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계정 커뮤니티 어플 Campfire 기능,DM,채팅,초대 챌린지
안녕하세요? 최근에 잇님이 제가 나이언틱이 개발한 커뮤니티 어플인 캠프파이어를 쓴 글을 봐주시고, 이 어플에 경우에는 가입자에 초대가 있어야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큰 활성화가 되지 않았는데, 저를 초대해주셔서 사용해서 설명을 남겨달라고 하셔서 이렇게 글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기능은 크게 3개의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맵(포고 맵 연동)
가장 처음 화면은 지도는 지역 맵을 기반으로 하고, 어떤 레이드가 있는지 나오게 되고, 어떤 레이드에 가입 하여 신호를 밝힌다를 누르게 되면 해당 맵의 신호 화면이 주변에 캠프파이어를 가입한 다른 유저들에게도 보이게 되어서 서로 채팅도 할 수 있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되어 있는 친구들 끼리 채팅도 가능하고, DM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은 카톡으로 지역적인 대화를 하겠지만, 나이언틱이 코로나의 재 감소로 원격 레이드 패스를 다시 없앨수도 있기 때문에 기억해놔야 하는 기능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DM
친구를 추가하여 DM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좋은 점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포켓몬고 유저들에게 직접 DM으로 대화하며, 관련 지역에서 벌어지는 지역 레이드로 직접 초대를 받을 수 있고, 예전에 철화구야/종이신도때 초대받기 위해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이 DM의 장점입니다.
국내에서는 굳이 카톡으로 대화 안하고 지역 포고 친구들에게 직접적인 대화가 가능한 것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지역 커뮤니티 & 정보 공유
이 어플을 하면서 가장 대중화가 힘든 이유는 사실 1계정마다 5계정만 초대할 수 있는 정해져 있는 사람들끼리만 사용이 가능한 거 때문에 현재 국내에서는 포켓몬카페로만 이 어플의 사용자를 조금 볼 수 있었는데, 아마 나이언틱의 생각은 무제한으로 풀어버리게 되면 이 앱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서 많은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감당이 안 될 거 같아서 순차적으로 지금은 이렇게 시행을 하는 거 같습니다.
현재는 체육관을 위주로 신호 보내기를 통하여 주변 유저들에게 알릴 수 있지만, 후에는 필드에도 이러한 신호보내기 기능이 추가되어 특이한 포켓몬이 발견되었다면 주변에 신호를 통하여 다른 사람들도 해당 포켓몬을 캐치할 수 있는 정말 지역적인 부분이 활성화 하는데에는 분명 도움이 될 어플이긴 합니다.
캠프파이어 초대 챌린지
개인적으로 댓글로 캠프파이어 어플이 필요한 사람들끼리 이러한 품앗이를 진행하고자 초대 챌린지를 진행하겠습니다. 댓글에 자유롭게 친구초대를 남겨주시고, 선착순으로 제가 상위 다섯분을 초대해주시고, 그 초대 받으신 분들은 댓글에 남겨져있는 다른 친구코드를 친추하셔서 또 초대를 해보겠습니다. 포켓몬고 카페에 글을 올리셔도 되는데, 이와 함께 저도 동참하고자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크게 활성화가 된다면 조금 더 포켓몬고를 편하게, 유연하게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친구코드 남겨주시면 일단 초대해드리겠십다.(선착순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