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캐릭터 육성의 기반+무상의 번개,바위 잡기

아름다운 티바트 대륙에 발을 내딛은 당신. 티바트에 온 여행자들은 저마다 이유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라이덴 눈나의 마음의 발도술을 영접하기 위함일수도 있고

왕생당의 신비한 손님을 찾아뵙거나

아무튼 기타등등 저마다의 만남을 기대하며 왔을테지만 좋은 인연을 만나기 위해서는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 시작은

왠지 포켓몬이 생각나네

요 3명. 스타팅 멤버 얘네부터 키워서 기반을 쌓아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 티어표에서는 뉴비가 손대면 안되는 캐릭터 아니었나요?

애정 없으면 적당히 쓰다가 갈아타라는 소립니다. 괜히 재화 퍼붓고 후회하지 마시고요.

애정없이 90까지 키우는 건 재화 낭비고 한 70LV정도로 땜빵하다가 대체 캐릭터 생기면 템 옮겨주는 방식.

초반부터 라이덴 쇼군이며 아야카 타령은 시기상조입니다. 몬드, 리월 캐릭부터 키워서 기반을 쌓는 것이 주요 포인트. (초반에는 특히 몬드 캐릭터 위주로 키우는게 제일 편합니다)

그리고 중반에 바위 캐릭터 육성하겠다고

얘 잡으러 갔다가 왕창 깨지잖아요. (제가 그랬어요ㅠ)

노엘, 응광 바위 캐릭터들 육성 필수 재료라서 갔더니 되려 얻어맞고 깨져서 서러우셨던 분들! 그 밖에도 육성 재료 파밍에 어려움을 호소하셨던 분들에게

레이저 육성을 권장합니다.

초반에는 티어고 나발이고 육성 난이도 낮은 캐릭터가 제일이죠. (5성인 다이루크를 초반에 얻는 게 이상적이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은 법)

레이저 육성 재료 중 하나인 고리고리 열매는 울프 영지 주변에서 흔하게 굴러다니니 적당히 줍줍 하시고

마지막 재료인 뇌광 프리즘은 무상의 뇌전이 드랍하는데, 무상의 뇌전은 적당히 키운 엠버 혼자서 잡을 정도로 어렵지 않습니다.

패턴은 몇번 연습하다보면 보여요.

초반 불캐(엠버,베넷,다이루크,향릉 등) 육성 재료인 불 나무는 리월 지역에 있는데 바바라,케이아,리사 등을 데려가면 그럭저럭 잡습니다.

겁나 아프긴 한데 하다보면 잡히더군요.

70레벨 페보활에 성유물은 연비가 쓰던거 잠깐 빌렸어요.

악단 세트 아니어도 초반에 미션 깨다보면 주는 4성 성유물로도 충분합니다.

실제로 뉴비분들이 접하는 보스는 더 약한 레벨이기 때문에 쉬울거에요.

암튼 폰 유저 발컨 엠버로도 수월하게 깨는 무상의 번개를 잡아서 레이저를 키워줍니다.

스펙은 종결이 아니어도 됩니다.

저는 설산 무기를 얻어서 끼고있는데 굳이 설장 아니어도 리월까지 가면 얻을 수 있는 단조 고화여도 상관없어요. 실제로 고화의 첫 주인은 레이저였거든요.

일부러 4성으로만 구성

무상의 바위를 잡을 때 주의할 점은 기둥들을 되도록 빨리 부수는 것이 좋고, 기둥이 빛나고 진동 같은 낌새가 느껴진다면 기둥과 최대한 떨어져 있을 것. 진동파가 상당히 아픕니다.

???: 저는 다이루크도 없고 레이저도 없는데 어떡하죠?

다른 대검캐 있으면 걔네라도 육성해서 데려가세요. 굳이 5성 다이루크 아니어도 어떻게든 써먹을 대체제는 많습니다. 리월 캐릭터인 중운,북두 라던가.초보자 뽑기 혹은 훗날에 재화 모아서 돌리다보면 언젠가는 나오더라고요.

다만 이나즈마 소속인 사유는 비추합니다. 이나즈마를 못가서 재료 습득이 불가한 것도 있는데 사유 자체가 메인 딜러로 설계된 캐릭터가 아닙니다.

아무튼 정리하자면

1. 처음 시작하면 얻는 3인방(엠버,케이아,리사)을 적당히 키우다가 갈아타라.

2. 첫 육성은 되도록 몬드 소속 캐릭터 위주로 육성해라. 육성 재료 구하기 제일 쉽다.

3. 굳이 5성 캐릭터에 목 메지 마라. 하위호환이어도 대체제는 많다.

(예시)

다이루크->레이저,중운,북두

갖고싶은 캐릭터가 있다면 현재 보유중인 캐릭터들을 육성해서 재화를 모아 기회를 노릴 것.(픽업 복각 날짜 파악하기)

실제로 저는 3번째 나라인 이나즈마 업뎃 이후로도 계속 다이루크 미보유 상태였습니다. 아야토가 나온 후에야 픽업 뜷기로 얻을 수 있었죠.

레이저라도 가지고 있어서 그나마 수월하게 컨텐츠를 깼습니다.

다음에는 '설익은 옥' (연비, 호두 등의 육성 재료) 파밍 요령을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