 치유와 버프를 주로 사용하는 직업인데, 제대로 싸울 수는 있을까 의아할 수 있을 텐데요.

그것이 장점으로 작용됩니다. 힐과 디바인 쉴드와 같은 치유와 버프를 자신에게 걸어 싸울 수 있어 사냥에 유지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제노니아는 사냥도 중요하지만,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는 경험치의 양이 상당합니다. 그런데 일정 구간마다 등장하는 보스가 진행의 방해 요소로 작용합니다. 장비가 잘 갖춰지지 않으면 공략하는 게 쉽지 않은데, 지팡이는 장비가 평균 정도만 되어도 스킬들로 커버가 가능하며, 힐과 디바인 쉴드는 상점에서 구매해 습득할 수 있어서 배우는 것도 부담이 없습니다.

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디바인 프로텍트까지 배우면, 화룡점정을 찍을 수 있는데요. 해당 스킬은 피해 감소 +20% 효과를 부여해 자신 또는 아군의 생존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앞서 보스를 잡는 구간에서 매우 유용하겠죠.

다음은 무과금 직업 추천 공동 2위로 활과 오브입니다. 오브는 제가 키우고 있지만, 화력은 정말 좋지만, 시전이 약간 필요하고, 마나 관리를 못하면, 주력 스킬들을 다 배웠다고 하더라도 전부 자동으로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애초에 제노니아는 짧게 폭풍성장 하는 게임이 아닌 분재형 신작 모바일게임으로 진득하게 키워나가면, 장비와 컬렉션, 코스튬과 페어리로 충분히 커버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브를 키우면서 기대되는 건 블리자드나 인시너레이션 스킬인데요. 광역에 디버프 효과까지 걸 수 있어 이 스킬들을 배운다면, 사냥 효율이 엄청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브와 반대되는 성향의 직업을 키우고 싶다면, 활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원거리 평타에 시전이 짧은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어 오브보다는 스피드하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배울 수 있는 스킬 중에는 적을 공격한 뒤 도망치는 이베이전 샷이나 침묵을 걸 수 있는 서프레션 샷과 같은 스킬도 있습니다.

나름 광역 스킬도 있는데요. 전방으로 부채꼴 범위의 피해를 줘 최대 3명까지 피해를 입히는 멀티 샷도 있습니다. 다만, 오브와 활은 생존기가 탄탄한 직업이 아니어서 지팡이가 메인 퀘스트 보스를 자동으로도 쉽게 잡는 것에 비해 컨트롤이 약간은 요구됩니다. 모바일게임에서 수동 컨트롤을 원했던 분들이라면, 꽤나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 무과금 직업은 예상하고 계신 근거리 직업 대검과 단검입니다. 대검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챙기면서 적에게 강한 한 방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턴과 광역이 붙어 있는 다운폴 스크라이크를 배우면서부터 진짜 재미의 시작이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근접은 원거리보다 컨트롤에 있어서 난이도가 높다고 하네요.

그래도 남들이 많이 하는 원거리 계열 직업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단검을 추천합니다. 빠른 공격 속도와 공격 스킬들의 피해량이 높은 편이어서 사냥이 꽤 빠른 편입니다. 또한, 스킬마다 살기라는 스택을 쌓을 수 있는데, 데들리 블로우를 이용해 쌓인 살기를 소모하여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살기를 이용한 전투 매커니즘과 중독과 같은 도트 대미지로 전투가 끌린다면, 단검을 골라보세요.

근접은 컨트롤이 많이 요구되어 진행에 있어서 난이도가 있는데요. 그럼에도 제노니아 파티 컨텐츠에서 빠질 수 없는 직업이며, 후반으로 갈수록 더 귀하고, 타 직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강인함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진득한 플레이를 생각하며, 골라보세요.

제노니아 신작 모바일게임 추천 드리고 있지만, 기존 서버에서 열심히 달려나간 분들과 경쟁할 엄두가 안 난다면, 신규 서버 에크네1~4에서 시작해 보세요. 근접 직업을 선택했더라도 경쟁에 대한 부담이 없어서 진행이 수월하실 겁니다. 제노니아는 PC 버전이 따로 있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 다운로드 받으면 PC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지금 제노니아에 접속하면, 수호자 성장 지원 출석과 제노니아 매일 출석으로 접속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수호자 성장 지원 출석은 7일 - 희귀한 보스 정수 선택 상자, 14일 - 축복받은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를, 제노니아 매일 출석에서 14일 - 위대한 10+1 소환권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기간이 남아 있으니 매일 접속하면서 육성을 해보시기 바라며, 제노니아 무과금 직업 추천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