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게임 디펜스 더비, 100일 대축제 반드시 접속해야만 하는 이유
실시간 디펜스 전략게임으로 유명한 디펜스 더비는 알고 있는 유저들 속의 재미있는 게임으로 입소문이 난 게임이다. 전략게임이라면 으레 그렇듯 새로운 덱의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는 꾸준한 업데이트가 중요한데 유저 피드백 적극 수용하는 운영 기조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지금도 꾸준히 디펜스 더비를 즐기고 있다. 그런 디펜스 더비에서 100일 대축제를 통해 신규 전설 영웅을 지급하고 각종 재화 보상을 뿌린다고 하니 아니 게임할 수 있겠는가?
디펜스 더비는 전략성이 짙은 타워 디펜스 형식의 게임이다. 나만의 조합, 나만의 덱 구성, 나만의 효율적인 배치를 통해 상대방과 겨룰 수 있으며 웨이브마다 스카우팅 시스템을 활용하여 보유한 더비칩으로 경매를 하고 스노우볼을 굴리는 재미가 있다. 덱의 성장이 비슷하다면 전황을 바꾸는 선택, 과감한 베팅 능력이 중요해지며 이 사이에서 성패에 따라 희열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과거 유즈맵을 통해 디펜스 게임을 즐긴 유저들이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것은 덤.
이런 재미를 선사하는 디펜스 더비에서 맞이한 글로벌 런칭 100일은 할만한 디펜스 게임을 찾는 유저들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온 셈이다. 디펜스 더비는 총 70만 원 상당의 혜택을 100일 대축제로 준비했고 기존의 구도에서 변화를 꾀할 수 있는 첫 신규 영웅 레이크를 비롯하여 12월 피네스, 1월 라나까지 확정적으로 유저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뽑기 없이 말이다.
이벤트로 지급된 레이크를 먼저 살펴보면 굉장히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다. 패시브 스킬로 쓰이는 까마귀 표식과 더불어 액티브 스킬로 쓰이는 증오의 사슬은 전설 등급에 걸맞은 스킬 능력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이벤트로 무조건 받아두는 걸 추천한다. 까마귀 표식은 모든 아군 유닛이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액티브 스킬인 증오의 사슬은 전투 중인 상대 유닛 2개를 봉인할 수 있다. 레이크의 이러한 준수한 성능을 지녔으니 다가오는 12월과 1월에 공개될 피네스와 라나도 메타를 바꾸는 핵심 영웅일 수 있다. 이것을 접속만 하면 받을 수 있다고? 이 출석은 고밸류가 아닐 수 없다.
실제로 써본 레이크는 전설 등급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었다. 센터에서 넓은 공격 범위를 커버하고 있고 스킬이 좋은 편이다 보니 야수 컨셉 덱으로 구성했을 때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다. 추후 제공되는 피네스와 라나 역시 이러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면 덱을 구성하는 재미를 더욱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100일 대축제이기 때문에 인게임에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100일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들과 그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이 있으며 해당 이벤트를 통해 접속과 더비 플레이, 그리고 시련의 협곡 플레이와 해적 몽키의 육성, 돌파 스테이지 클리어, 등 각종 미션들을 클리어하면서 100일 상점 코인들을 모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100일 코인은 100일 기념 상점에서 글로리아 해적선 및 전설 유닛 카드, 등 스펙업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100일을 맞이해서 출석부 이벤트 및 스페셜 핫타임을 통한 보상 역시 지급되고 있다. 100일 기념 출석부는 7일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7일차 보상으로 무작위 전설 영웅을 받을 수 있는 소환권 1장이 지급된다. 12월 6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지금 이 글을 본 유저도 전설 영웅 소환권 1장을 받을 수 있다.
100일 대축제에 걸맞게 100일 감사 인사 영상과 함께 공식 카페를 통해서도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100일 감사 인사 영상을 통해 12월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디펜스 더비 쿠폰을 공개함과 동시에 해당 영상에 론칭 100일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투썸플레이스 3만 원 상당의 쿠폰과 부드러운 감성 충전 세트 그리고 아메리카노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공식 유튜브에도 댓글을 남기고, 또 공식 카페에 가입하는 것도 이벤트를 참여하는 데에 큰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겠다.
더불어 공식 카페는 테마모드 멀리건이 등장과 함께 공식 카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디펜스 더비 인게임 어드벤처 모드에서 멀리건 모드를 플레이하고 공식 카페에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보석 1,000개(30명)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게임도 즐기면서 공식 카페는 꾸준히 들려보도록 하자.
100일 대축제가 진행되는 도중이지만 디펜스 더비의 업데이트는 멈추지 않는다. 11월 두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서 영웅의 여정이라는 모드가 등장할 예정이다. 더불어 12월에는 앞서 기대를 끌어 올렸던 정령 종족 신규 영웅인 피네스와 함께 부족한 정령 유닛 풀을 채워 줄 신규 유닛 문나이트 그리고 불꽃 임프가 추가될 예정이다. 피네스는 12월 1일부터 무료 지급될 예정이다.
다가오는 11월 23일에는 이광수와 바다가 참여한 디펜스 더비 광고 영상이 공개 예정이라는 인터뷰가 먼저 공개되었다. 간단한 소감과 함께 디펜스 더비를 한 문장으로 설명하는 이광수가 인상적이다. 이광수와 바다를 좋아한다면 인터뷰 영상을 미리 챙겨보고 광고 영상을 기대해 봐도 재미있을 것이다.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와 푸짐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이번 디펜스 더비. 100일이 된 만큼 이번 기회에 게임을 즐겨보는 걸 추천해 본다.
전략 디펜스 배틀
defensederby.krafton.com
디펜스 더비 공식 카페
cafe.koreamobilegame.com
디펜스 더비가 100일을 맞이했습니다!? 디펜스 더비와 관련된 다양하고 알찬 소식을 유튜브로 확인하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