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장비선택 방법 & 꿀팁

출처 : 공카 늅삐님

목차

1. 무기

2. 갑옷

3. 목걸이

4. 벨트

5. 장갑

6. 신발

7. 마무리

현 시점 장비관련해서 오픈 초기와 다른점이 많아 작성합니다.

주황색 글씨 : 주의할 내용

빨간색 글씨 : 핵심 내용

1 . 무기

현재 탕탕특공대 무기는 신규무기 포함 7가지입니다.

(빛검, 파힘, 빠따, 샷건, 리볼버, 카타나, 쿠나이)​

엘리트 기준

1티어 : 빛검, 파괴의힘

1.5티어 : 쿠나이, 빠따

그외 나머지

위 4가지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엘리트기준 비슷한성능입니다.

특히 샷건, 리볼버는 사용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에픽 기준

1티어 : 빛검, 파괴의힘

1.5티어 : 쿠나이, 빠따

그외 나머지

에픽 옵션이 공증만 있기에 엘리트와 같은 티어표를 유지합니다.​

레전드 기준

1티어 : 빛검, 파괴의힘, 빠따, 리볼버

2티어 : 쿠나이

그외 나머지​

주의 깊게 볼것은 빠따, 리볼버입니다.

레전드등급에서 갑자기 1티어 설정이 된것과 빠따도 1티어가 된겁니다.

리볼버의 고질적인 단점 잡몹 처리가 힘들다는 것 입니다. 한방한방 시원한 데미지를

보여주지만 한명밖에 못때린다는 단점레전드옵션 "소규모 폭발" 로 어느정도 해결이 되면서

1티어로 등급하게 됩니다.​

빠따는 레전 이전에 동서남북 기준으로 한방향밖에 때리지 못하여 잡몹은 잡몹대로 까다롭고 보스또한 잡기 어려워서 힘듭니다. 하지만 레전이후 모든방향을 때리게 되면서 잡몹에서는 최상위 티어를 갖게되며 이전보다 보스를 잘 때릴 수 있게 됩니다.​

무기 간단 총평

빛검 : 패치이후 레전옵션 "검 배열" 크기가 증가하면서 많이 좋아졌으며 밸런스가 매우 좋은 무기입니다.

하지만 오버스펙을 제외하고는 보스를 잘 잡지 못하여 보스딜을 하기 좋은 스킬과 가는것이 좋습니다.

잡몹 : 좋음

보스 : 평범​

파괴의힘 : 저스펙이라면 파괴의힘을 추천합니다. 블랙홀을 생성해 몹들의 접근을 막아주며 돌파이후

몹을 밀어내는 효과가 생겨납니다. 보스딜 또한 좋은 무기이며 블랙홀 생성시 투사체를 막아주며 넉백이 잘 되지않는 초록돼지, 엘리트몹을 빨아들여 생존성에 좋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불 뿜는 도마뱀의 불에는 피해를 받아 타이밍이 안좋으면 죽을 수 있는 위기에 처합니다.

또한 어느정도 조준은 해주지만 미약하여 조준을 해줘야 합니다.

잡몹 : 좋음

보스 : 좋음​

빠따 : 레전이전에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레전등급 달성시 미친듯한 편안함을 줍니다.

하지만 보스딜이 타무기에 비해 좋은편은 아니기에 보스딜 하기 좋은 스킬과 함께 가는게 좋습니다.

잡몹 : 매우좋음

보스 : 평범​

리볼버 : 레전등급 달성시 잡몹을 어느정도 해결해 줄 소규모 폭발이 생겨 레전이전보다 보스까지 가는데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잡몹으로부터 방어해줄 스킬이 더 필요하기에 수호자를 필수로 가져가주는게 좋습니다.

보스딜은 엄청난 딜을 보이며 매우 좋습니다.

단점은 총알장전시 쿨감이 없으면 매우 느리게 장전합니다.

또한 어느정도 조준은 해주지만 미약하여 조준을 해야합니다.

잡몹 : 조금 안좋음

보스 : 매우좋음​

쿠나이 : 레전이전부터 레전까지 평범하고 범용성 좋은 무기입니다.

