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아두면 좋은 미네+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치히로&세나
7월 11일 화요일 점검 후부터 7월 25일 화요일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미네&치히로&세나의 픽업 가챠가 시작됩니다!
이거 다음이 많은 분들이 그토록 기다리시던 미카입니다. 모아둔 청휘석의 수는 충분하신가요?
미네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탱커로서 4코스트 EX 스킬 사용시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피해를 준후 주위의 적을 모으고 방깎+회피깎을 겁니다. (5레벨 기준 13%, 중형대상 2.5배), EX 스킬을 사용하면 3스로 구호의 마음가짐 버프가 10초간 걸리는데 이게 풀리면 1스가 발동되면서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방깎+회피깎을 걸죠 (10레벨 기준 15%)
EX와 1스의 방깎은 중첩되니 혼자서 28% 정도의 방깎+회피깎을 걸 수 있습니다. 중협 대상이면 더 높게 들어가겠죠.
특정 학생의 스킬을 제외하면 마음대로 이동하는게 불가능한 블루아카에선 이동기+방깎이 달린 탱커라는 입지 때문에 비나 등 몇몇 총력전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약 6개월 후에 나올 신규 총력전 보스인 그레고리오는 디버프를 많이 거는게 중요한데 미네는 혼자서 4가지 디버프를 걸 수 있으니(EX 방깎+EX 회피깎+1스 방깎+1스 회피깎) 아주 큰 활약을 할 수 있죠.
PVP인 전술대항전 시즌5에서도 활약할 예정이니 뽑아두면 나쁠건 없지만 굳이 미네가 없더라도 총력전 플래를 노릴 수 있는 택틱이 있으며 미네만 빌려서 쓰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 캐릭터라고 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위에 말했다시피 2주 뒤엔 미카가 나오며 미카가 지나간다고 해도 나기사, 토키, 뉴요코 등이 남았고 만약 신규&북귀 유저라면 우이, 뉴츠키 등 더 활용도가 높은 캐릭터들도 뽑아야하기 때문에 여유가 없죠.
청휘석에 많은 여유가 있거나 총력전에서 높은 순위를 노리신다면 뽑아둬도 되지만 아니면 존버하고 다른 캐릭터를 뽑는게 좋습니다.
치히로는 관통 속성 스페셜-딜러? 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중장갑에게 5레벨 기준 7.5초라는 긴 디버프를 겁니다.
사실상 디버프만 보고 쓰는거라 딜러라고 하긴 좀 애매한거 같아요.
주 활용처는 군중제어 디버프가 필요한 중장갑 총력전 보스인 호드입니다. 문제는 호드가 한섭 기준으로 앞으로 반년은 지나야 나올 예정이라 지금 뽑아봤자 쓸 곳이 없다는거죠.
한정 연타로 바쁜 지금 시점에서 뽑을 여유는 없습니다.
세나는 폭발 속성 스페셜-택티컬 서포트로서 5코스트 EX 스킬 사용시 50초간 백병원차를 타고 전장에 투입되어 범위내 아군에게 지속힐과 공증을 제공하며 자신도 유탄 발사기로 평타 공격을 하죠.
가끔 종합전술훈련에서 택티컬 서포트가 필요할때 외엔 현재까지 거의 쓰인적이 없기 때문에 굳이 뽑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이후 주요 가챠 일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7/25~8/1 미카
8월 초 메구&칸나 (무료 100연)
8월 중순 사쿠라코&히나타&우이
8월 말 나기사&토키
9월 중순 뉴츠키&뉴아루&뉴리카&뉴루카&뉴요코
드디어 미카 픽업이 눈앞으로 다가왔으며
메인스토리 1부의 최종편인 그리고 모든 기적이 시작되는 곳도 7월 21일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마 한섭에서도 4th PV를 공개하고 바로 풀어버릴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