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시그윈 성유물 무기 조합 명함 전무 성능
현재 캐릭터 이벤트 기원 보들보들 바다이슬 하트로 원신 시그윈을 획득할 수 있다.
원신 시그윈 성유물
지난날의 노래 4세트가 가장 좋다.
그래서 슈브, 나비아 등등 때문에 지난날 / 메아리 성유물 파밍을 했다면 지난날 성유물을 주면 된다.
만약 지난날 성유물이 아예 없다면 HP 22세트를 주면 된다.
시그윈은 풀돌을 해야 딜러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0~5돌 원신 시그윈 성유물 주옵 HP, HP, HP 부옵 HP로 HP만 챙기면 되기에 세팅이 쉽다.
6돌 시그윈은 HP 왕관 대신에 치명타 확률 or 치명타 피해 주옵을 사용하고 주옵도 치확, 치피를 챙기면 된다.
원신 시그윈 무기
시그윈은 HP 계수라서 HP 옵션을 가장 많이 획득할 수 있는 전무 심금을 울리는 하얀 비가 가장 좋다.
원소폭발 치명타 확률 증가는 풀돌 시그윈만 활용할 수 있어서 사실상 원신 시그윈 전무는 풀돌 or 룩의 이유가 아니면 반드시 뽑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전무보다 HP 옵션은 낮지만 어렵지 않게 5재를 할 수 있는 3성 곡궁을 사용해도 된다.
만약 정제용 광물이 부족해서 곡궁을 새로 강화하는 것이 부담이라면 남는 페보활을 주고 원소 구슬 셔틀을 할 수도 있다.
원신 시그윈 특성
● 일반 공격: 1~
● 전투 스킬: 6~
● 원소폭발: 1~
힐량이 부족하지는 않아서 E는 6으로도 충분하나 공평 여유가 있으면 9까지 올려주는 것이 좋다.
원신 시그윈 명함은 원소폭발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에 전투 스킬만 올리면 되고, 풀돌 시그윈은 원소폭발에 왕관을 주면 된다.
원신 시그윈 조합
시그윈의 전투 스킬과 원천의 방울 때문에 느비 조합에 사용할 수 있으나, 시그윈의 전투 스킬과 고유 특성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캐릭은 푸리나가 유일하다.
그래서 시그윈 고점 조합에서는 푸리나가 들어가지만 푸리나 고점 조합에서는 시그윈이 들어가지 않는다.
느비 고점 조합에는 푸리나가 들어가는데 여기에 시그윈을 넣어서 3물 조합을 만들면 느비 고유 특성을 손해 보게 된다.
그래서 현재 완성된 느비, 푸리나 조합에 시그윈이 들어갈 자리는 없다. 시그윈을 느비, 푸리나와 같이 사용하는 것은 효율이 아닌 애정 or 재미다.
코코미와 같은 물 원소 힐러라서 원신 시그윈 성능을 코코미와 비교할 수도 있는데 둘은 포지션이 다르다.
간단한 예로 감전 조합의 경우 코코미는 온필드고 시그윈은 오프필드라서 둘의 감전 조합 구성이 완전히 달라진다.
포지션은 백출과 동일하지만 원소가 달라서 마찬가지로 사용하는 조합 구성이 달라진다.
결국 원신 시그윈 파티는 고점 조합을 만드는 것이 애매하다.
시그윈에게는 고점 조합이지만 그 조합에 있는 다른 캐릭(ex 푸리나)에게는 고점 조합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그윈 파티는 성능이 아닌 애정 or 재미로 만드는 것이 최선이다.
나는 오늘 시그윈을 바로
명함 전무를 했다.
명함이라 전무를 반드시 뽑을 필요는 없지만 푸리나랑 같이 무뽑에 안 뽑을 수 없는 룩이라서 전무를 줬다.
성유물은 지난날 4세트
특성은 196.
명함이라서 원소폭발을 올리지 않아도 되지만 공평이 남아서 6까지는 올려줬다.
이번 나선은 아치종베, 느푸야진으로 이미 깼지만 오늘 시그윈 포스팅을 위해 다시 한번 돌았다.
