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이브이 진화 꿀팁, 님피아 블래키 에브이 등

요즘 티어가 높은 포켓몬들이 저희 동네에 자주 출몰해서 추석인데도 불구하고 정신없이 레이드를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드에 필요한 상성 포켓몬이 많이 없으신 분들은 어떤 포켓몬을 레이드에서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을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상성 진화를 보유하고 있는 이브이의 진화 방식과 진화체들은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화 방식

이브이

이브이는 8가지로 진화를 할 수 있으며 진화체들의 성능 또한 상당히 좋기 때문에 이브이를 발견했다면 포획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실 이브이는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포켓몬들 중 하나로 다음 세대의 포켓몬들이 업데이트되면서 출현율이 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레어 포켓몬을 취급받는 본가와 비교하면 상당히 수월한 편입니다.

랜덤 진화

샤미드 / 쥬피썬더 / 부스터

이브이를 진화 시키려고 할 때 물음표가 있다면 랜덤 진화입니다. 쉽게 말해 샤미드와 쥬피썬더, 부스터 모두 랜덤 진화로 아무런 조건 없이 진화 버튼만 누르면 이 세 가지 중에 하나로 랜덤 진화를 하게 됩니다. 이름을 바꿔서 하는 확정 진화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 세 마리는 선택해서 진화 시킬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낮과 밤을 이용한 진화

에브이 / 블래키

이 둘의 포켓몬은 확정 진화를 할 수 있는 대신 조건이 붙습니다. 에브이와 블래키는 파트너 포켓몬 상태로 10km를 걷고 파트너 포켓몬 상태에서 낮에 진화 시키면 에브이, 밤에 진화를 시키면 블래키로 진화를 하게 됩니다. 진화 시키려고 보면 낮에는 에브이 밤에는 블래키 모양이 보이실 텐데, 만약 물음표로 보인다면 파트너 상태가 아니거나 덜 걸으신 거이니 꼭 물음표가 아닌 것을 확인하고 진화시켜주세요.

루어모듈을 통해서 진화

글레이시아 / 리피아

글레이시아와 리피아는 각각 얼음, 풀 타입으로 진화 방식이 매우 생소합니다. 글레이시아는 아이스 루어모듈을 사용한 포켓스탑 근처에서 진화를 시킬 수 있으며, 리피아는 허브 루어모듈을 통해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루어모듈은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유료 아이템이지만 가끔 무료로 주기도 하니 너무 낙심하지 말아주세요.

하트를 통한 진화

님피아

마지막으로 귀여운 만큼 제일 얻기 힘든 님피아는 가장 최근에 포켓몬고에 출시되면서 귀여운 외모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다만, 진화 조건이 좀 까다롭습니다. 바로 파트너 하트 70개가 있어야 확정적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데요. 하트 채우는 방법은 먼저 이브이를 파트너로 설정한 후에 함께 걷기, 간식 주기, 놀기, 함께 배틀, 스냅샷을 찍기, 새로운 장소 가기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하트를 채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