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x원신 콜라보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

메가커피 4,000원 쿠폰이 생겨서 동네 메가커피에 들렀다.

가끔씩 카페라떼를 사러 메가커피에 가는 편이라 7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메가커피가 원신이랑 콜라보를 하고 있다는 건 알고 있었다. 그냥 그렇구나~ 메가커피가 마케팅을 참 열심히 하네~하고 별로 관심없다가 뒤늦게 초코와 녹차가 섞인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걸 발견했고 녹차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먹어보러 갔다.

다만 가기 전에 혹시나 맛이 별로일까봐 블로그에 후기를 많이 찾아봤는데 다들 뭔가 떫은 맛이 강하다. 녹차의 쓴맛이 좀 있다. 하는 식으로 미묘한 평이 많았다.

그리고 신기하게 나는 원신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사먹을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수메르가 뭔지 모르거나 원신을 아예 안해본 사람들도 많이들 사 먹었더라. 그저 녹차가 좋아서들 드신 듯.

참고로 지금은 안하지만 한때 원신을 즐겼던자로서 [수메르]는 원신에 나오는 지역 이름이다. 마을이 숲으로 둘러쌓인 곳으로 초코젤라또 녹차라떼의 녹차가 초록색이라 음료도 그런식으로 콜라보 한 것 같았다.

메가커피는 하츄핑 콜라보도 하고 있었다.

이 하츄핑이 진짜 인기가 어마어마한지 맘스터치랑도 콜라보하고 최근에 수원 스타필드에서 팝업이 열렸길래 슬쩍 봤는데 사람들이 되게 많았다.

앉아서 음료 나오길 기다리는 중

직원분들이 "콜라보 제품 들어왔다."하면서 만드는 법을 서로 공유하고 계셨다.

우리 동네는 원신하는 사람들이 없는지 주문량이 많진 않은 듯했음

원신 굿즈도 판매하고 있던데 텀블러나 키링, 장패드 등이 있었다.

아마 원신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금방 품절 된걸로 알고 있다.

메가커피 원신 콜라보 캐릭터는 "방랑자"로 선택됐는데 이유를 모르겠다. 사실 원신하면 주인공인 여행자가 나왔어야 하는 거 아닌가? 주인공은 남캐/여캐로 2가지나 있는데 말이지!

참고로 앉아서 먹고 갈 경우 페이몬이 콜라보 소식을 전해주는 내용도 틀어놓더라. 엄청 까랑까랑하고 힘찬 페이몬의 목소리가 이어폰 음악을 뚫고 들어왔었다. ㅋㅋㅋ

메가커피 x 원신

온 세상이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

가격은 4,400원

날씨가 더워서 들고 나오지마자 녹기 시작함.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는 351kcal로 생각보단 칼로리가 엄청 높은 편은 아니었는데 의외로 다른 함정이 있었으니 카페인이 243.5다.

카페인이 높은 편이라 평소에 커피 마시고 두근두근하거나 잠을 잘 못자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다.

처음에 섞지 않고 마셨을 땐 되게 맛있었다.

초코는 달고 녹차는 진짜 씁쓸한 맛이어서 잘 어울렸는데 문제는 3입째쯤부터 좀 느끼하고 먹기 싫어진다. ㅋㅋㅋㅋㅋㅋ

메가커피에서 일해본 적이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이번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는 제주산 녹차를 이용해서 녹차의 쓴맛이 좀 들어있고 일반 메가커피 녹차라떼는 아마 하루야마 파우더를 쓰는 걸로 알고있어서 단맛에 더 치중되어 있어 맛이 아예 다르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콜라보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주관적으론 굳이 추천할 정도는 아니었어서 다른 음료를 드셔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