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NFT 캐릭터 게임 ‘미라지’ 출시
위메이드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캐릭터 예치(스테이킹) 게임인 '미라지'를 출시했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 글로벌의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를 28일 공개했다. 미라지는 미르4 글로벌의 NFT 캐릭터를 웹 환경 서버에서
coinpannews.com
위메이드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캐릭터 예치(스테이킹) 게임인 ‘미라지’를 출시했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 글로벌의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를 28일 공개했다.
미라지는 미르4 글로벌의 NFT 캐릭터를 웹 환경 서버에서 예치·관리하는 플레이를 제공하는 게임이다.
미르4에서 이용자가 소유하게 된 NFT 캐릭터를 활용하는 첫번째 세컨 게임 사례로 꼽힌다.
게임은 미르4 글로벌 NFT 캐릭터를 웹(Web) 환경의 미라지 서버에 예치해 이용자는 필수 재화인 흑철과 귀갑석을 생산하고, 게임 코인 드레이코 제련과 하이드라 정제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테이킹 방식을 사용한다.
스테이킹은 암호화폐를 적금처럼 일정 기간 예치하고 암호화폐로 이자를 받는 것이다.
미라지는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플레이투언'(P2E) 요소가 접목돼 있다.
현재로선 해외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참여를 위해서는 위믹스 월렛 계정이 필요하고, 1개 이상의 NFT 캐릭터를 ‘미라지 NFT 캐릭터 보관함’으로 이동해야 한다.
미르4 글로벌 게임 계정이 없다면 위믹스 월렛에서 바로 미라지 NFT 캐릭터를 구매해 게임에 참여할 수도 있다.
미라지 서버 비곡 입장에는 입장권인 ‘활력’이 필요하며 게임 코인 하이드라와 교환해 얻을 수 있다.
비곡별로 스테이킹 가능한 최대 정원이 존재하고 정원이 가득 찬 경우 이용자는 ‘난입’을 시도할 수 있다.
하나의 비곡에 최대 5개의 NFT 캐릭터를 스테이킹 할 수 있고, 2개 이상 배치하면 캐릭터 개수가 증가함에 따라 파티보너스가 추가로 부여된다.
위메이드는 “미르4는 더욱 확장된 게임 경제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라며 “‘미라지’는 NFT 기반 독립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무한한 생태계 확장이자 인터게임 이코노미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라지를 통해 위메이는 NFT 기반 독립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생태계를 확장하고, 블록체인·NFT·디파이로 대표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 구축을 본격화했다”고 설명했다.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