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알 이로치 확률! 향로 이용한다면
오늘은 포켓몬고 이로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해요.
다들 아시죠, 플레이하다 보면 극히 적은 확률로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몇몇 유저들은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을 정도로 확률이 낮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희귀하기 때문에 이로치가 더욱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
확률
그간 공개된 데이터를 토대로 확인하자면, 야생에서 포켓몬 이로치를 만날 확률은 0.2% 정도입니다.
즉, 대략적으로 450마리 정도의 야생 포켓몬을 만나다 보면 한 번꼴로 발견할 수 있는 셈인데요.
그래서 이로치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분들의 경우, 일일이 한 마리씩 전부 확인해 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그 외에도 포켓몬고 알 부화를 통해서는 약 2% 정도로 알려져 있고요.
커뮤니티 데이에서는 약 4%, 전설의 포켓몬 약 5%, 레이드 이벤트 약 10%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포켓몬고 알 같은 경우 부화가 쉽지 않은 만큼, 여전히 발견하기 어렵다는 점은 변함이 없군요. :)
아이템 사용
"나는 꼭 이로치를 잡아야겠다!" 하신다면, 당연히 야생에서 최대한 많은 발견을 해보라는 것이 현답이고요.
돌아다니기 힘든 상황에서는 포켓몬고 향로나 루어모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향로를 사용하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주변의 포켓몬들을 모으기 때문에, 제 자리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거든요.
루어모듈의 경우 포켓스톱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변에 위치를 잘 찾아두셔야 하는데요.
루어모듈 또한 향로와 같은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30분 동안 불러낼 수 있어요.
특히, 주변인들에게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괜찮다면 서로 돌아가며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초보 분들께서 이로치가 맞는지 아닌지 헷갈려 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CP 위에 별도의 표시가 뜨기 때문에, 이를 토대로 바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
그렇게 운이 좋아서 이로치를 발견했다고 해도, 사실 성능적인 부분은 똑같기 때문에 전투에서 크게 유리해지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게임 유저로써 누구에게나 작은 목표를 준다고 생각하고, 또 생각지도 못하게 만나볼 수 있는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안 나온다고 해서 너무 아쉬워하지 마시고, 포켓몬고를 재미있게 즐기다 보면 언젠가 만나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
포켓몬스터에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포켓몬이 있죠, 바로 「이브이」인데요. 데리고 다니고 ...
blog.koreamobilegame.com
이런 공략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