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프라시아 전기', 검은칼 7레벨 및 봉인전 6단계 등 즐길거리 대거 추가

넥슨은 26일 자사의 신작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프라시아 전기의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검은칼' 및 '봉인전'의 신규 단계를 추가했으며, 신규 사냥터 '은고리 쉼터'를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영웅 등급 아이템 드랍 범위 확장 및 확률 상향을 통해 장비 파밍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또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시스템인 '아퀴 성장'에 '불굴 체화'를 추가했으며 클래스간 밸런스 조정을 진행해 집행관 및 주문각인사의 상향이 이뤄졌다. 이외에도 결사 운영 개선 및 거점전/봉인전의 부대원 소환 기능 추가 등 결사와 관련된 콘텐츠 및 시스템을 재정비했다.

검은칼 7레벨의 등장으로 전설 등급 심연석의 획득이 가능해졌다. 검은칼 7레벨은 권장 레벨 57, 권장 인원 10명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높은 확률로 고급 심연석을, 그리고 높은 확률로 희귀 심연석을, 낮은 확률로 영웅 심연석을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전설 심연석도 매우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웨이브는 5단계로 이뤄지며 보스 몬스터로는 '성운의 군주'가 등장한다. 검은칼 7레벨을 얻기 위해서는 검은칼 제작소 건물이 필요하며, 결사 루비 상점에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검은칼 7레벨은 결사의 전략적인 가치도 매우 높은 편이다. 필드에 설치할 경우에 오염도 수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적대 결사의 필드에 소환해 자원 채집과 결사 건축 및 제작의 효율을 낮출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검은칼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루비 상점에서 검은칼 5~7레벨을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특정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안개지기의 검은칼' 아이템이 추가됐다. 안개지기의 검은칼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필드 사냥터 보스 몬스터와 동일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영지의 오염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10분의 클리어 제한 시간이 존재하며 1레벨 및 2레벨 안개지기의 검은 칼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시에 비늘갈이/ 어둠기사 등의 30레벨 희귀 장비 파편과 희귀 기록을 얻을 수 있다.

3레벨 안개지기의 검은칼 클리어 시에는 모래수수/ 미치광이 등의 45레벨 희귀 장비 파편과 희귀 기록, 기록 복원 도구 등을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안개지기의 검은칼은 이벤트를 통해 루비 상점에서 90% 할인된 각겨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안개지기의 검은칼 상자는 결사 상점에서 결사 증표로 구매하거나 안개지기의 검은칼 제전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봉인전 6단계가 오픈되면서 영웅 등급 심연석의 획득 루트가 추가됐다. 봉인전 6단계는 51~53레벨 몬스터가 출현하며 더욱 많은 몬스터와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이전 단계보다 높은 난이도를 가진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루비 250개, 결사 증표 400개, 부활의 증표 280개 등 1인 참가 보상도 높은 수준이다.

아울러 봉인전 콘텐츠의 규칙 개선도 이뤄졌다. 각 페이즈마다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며 봉인터에 산토템이 배치되기 전까지 결사부대에 가입해 합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봉인전 진행 도중에 캐릭터가 사망하더라도 결사부대 탈퇴가 되지 않도록 수정했다.

PvP 불가 사냥터 '은고리 쉼터'가 추가되면서, 결사 간 전쟁으로 인해 원활한 사냥 진행이 어려운 이용자들도 일정 시간 동안 안전하게 사냥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은고리 쉼터는 론도 대성채와 거울숲 요새, 황금항 요새에 추가됐으며 PvP가 불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단 은고리 쉼터에 진입 시 '강력한 전주'라는 약화 효과가 적용됨에 따라 '-80% 명중' 디버프가 발생한다. 해당 사냥터의 디버프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은고리 쉼터의 저주 면역 영약'을 사용해야 하며, 영약 사용 시 1시간 동안 디버프 면역 상태가 된다.

은고리 쉼터의 저주 면약 영약은 상점의 교환소에서 골드로 구매 가능하다. 영약의 가격은 개당 5만 골드이며 캐릭터 당 주간 25회 구매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가 45레벨 희귀 장비 및 룬을 넘어 영웅 등급 장비 및 룬 파밍에 돌입한 상태로, 영웅 등급 아이템의 드랍 범위가 확장되고 확률이 상향됐다. 정예 몬스터에게 드랍되는 영웅 장비 파편 및 영웅 아퀴룬의 드랍 확률이 상향됨과 더불어 45레벨 이상 사냥터 별로 일반 몬스터 1종에게서 영웅 아퀴룬이 드랍되도록 변경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욱 향상된 장비 및 룬 파밍의 재미를 경험 가능해졌다.

아퀴 성장에 '불굴 체화'가 추가된 것도 눈여겨볼만 하다. 기존의 아퀴 성장은 전투 체화만 존재했으며, 공격 관련 능력치 상승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불굴 체화가 추가됨에 따라 방어 관련 능력치 상승도 가능해졌다. 불굴 체화는 캐릭터 45레벨 달성 시 개방되며 새로이 추가된 '얽힘타래ll'가 주로 필요하다.얽힘타래ll는 45레벨 장비를 공헌할 시에 획득 가능하다.

지난 두 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상향이 이뤄진 '집행관' 및 '주문각인사' 클래스에 대해 다시 한 번 밸런스가 조정됐다. 주문각인사의 원소 스탠스 기본 공격 4타의 딜레이가 감소하고 대미지가 조정됐으며, 집행관의 심판 스탠스 기본 공격 4타의 딜레이도 감소했다. 아울러 특수 평타 스킬이 기본 공격 가속 및 스킬 가속에 영향을 받도록 개선된 점도 주목해야 한다.

환영검사의 경우 환영방패 스탠스의 건틀렛 충전 수가 캐릭터 상단 및 스킬 패드에 중첩 표시가 나타나도록 했으며 집행관의 수호 스탠스 '신의 방패' 스킬이 투사체를 통과하지 않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주문각인사의 원소 스탠스 스킬 '주문 강타'의 발동 후 딜레이도 감소됐다.

결사 관련 콘텐츠의 변경점으로는 정화의 성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정화 전용 가속 아이템 추가 및 주간 루비 공헌도 우편 전송 기능 추가 등이 있다. 또한 건물 목록에 보유 수 및 레벨효과, 건물 안내, 도약 가능 레벨, 건설 작업량 정보의 추가와 결사 장교 수의 증가, 결사 장교 주간 보상 상향 등도 이뤄졌다.

이외에도 거점전 및 봉인전 부대원 소환 기능을 추가해, 편리하게 거점전 및 봉인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부대원 소환 기능은 대기 페이즈 진행 시에만 활용 가능하다.

파벌 퀘스트의 추가도 이뤄졌다. 각 파벌에 우호도 '신뢰' 단계 달성 시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가 3종 씩 추가됐다. 또한 주간 파벌 임무는 42레벨부터 수행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아울러 30~44레벨 사냥터 보스 몬스터의 리스폰 대기시간이 보스 아이콘에 추가돼 보스 등장 스케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프라시아 전기는 2차 주둔지 개방하며, 푸른불꽃 및 용암터, 파도맞이, 어둠노을, 통곡의고성 거점전을 오는 30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규 렐름(서버) '카렐'을 28일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