모든무기 통틀어 자동조준을하는 유일한 무기이므로 보스전에서 좀더 수월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잡몹구간에서 압사당할 위기가 많이 생깁니다. 그렇기에 수호자같은 압사 방지 스킬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잡몹 : 조금 안좋음

보스 : 좋음

2 . 갑옷

엘리트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메탈

2티어 : 곤충

그외 나머지

현재 게임에서 부활기능은 코인+갑옷효과 뿐 입니다. 그만큼 사기적인 효과이며 꼭 가져가야하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영원,메탈이 상위 티어이며 곤충은 총알데미지를 처음에는 막아주고

다음 탄환부터 데미지가 10% 들어오고 20%들어오는 순차적으로 총알로부터

10 발까지 데미지를 크게는 무효화 작게는 10%감소된 데미지로 받는 아이템입니다.

전략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Ex)막보 까지 탄환을 안맞고 가는데 막보가 엘리트사령관인데 힘들다 하시면 곤충재킷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에픽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메탈

2티어 : 곤충

그외 나머지

레전드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메탈

2티어 : 곤충

그외 나머지​

갑옷성능은 엘리트 이후로 크게 변하지 않아서 티어가 유지됩니다.​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

엘리트 영원vs에픽 메탈

엘리트 영원을 추천합니다. (에픽3강메탈이라면 비슷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엘리트 영원은 부활이후 공15%/이속15%

메탈은 공10%/이속10%

5%차이지만 스펙이 오르면 오를수록 상당한 차이가 나기때문입니다.

이게임은 "체력보다 공격력이 중요한 게임" 이란걸 알아두세요.​

에픽 영원vs레전 메탈

위와 같은 이유로 영원입니다. 심지어 이 경우 영원이 체력도 더 높습니다.

3 . 목걸이

엘리트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트랜디

2티어 : 메탈

3티어 : 뼈 목걸이

영원이 기본적으로 공격력도 월등히 높으며 HP가 많은 몹일수록 추가피해를 더 입히기에 좋습니다.

트랜디는 쿨타임감소라는 옵션이 매우 좋습니다. 쿨타임에 영향 받는 무기, 스킬이 많기때문입니다.

메탈은 첫패시브 효과를 증진 시켜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공격력이 부족하면 공증패시브 쿨감이 필요하면 쿨감패시브 등등 활용도가 좋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미비하고 첫 패시브를 강제적으로 내가 원하는게 뜰때까지 다른걸 못먹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뼈 목걸이는 곤충갑옷과 같이 전략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범위는 좁으나 범위패시브 영향을 받아서 보완이 되며 잡몹에 압사 당할때 사용해보시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에픽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트랜디

2티어 : 군용, 메탈

3티어 : 뼈 목걸이

군용이 추가된 이유는 에픽정도 꼇으면 아마 다른부위도 에픽이거나 곧 에픽일겁니다.

그렇다면 어느정도 게임 이해도와 스킬선택에 있어서 잘 하실 분들입니다.

즉 군용은 엘리트&보스를 잡으면 사기충전이 되며 캐릭터 머리위에 노란색구슬이 생깁니다.

한대 맞으면 사라지지만 맞지 않는다면 피해량50%증가라는 엄청난 효과를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컨이 되시고 맞지않기 위한 스킬구성이라면 생각보다 좋은 목걸이라 생각합니다.​

레전드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트랜디

2티어 : 군용, 메탈

3티어 : 뼈 목걸이

영원제외 레전을 목표하시면 트랜디로 가세요!​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

엘리트 영원vs에픽 트랜디

영원2강 트랜디0강이면 취향차이이며 트랜디3강은 트랜디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트랜디는 중반을 잘넘기기 위한템이고 영원은 초반, 후반에 힘을 발휘하는 아이템입니다.

챕터별로 공략하셔서 내가 어디서 힘든지 보시고 맞춰서 들고가면 좋을거같아요.​

에픽영원vs레전트랜디

에픽영원이 좋은거같습니다. 이유는 엘리트기준에서 말한것과 같이 데미지에서 우월하며

초반에 몹을 더 많이잡고 경험치를 더먹으며 굴러가는 스노우볼을 생각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만약 내가 쿨감패시브를 안간다면 트랜디 추천합니다.

4 . 벨트

엘리트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유행

2.5티어 : 에너지

그외 나머지

영원이 기본적으로 체력이 높으면 무적효과로 압사구간을 버틸 수 있습니다.

유행은 엘리트기준 보호막 이후 무적이 없어서1.5티어 설정 했습니다.

에너지는 영원 유행없으면 끼세요 이속 증가로 초반 드리블이 편해집니다.​

에픽기준

1티어 : 영원, 유행

2.5티어 : 에너지

n티어 : 군용

그외 나머지

군용이 갑자기 티어에 생겼습니다.

