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파이퍼 영웅 저격수 유틸 공략 이 정도면 만능 사기 캐릭터로 추천
브롤스타즈 파이퍼
캐릭터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방법 공략, 추천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영웅 등급 저격수 '파이퍼'의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파이퍼는 먼 거리에서 적을 맞추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저격수의 특징과 도주기 및 CC기를 겸비한 만능형 사기 캐릭터입니다. 현 티어 등급표에서도 항상 순위권을 유지할 만큼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브롤러인데요, 필자 또한 사용해 보니 이 정도면 부족함 없는 만능 캐릭터로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파이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캐릭터 설명
2. 플레이 방법
1. 캐릭터 설명
유틸 선택과 방식
일반공격 건브렐라는 우산으로 숨긴 총으로 총알을 한발씩 날리는데 차징이 없으며, 멀리 있을수록 높은 피해량을 입힙니다. 반대로 적이 가까울수록 대미지는 낮아지는데 재장전 속도도 느린 편이라 적이 접근하면 싸우기보단 특수기를 사용하여 도주하거나 둔화를 걸어 거리를 벌려야 됩니다. 중요한 부분은 적의 무빙을 예측하여 수동 에임으로 쏴야 되지만, 적이 5타일 정도 가까운 거리면 발사 속도가 빨라 웬만하면 오토라도 적을 맞출 수 있습니다.
특수공격 팡팡팡은 유일한 도주기로 점프하여 폭탄 4개를 떨어트리고 장거리로 도망갈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공중에서 떠있는 시간이 상당히 길며, 이동 거리도 길어 생존용으로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다만 낙하하는 지점이 적들 관점에서 예측이 되기에 잘못 사용하면 내려오자마자 순삭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미리 사용 지점을 잘 고려하여 착지 후의 대비책을 생각하며 사용해야 됩니다. 폭발의 대미지가 높은 편이라 근접형 적이 접근했을 때 충분히 역관광 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가젯은 자동 조준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반 공격과는 별개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탄환을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적을 느리게 만듭니다. 피해량은 평타의 약 5%. 밖에 안되지만, 멀리서부터 견제하다가 적이 매우 가까이 접근했을 때 사용하면 거리를 벌려 추가타를 날릴 수 있습니다. 가정용 레시피는 사용 시 평타의 탄환 한 발을 추적기로 바꾸어 공격하는데 멀리 있은 적들은 보고 피할 수 있는 정도라 비추 드립니다.
기어는 무조건 첫 번째로 가젯 충전을 세팅하여 슬로우를 한방 더 사용하도록 만들고, 나머지는 부족한 체력을 보호막으로 커브 해주면 됩니다. 맵에 따라 덤불이 많으면 속도를 들어주거나 시야를 들어 적의 위치를 노출시켜 줍니다.
스타파워는 아직까지 유저들의 의견이 충돌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재빠른 저격을 많이들 선호하고 있습니다. 일반 공격을 맞추면 0.4개를 즉시 재장전 시켜주는데 만약 3방을 모두 맞춘다면 즉시 1발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은 사기적인 패시브입니다. 평타 기반의 저격수라 효율이 상당히 매우 높습니다. 매복은 덤불 안에서 공격하면 평타에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데요, 경기가 진행될수록 부쉬가 날라가 없어지기에 효율이 점차 떨어지게 됩니다.
스탯은 이동 속도가 보통이고 Hp가 모든 브롤러 중 2번째로 낮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초장거리의 일반 공격과 특수기인 회피기도 장거리에 강력한 피해량까지 있어 이속과 체력만큼은 페널티로 보면 됩니다. 약간의 숙련도만 있다면 낮은 체력 따위는 상관없을 만큼 사기적인 공격과 도주기를 보유하고 있어 만능형 캐릭터입니다.
맵은 유틸의 세팅으로 솔로 쇼 다운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녹아웃이나 클린 아웃처럼 팀 서바이벌 대전에 더욱 사기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긴 사정거리로 원거리 적들을 견제하고 거리가 멀 수록 피해량이 높아져 탱커가 아닌 이상 접근하기 어려워집니다. 필자는 녹아웃으로 20연승 이상을 달성했는데 진심 플레이할수록 매력적인 브롤러입니다.
스킨은 전반적으로 이펙트 효과와 가격대가 준수한 편으로 주로 보석 149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중 큐피트 파이퍼는 하트를 날리는 효과가 상당히 예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기수 파이퍼는 독특한 외관과 유니크한 모습을 보입니다. 기본 스킨 자체가 촌스럽지 않기에 이 브롤러는 굳이 구매하지 않고 보석을 아껴도 좋을 거 같습니다.
2. 플레이 방법
인게임 모습과 플레이 공략
평타는 웬만하면 수동 에임으로 예측 거리와 방향을 재면서 플레이하면 좋습니다. 차징 자체가 없어 바로바로 탄환을 날릴 수 있는데 딜량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특수기 사용 모습으로 적이 접근하였을 때 사용하면 순식간에 도망갈 수 있으며, 폭탄에 정빵으로 맞은 적은 역관광시켜 죽기 직전입니다. 궁극기만 잘 써주면 목숨 하나를 더 달고 플레이하는 느낌이라 계속해서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야 됩니다.
연계기로 위의 특수 공격에 맞고 딸피인 적을 긴 거리에서 맞춰 마무리하는 모습입니다. 초장거리는 생각보다 길기에 적이 멀더라도 끝까지 거리를 보며 발사해 주면 잘 맞는 편입니다.
중거리의 적들도 탱커가 아니면 거의 두 방만에 녹아버립니다. 계속해서 조준하여 거리를 보며 한방을 맞췄다면 그다음 평타는 오토에임으로 공격해도 5타일 내면 맞출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파이퍼'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 같은 저격수 브롤러인 안젤로 보다 파이퍼가 더 만능이라 사용하기 좋은 거 같습니다. 차징 없이도 이렇게 강력한 대미지라니 약간의 숙련도만 오르면 팀전에선 진심 사기적인 캐릭터인 거 같습니다.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만능 사기캐릭터 파이퍼를 플레이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