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8차 비나 총력전(야전) 인세인 1팟클 영상

비나 총력전이 돌아왔음

비나는 블루 아카이브의 첫 총력전 보스였기에

여러 기믹보다는, 스펙을 위시한

우직한 힘싸움형 보스로 튀어나왔고

따라서 새로운 난이도가 뚫려서 비나의 스펙이 올라가버리면

정말 어려워지는 특징을 가지고있음

토먼트 난이도가 새로이 생겨났지만

비나 토먼트는 필요 학생들이 다 있고, 육성되있다는 가정 하에

최소 3팟클~최대 10팟클 그 이상까지도 넘어가는지라

대비를 못해서 인세인을 치기로 함

비나 토먼트는 난이도가 높아서 곡소리가 나지만

클리어만 한다면, 확정 플래티넘이 될 수 있고

인세인에서는 정반대로 난이도가 너무 쉬워서

초 단위로 순위가 매겨져 고점을 뽑아

플래티넘에 안착하기위한 곡소리가 나게 됨

부대 구성

빈 자리는 전3 MMMM 인연랭크 60 미카를 빌렸음

학생별 스펙

위에서 언급했듯, 인세인까지의 비나는

미카가 다 때려부수는 양상이 되지만

그 때문에, 정말 초 단위로 몇천명이 밀집해

순위가 매겨지기에

안정적인 고점을 뽑기위한 리트라이가 많이 필요함

여기서 큰 걸림돌이 하나 발생하는데

인세인부터 비나는

패시브로 안정성 50% 감소를 추가해오며

미카의 안정 수치는 빈말로도 높다고 할 수 없음

안정수치 1300대는

회피 조금만 높은 적이 나와도 미스연발을 보는

기관총을 쓰는 학생들과 동일한 수준

따라서 아무리 확정 크리티컬이더라도

대미지 편차가 말 그대로 요동을 치게 됨

인세인 1팟클 고점을 위해서는

비나를 1페이즈에서 클리어해야하는데

미카가 초장에 너무 세게 때려버리면 2페이즈로 전환되고

반대로 극딜 타이밍에 너무 약하게 때려버리면 1페컷이 안됨

이게 미카의 낮은 안정수치와 맞물려서

사실상 쏠때마다 물 떠놓고 기도하는 수 밖에 없으며

사람을 미치게 만듬

택틱은 엄청나게 단순함

배치 - 아카네 미카 우이 마키 / 아코 히마리

손패 - 미카 우이 마키

시작

비나 공격에 드럼통 안 터지면 리트

3코

우이ex 미카에게

이후 아카네가 손패에 잡히면 리트

9.5코

손패에 잡힌 버프(아코 또는 히마리) 미카에게

이후 손패에 나머지 버프 또는 아카네가 올라옴

여기서는 영상처럼 9.5코에 히마리가 잡혔다 가정함

7.5코

위에서 아카네가 손패에 잡혔을 경우

미카 ex - 오토 눌렀다가 떼기

아코가 손패에 잡혔을 경우

미카 ex - 아코 ex 미카에게 - 오토 눌렀다가 떼기

이후 비나 그로기 발생

이 때 HP가 31줄, 450만 정도가 남으면 안정적

반대로 저 때 비나의 HP가 420만 이하로 내려가면

2페이즈를 보게 되니 리트

4.5코~5코

우이 ex 미카에게

미카에게 걸린 히마리 공버프를 우이 공버프로 덮어씌워서

이후 발동되는 미카의 1스에 맞은 비나의 2페이즈 전환을

최대한 방지하려는 목적인데

첫 그로기때 HP가 애매하게 남았다 싶으면

5코쯤 써서 그냥 느리게 발라버리는게 편함

8.5코

미카 ex - 오토 눌렀다가 떼기

바로 오토 다시 눌렀다가 떼서 아카네 ex

이후 미카가 평타로 남은 그로기 게이지를 채워

두 번째 그로기를 봐야 함

이게 말이 쉽지 여기서 리트를 엄청나게 많이 하게 됨

두 번째 그로기를 못 보면

강제로 2페 또는 3페 전환이 되므로 리트

3코

미카 1스 들어가는거 본 뒤에 오토 눌러서

미카 ex

이러면 딱 1페클이 됨

첫 미카 ex는 너무 약하지도, 강하지도 않게 들어가야하고

두 번째 미카 ex + 평타는 강하게

세 번째 미카 ex도 강하게 들어가야 하므로

채 2분도 안 걸리는 전투인데도

리트라이를 정말 많이 해야함

1페에서 HP 3000대 남기고 3페가서

시간 약간 지연되고 클리어했을 때, 2602만점이 나오고

현재 등수대는 이러함

지금 인세인 최상위권들이 전부 26,031,743점인데

이건 1페클이 되면 나오는 점수임

2602만점과 2603만점

1만점 차이이지만

그 사이에 1400명 가까이가 몰려있다는 말임..

진짜 안정적으로 플래티넘 따고싶다 하면

비나는 무조건 토먼트로 도망가라는 말이

우스갯소리가 아닌 이유이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