군용 에픽효과 : 엘리트&보스 처치후 사기가 생깁니다. 사기를 터트리면 5초동안 피해량/이속 100%

증가+모든 쿨타임 감소가 최대화 됩니다.

보스방 까지 사기를 들고 가면 엄청난 폭딜로 보스를 녹일 수 있습니다.

보스까지 사기를 못들고 간다면 착용하지 않는걸 추천드리며

혹여나 사기를 들고가서도 보스를 장기전으로 잡아야한다면 착용을 고려 해보심을 추천합니다.​

레전드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유행

2.5티어 : 에너지

n티어 : 군용

일반템 레전은 유행or군용 추천드립니다.

유행이 다시 1.5티어가 된 이유는 영원의 레전드옵션 무적시간동안 공증효과때문에 밀린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

에픽 영원vs에픽 유행

보편적으로 유행 추천드립니다. 잡몹 구간에서 훨씬 안정적인 부분을 보여줍니다.

영원같은경우 데미지가 들어오고나서 무적이지만 유행은 데미지 무시하고 무적이 들어옵니다.

몹을 잘 못잡거나 보스를 장기적으로 잡아야 한다면 영원 추천드립니다.

5 . 장갑

엘리트 기준

1티어 : 영원

2티어 : 빛나는 장갑, 군용, 가죽

2.5티어 : 유행

영원장갑 없으시면 2티어 장갑중 고르시고 내가 엘리트 몹에 힘들다 그러면 유행 장갑 끼시면 됩니다.

에픽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유행

2티어 : 군용, 가죽

3티어 : 빛나는 장갑

티어가 많이 변동 됩니다. 먼저 유행은 몹을 200마리 잡을때마다

피해량3%증가 최대 30%증가하는 옵션 추가로 1.5티어로 상승됩니다.

빛나는 장갑은 장갑을 에픽정도 만드시면 최소 챕터 15이상은 되실겁니다.

그때부터는 잡몹이 빛나는 장갑 폭발데미지가 미비할만큼 체력이 높아지기에 3티어로 떨어집니다.

레전드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유행

2티어 : 군용, 가죽

3티어 : 빛나는 장갑

티어변동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일반템 레전은 유행 추천드립니다.​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

엘리트 영원vs에픽 유행

데미지 면에서는 영원이 좋습니다. 하지만 챕터를 등반 할 수록 엘리트몹이 접근할때마다 힘들겁니다.

그렇기에 저는 유행장갑을 선호합니다.(즉사옵션은 엘리트몹에도 적용됩니다.)

만약 엘리트몹이 힘들지 않다 그러면 영원 착용하시면 됩니다.​

에픽 영원vs레전 유행

보편적으로 이부분은 영원을 추천드립니다 이때부터는

데미지차이가 눈에 보일정도로 티가 많이 나고 엘리트 몹이 엄청 힘들지 않은 스펙이기때문에 영원을 추천드립니다.

6 . 신발

엘리트 기준

1티어 : 영원

2티어 : 의족, 에너지

그외 나머지

영원의 부츠는 기본이속증가로 인한 드리블+지나간 흔적에 불잔상으로 딜 넣기 초반에 엄청 좋습니다.

의족이 이상하실텐데 기본 이속을 먹고 들어가기에 드리블 하기 편해지기에 넣었습니다.​

에픽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에너지

2티어 : 의족

n티어 : 군 부츠

그외 나머지

에너지 에픽옵션은 잡몹구간에서 몹을 잡을시 3초동안 피해량20프로가 올라갑니다.

즉 잡몹구간에서 상시 적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단점은 보스방에서는 없는 옵션에 이릅니다.

군 부츠는 사기획득 시 쿨감이 20%생깁니다. 하지만 맞지않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n티어로 두었습니다. 맞지 않는다면 1티어로 봅니다.​

레전드 기준

1티어 : 영원

1.5티어 : 에너지

2티어 : 의족

n티어 : 군 부츠

그외 나머지

티어변동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일반템 레전은 에너지or군 부츠 추천드립니다.​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

엘리트 영원vs에픽 에너지

이건 영원의 부츠 추천드립니다.

초반 불딜만 잘 이용한다면 정말 좋고 유행장갑을 같이 착용했다면 시너지가 더욱 좋습니다.

엘리트몹을 불로 지지면 바로 죽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7 . 마무리

해당 글은 탕탕특공대 공카 늅삐님의 글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 링크는 하단에 올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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