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역대 최대 실적 (ft.어닝서프라이즈)

엔씨소프트 리니지W 역대 최대 실적 (ft.어닝서프라이즈)

금일은 국내주식 엔씨소프트에 관심이 있어 이렇게 글을 적어올리게 되었습니다.

출처 : 엔씨소프트

이번에 엔씨소프트가 1분기 실적을 작년대비 330%나 오르며, 사상최대 매출을 기록을 했는데요.

어닝서프라이즈(기업의 실적,이익이 놀랄만큼 높아서 주가에 반영되어 크게 상승하는것을 의미)로

정말 어려운 국내주식 속에서 이렇게 발휘하는거 같네요.

출처 : 증권

올해 들어 국내주식 전반적으로 좋지가 않은데, 이 중에서도 게임주 전반적으로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때 주가가 100만원이 넘는 엔씨소프트였는데, 장기간 하락세에서 벗어나 13일 기준으로 약 10% 넘게 오르기도 했습니다.

출처 : DART

1분기 엔씨소프트 실적을 보면 전년동기대비 증감율이 무려 330.41%나 되었습니다.

증권가에서 예상한 실적보다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는데 이 중 리니지W의 비중이 컸던거 같습니다.

실적발표 전 좋지 않다, 과금요소가 많다 이렇게 얘기가 무성했지만 결국엔 놀랍게도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한걸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증권

작년 1년동안의 매출이 3700억원 이었는데, 올해 1분기에만 작년의 매출 50% 이상을 기록했네요.

2분기,3분기,4분기의 다음 실적들이 기대되는 바 입니다.

저는 앞선 포스팅에서 위메이드(미르4)에 관심이 많이 있어서 작년에 위메이드를 보유 하고 배당금을 받은 바 있습니다. 물론, 해당 위메이드에 연관 되어있는 미르4라는 게임을 해보았구요.

출처 : 뉴스

엔씨소프트는 아마 린저씨들이라면 많은 공감을 하실 것 같습니다.

대부분 30,40세대분들은 리니지를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고, 해보셨을거라 생각이 되네요.

현재 리니지는 하고 있지 않지만 엔씨소프트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지난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약 97% 상승한 6407억원의 매출을 찍었으며,

리니지W : 3372억원

리니지M : 1159억원

리니지2M : 1274억원

블레이드앤소울2 : 242억원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62억원, 리니지2 235억원, 아이온 161억원, 블레이드앤소울 70억원, 길드워2 203억원 이렇게 집계가 되어있네요.

엔씨소프트는 내년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신작을 쏟아낼 예정이며, 아이온2 까지

연말에나 선보일지 모르겠지만 기대는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국내의 경쟁업체가 없을정도로 독보적이긴 한데요.

출처 : 증권

엔씨소프트와 동종업종 비교를 해보면 크래프톤,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이렇게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있지만 화면에 나온건 이정도인데

같은날 넷마블은 -13%가 넘게 하락을 하여 고전을 면치 못하였습니다.

넷마블 같은 경우는 어닝쇼크에 급락을 하였던거고 전년과 비교하면 매출은 10% 넘게 올랐지만 영업손실 119억원, 당기손순실 518억원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이 와중에 증시가 좋지 않음에도 엔씨소프트가 이렇게 버티어주고 있네요.

사실 30만원 후반대 매수를 하고 싶었으나 국내주식, 쉽지가 않네요

현재 국내주식시장이 혼란 속 위기인거 같지만, 이러한 엔씨소프트 기대를 가지고 있다면 긍정적으로 봐도 될거 같습니다.

리니지M - 리니지2M - 리니지W 에 이르러 엔씨소프트 PC 콘솔 신작 TL 또한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역시 메타버스를 위한 시동도 걸었는데, 크립토를 적용한 미니버스 개발도 현재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엔씨 주가가 최고점 대비 50%이상 떨어진건 맞지만, 저 역시 한번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주가 #NC소프트주가 #게임주 #게임관련주 #리니지W #엔씨소프트 #NC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