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오리진 1주년 업데이트! 쿠폰 & 150회 무료 채용 모바일게임순위 상승 중
이면세계의 존재 침식체들에 맞서 초능력자들로 구성된 카운터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모바일 수집형RPG 카운터사이드가 오리진 1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작년 카운터사이드는 자체 퍼블리싱을 시작했는데 어느덧 1주년을 맞이하며 특별 방송이 있었고, 현재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각성 사원과 서브스트림, 그리고 애니버서리 감사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카운터사이드 오리진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확장보다는 기존 콘텐츠, 게임 시스템의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디멘션 트리밍, 그림자 전당, 건틀렛 시즌 개편을 통해 더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신규 유저를 위한 버프 & 혜택도 크게 개선하며 신규 및 기존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1주년 이벤트로 150회 무료 채용과 각성 사원 영입권 등 엄청난 보상이 쏟아지며 모바일게임순위 역주행 중이다.
신규 서브스트림 & 신규 카운터
업데이트 메인 소식은 신규 서브스트림 [앨리스 이머전시]다. 환상종 부대 '야크샤 전대'의 이야기를 그리며, 소방관으로 활동하던 앨리스가 야크샤 전대의 전대장이 되어 카운터로 활약하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게임 타이틀 화면부터 치열한 대립 구도를 보이며 호기심을 일으킨다.
앨리스 이머전시 서브스트림은 ACT 1/2, ACT 3/4 두 차례에 걸쳐 업데이트 됐는데 현재는 모두 업데이트 된 상태로 서브스트림 스토리르 전부 즐길 수 있다. 신규 서브스트림 업데이트 기념 에피소드 미션/재화 드랍 보너스도 진행 중이니 이벤트 기간 내 스토리를 즐겨보길 바란다.
앨리스 이머전시의 주인공인 신규 각성 사원 [쿠베라 앨리스 브레이드우드]가 추가됐다. 그녀의 PV를 보면 건강미 넘치는 소방관으로 사람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던 배경 이야기를 보여준다. 앨리스는 레인저 클래스 캐릭터로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누킹 딜러다.
기본기에 특화되어 여러 방면에서 쓸 수 있게끔 설계된 캐릭터다. 공중 타입은 공격하지 못해 아쉽다는 의견도 있지만, 최근 패치를 통해 상향되어 더 강력해졌으니 지상 적들을 상대로는 충분히 활약할 수 있겠다. 앨리스 계약, 성장, 강화와 관련된 이벤트 미션도 진행 중이며, 서브스트림에서 그녀의 스토리도 재밌다고 하니 기간 내 앨리스를 뽑아 육성해보자.
앨리스에 이어서 신규 캐릭터 주디 스위프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토끼 스타일의 귀여운 컨셉의 캐릭터로 활을 들고 있는 게 눈에 들어온다. 주디 스위프트는 새로운 카운터패스 사원으로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특징으로는 냉기와 빙결 상태를 이용해 상대 전열 유닛을 저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능력으로 상태 이상 캐릭터들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다음에 등장할 각성 사원 마브카가 공개되었다. 원화는 공들이고 있는 상태인지라 실루엣만 볼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의 스토리 시즌3에서 주요 적대 세력으로 등장하는 북방합의체와 관련된 스토리에서 등장하게 된다고 하는데 3월 출시를 기다려봐야겠다.
콘텐츠 개편
다음으로 콘텐츠 개편이다. 먼저 렐릭 장비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디멘션 트리밍이 2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간소화 예정이다. 최대 100층까지 있어 공략의 재미가 있지만 반대로 너무 길다는 의견에 스위프트/정글/화산을 20단계로 개편된다. 각 스테이지 난이도 역시 압축되어 조정될 예정이며, 최초 클리어 보상도 보정치를 적용해 기존 보상보다 낮아지지 않도록 한다니 걱정하지 말자. 개편 전에 스위프트 60단계, 정글/화산 100단계 클리어 시 빛나는 효과의 한정 칭호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한정 칭호를 원한다면 개편 전 최종 단계까지 클리어해보자.