전반 라미야진, 후반 클푸피시로 돌았는데 이렇게 나선을 한 이유는
1. 이번 나선 통계에서 몇 없는 라미 조합 중 라미야진을 사용한 유저는 단 한 명도 없다. 이렇게 재미 및 애정 위주의 조합으로도 원신 엔드 콘텐츠를 할 수 있다.
2. 감전은 마이너 원소 반응이다. 보통 약팔이라고 부르는 숫자가 크게 뜨는 대표적인 원소 반응이 융해, 증발인데 감전은 큰 숫자도 안 뜨면서 과부하처럼 전용 서포터 캐릭도 없다. 하지만 전후반 둘 다 감전 조합을 해도 원신 엔드 콘텐츠를 할 수 있다.
3. 앞서 포지션 이야기를 했는데 클로가 나왔을 때 라이덴과 비교가 있었다. 하지만 나는 둘의 포지션이 다르다고 말했고 이것은 시그윈, 코코미와 동일하다. 그래서 전반 라이덴 후반 클로로 서로 다른 조합으로 나선을 할 수 있다. 라이덴이 있다고 클로를 뽑을 필요가 없거나 클로가 있다고 라이덴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라는 말을 하기 위한 증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내가 원신 포스팅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적는 내용인데, 원신은 경쟁 시스템이 없고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내가 좋아하는 캐릭을 키우고 내가 하고 싶은 조합을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래서 시그윈도 마찬가지다.
시그윈 성능만 보면 뽑을 이유가 없으나 애초에 성능으로 원신을 하는 것보다 애정으로 원신을 하는 것이 더욱 즐겁게 원신을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공략 포스팅을 작성하는 입장이라서 어쩔 수 없이 성능에 대해서도 최대한 이야기를 하지만, 결과적으로 나는 성능보다는 애정 위주로 원신을 하고 있다.
클푸피시 스킬 싸이클
푸리나 EQ -> 피슬 E -> 시그윈 E -> 클로 E평평평~
풀돌이 아닌 시그윈은 Q를 쓸 필요가 없고, 피슬은 E 쿨 때 Q를 쓰면 된다.
감전은 융해, 증발처럼 큰 숫자가 뜨지는 않지만, 클로처럼 타수가 많은 캐릭은 숫자가 많이 뜨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명함 시그윈은 Q를 아예 쓰지 않아도 되나, 그래도 시그윈 포스팅을 위해 나선을 했기에 원소폭발 대미지를 확인해 봤다.
보는 것처럼 명함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없다.
그리고 경직 저항도 없어서 원소폭발이 끝나자마자 날아가는 것은 보너스. (원소폭발이 끝날 때 들어오는 스킬 타이밍이 예술이다.)
같은 감전 조합이지만 라이덴 조합과 클로 조합은 스킬 싸이클 및 운영이 다르다.
이렇게 라이덴과 클로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시그윈, 코코미, 백출도 동일하다.
그나마 백출은 원소가 다르나 코코미와 시그윈은 원소도 같다. 하지만 둘의 포지션이 달라서 사용하는 조합도 달라지기에 코코미가 있다고 시그윈을 안 뽑아도 되는 것이 아닌, 코코미와 상관없이 시그윈에 대한 애정 및 재미, 재화 여유에 따라 시그윈을 뽑으면 된다.
시그윈은 1돌을 하면 더욱 적극적으로 시그윈을 활용할 수 있으나, 재화 여유가 없으면 명함으로도 충분하다.
여기에 여유가 더 있으면 전무를 주면 되고, 전무를 줄 여유가 없으면 곡궁 또는 페보활을 주면 된다.
시그윈 때문에 오랜만에 메로피드 요새를 갔다,
시그윈을 보러 왔는데 멜리진이 있다.
같이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둘이 같이 붙어있으면 시그윈이 오뜨닛을 쳐다보기만 하고 다른 행동을 하지 않아서 단독으로 찍었다.
폰타인이 얼마 남지 않았다. 에밀리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나타가 시작된다.
그래서 이제부터 불의 신을 위해 재화를 존버해도 되는 시기라서 시그윈이 애정이 아니거나 컬렉 or 즐겜 이유가 없다면 시그윈은 패스해도 된다.
현 기준으로는 시그윈만의 특별함은 없으나 미래시는 미호요 외에 아무도 모르며, 애정이 있다면 귀여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원신을 재밌게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