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등급표 공략, 쿠폰까지 같이 알아보자

진짜 미쳤다. 왜냐고? 너무 재밌어서. 개인적으로 방치형을 워낙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그냥 스킨만 바꿔서 똑같겠지 싶었는데, 아니더라. 정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붙잡고 있다. 오죽하면 11시 오픈부터 지금까지 하고 있겠는가.

다만 다른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여기도 등급이 존재하기 때문에, 미리 좋은 녀석을 선점해서 키워두시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다. 그래서 준비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등급표 공략. 잘 참고하셔서 편안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고, 테라 왕국으로 출발이다!

누구를 데려가는 게 좋을까, 티어 별로 정리해 봤어

일단 여러분이 알아두셔야 할 게 있다. 현재 이 게임에선 리세마라는 불필요하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레전드 자체를 특정 구간에 도달하지 못하면 아예 구경도 못 하게 설정되어 있으니까 말이다. 그래서 가장 가깝게 가져갈 수 있는 것은 현재 유니크까지가 한계다.

티어

이름

1

노호, 세인, 헬레니아, 루리, 앨리스, 챈슬러

2

에반, 쥬피, 헤브니아, 에스파다, 스피나, 카린

3

아리엘, 스니퍼, 아라곤, 클로에, 제인, 유리

그래서 가져갈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적의 효율성을 뽑아내는 게 BEST다. 우선 가장 범용성이 좋은 녀석들 위주로 안내해 드릴 테니 잘 참고하시길 바란다. 보기 쉽게 표로 정리했으니, 낮은 티어가 나오더라도 너무 실망하시지 말길 바란다. 어차피 다음 클래스로 넘어가야 하니까.

여기서 집중해야 할 것은 헬레니아. 지금까지 나온 덱에 모두 쓰일 정도로 핵심적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자신에게 보호막을 거는 스킬 덕분에 탱커 역할에 아주 제격이다. 두 번째는 노호. 원거리 조합에서 필수로 들어가는 유닛이다. 강타 버프로 인해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켜준다.

세 번째는 루리. 침묵 디버프와 본인을 강화시켜주는 버프를 걸어 방치형에 딱 알맞은 기술을 갖고 있다. 키워두시면 꽤나 편하게 육성이 가능하다. 그 외에는 세인, 카린, 엘리스가 있으니 없다면 이 녀석들을 대타로 넣어두고 성장시키면 되겠다.

루비는 아끼지 마, 소환 레벨이 높아야 레전드가 나와

미리 사전예약 보상을 받은 분은 엄청난 루비를 획득하실 수 있을 거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퀘스트를 깨면 나오는 재화까지 합치면 어마어마한 양을 축적할 수 있더라. 다만 그걸 아껴뒀다가, 다음에 더 좋은 유닛 픽업해야지 생각하셨다면 꿈 깨라.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다 써야 한다. 그것도 전부. 솔직히 말하면 그것도 모자라다. 소환 탭에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레벨이 적혀 있다. 기본적으로 4LV 이하는 절대 안 나오니까 그 점은 꼭 명심하시길 바란다. 그래서 아까 위에서 리세마라가 필요 없다고 언급했다.

확실하게 데려오려면 6레벨부터 획득이 가능하다고 하니, 소환권이 나오는 족족 전부 다 쓰시면 되겠다. 나도 지금 4레벨에 멈춰있는 상태다. 아마 이 속도라면 내일이나, 모레쯤 5LV을 돌파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그래도 3일차부터는 선택권을 주기 때문에 그 점은 기대가 된다.

아무튼 무작정 아낀다고 소용이 없으니 그냥 다 쓰시길 권장한다. 아껴봤자 어차피 좋은 거 안 나오니까 말이야. 괜히 기다렸다가 접지 말고, 시원하게 다 질러버리자. 나도 처음에는 우물쭈물했었는데, 방법을 알고 나니까 속이 시원하더라.

공격 방식에 따라 덱이 달라져, 선호하는 스타일 골라봐

대충 유니크 몇 개 때려 넣으면 되겠지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아마 60층도 못 넘어가서 막혀버릴 테니까. 어떻게 잘 아냐고? 내가 그랬으니까. 좋은 거 얻었다고 그냥 막 돌격했는데, 계속 클리어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뭐가 문제인가 곰곰이 생각해 보니 결국 답은 조합이었다.

티어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우선순위에 둬야 할 것이 시너지였다. 어떤 스킬을 가져가야 훨씬 더 효율적인 사냥이 이뤄지는지 알아두는 게 급선무였으니까. 파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는 원거리. 나는 현재 이쪽으로 쓰고 있다.

핵심은 루리와 노호. 레전드 급이 아니라면 대처할 수가 없다. 원거리 아군에게 강타 버프를 먹이고 루리가 강화 스킬을 쓰면 아주 끝장나는 파워를 보여준다. 여기에 추가로 에픽급의 하울도 넣어주면 좋다. 맹렬한 기세를 활용해 최종 공격력 15%까지 먹여주면 일반 몬스터는 사르르 녹아내린다.

둘째는 근거리. 세인과 헬레니아를 활용해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다. 특히 그중에서 세인은 자주 얻을 수 있는 영웅이라 승급도 원활해 더욱 강한 파워를 자랑하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서 즐기시면 되겠다. 여기에 밍밍이나 세라 같은 녀석을 합쳐 써도 시너지가 좋다.

쿠폰은 지마켓에서 구할 수 있어, 100원의 행복이야

현재 확실하게 인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은 없다. 아마 곧 나올 것으로 판단되지만, 딱 하나 건질 수 있는 것은 있다. 바로 지마켓에서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무려 100원에 만 루비를 얻을 수 있는 건데, 이건 꼭 해보시길 바란다.

보통 다른 쿠폰 입력하면 1000개에다가 다른 아이템 하나 얹어주는 걸로 끝나는데, 만 개라면 충분히 가져올 법 하니까 말이다. 그 밑에 패키지도 같이 묶여져 있는데, 솔직히 구성이 괜찮아서 나는 샀다. 물론 와이프 몰래. 어차피 내 블로그 안 보니까 산 줄도 모르고 있을 거다. 히히호. 이르지 마라. 혼난다.

두 개 묶어서 가져오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한다. 나노 블록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니까 말이지. 굿즈와 더불어 쿠폰까지 다 챙겨올 수 있다. 어쨌든 추가적인 정보를 입수하게 된다면 빠르게 보충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그게 나의 의무 아니겠는가.

세븐나이츠 키우기 티어 등급표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몰라도 나는 굉장히 만족스럽다. 옛 추억과 재미를 동시에 모두 챙길 수 있어서 말이야. 별 탈 없다면 아마 쭈욱 육성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혹여 고민이라면 일단 키워보시길 바란다. 지금이 절호의 찬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