전당이나 건틀렛을 플레이하기 위해 거쳐가는 파밍 콘텐츠인 그림자 전당도 개편된다. 기존에는 탱커를 위한 장비가 없어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 방어에 특화된 세트 옵션을 가진 장비들이 추가되어 모든 역할군의 장비를 고르게 파밍할 수 있겠다.
건틀렛은 2024년부터 4분기에 맞춰 4개 시즌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TOP 100까지의 시즌 보상이 추가되어 명예를 원하는 유저들은 특별한 칭호 보상을 노릴 수 있다. 건틀렛 스킨의 경우 2개 분기에 1종씩 추가하도록 변경하여 기간에 여유를 갖고 플레이할 수 있다. 이 밖에 아케이드 모드 스쿼드 토너먼트 추가, 컨소시엄 협력전 개편, 로비 꾸미기 등 여러 변화점들이 있으니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는 카운터사이드가 되겠다.
신규 유저 혜택 강화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한 전체 기간이 꽤 되는 만큼 초반 유저들에게는 갖춰야 할 카운터도 많아지고, 콘텐츠를 따라가기도 멀게 느낄 수 있다. 이에 초반 진입 장벽 완화를 하고자 신규 유저 혜택이 강화됐다. 우선 회사(플레이어) 레벨 60까지 보상 포인트 획득량 증가, 소모 크레딧 할인, 전투 배치 이터니움 감소의 각종 지원 버프가 적용된다. 아이템이 아닌 상시 적용 버프 효과로 편의성이 좋아졌다.
가이드 임무인 태스크포스 플랜>비기너스 플랜 미션과 보상이 변경되었다. 미션은 다회 클리어였던 미션이 1회 클리어로 바뀌며 완수가 더 쉽게 되었고, 기존 채용 계약서가 신입 CEO 사원 채용권(=SSR 선택권)이 되어 초반 캐릭터 획득이 용이해졌다.
뿐만 아니라 선별채용 유닛 대상도 확장되며 더 다양하고 좋은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기존 SSR에서 나오는 유닛이 5명이었던 반면 변경 후에는 8명이 추가되어 획득 가능한 캐릭터 범위가 크게 늘어났다.
1주년 이벤트
오리진 1주년 기념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우선 150회 무료 채용이 진행 중이다. 매일 10회씩 무료 채용 기회가 충전되어 누적되는 방식으로 오랜만에 접속해 보니 무료 채용 기회가 90회나 누적되어 있었다. 업데이트 직후 출석하지 못했더라도 무료 채용 기회 모두 챙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무료 채용을 하면서 얻은 애니버서리 기념 태스크플래닛 포인트로 이벤트 재화 교환 상점에서 T7 SSR 렐릭 장비 교환권, SSR 사원 추천서, 융합핵 등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직접 SSR 사원을 픽업으로 선택해서 채용할 수 있는 커스텀 픽업 채용도 진행 중이니 무료 채용 기회와 함께 원하는 캐릭터들을 획득하기 좋은 시기다.
출석만 해도 애니버서리 감사제 출석체크 보상으로 SSR 각성 사원 추천서, SSR 사원 추천서, SSR 함선 선택권, 세트 바이너리x20의 푸짐한 보상을 주며 신규/복귀 유저는 그에 맞는 추가 출석도 열려 있다. 또 접속만 해도 우편함에서 업데이트 점검 선물, 발렌타인 기념 특별 보상 가은의 목요일은 스위트 캐주얼 스킨도 받아볼 수 있다.
메모리얼 스킨과 메모리얼 스테이지, 메인 화면 로비를 꾸밀 수 있는 굿즈를 얻을 수 있는 럭키 갭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게임에 접속해 확인해 보길 바란다. 지난 설 명절 기념과 오리진 1주년을 기념 쿠폰, 라니 사이드 미션 달성 쿠폰 'CS1STANNIVUPDATE', 'THEYEAROFDRAGON', 'LANIRETURNS2024'도 등록해서 SSR 사원 영입권, 각성 사원 추천서, SSR 오퍼레이터 보조 기술 선택권, 쿼츠 등 푸짐한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1주년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지금 카운터사이드를 시작해보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