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뉴비, 무조건 해야 하는 3가지 콘텐츠 안 하면 손해야

작년 11월부터 시작했는데, 이제서야 초심자를 조금 벗어난 기분이다. 사실 처음에 할 때는 스토리 따라가는 것도 힘들어서 쩔쩔맸었거든. 그런데 문제는 그다음부터다. 도대체 어떤 콘텐츠를 해야 캐릭터가 성장하는지 짐작도 못했으니까.

그래서 준비했다. 원신 뉴비가 하면 좋을 콘텐츠 3가지. 사실 이 정도만 매일 해둬도, 원석과 육성 모두를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다. 렛츠 고!

일곱 개의 신상은 보이는 족족 밝혀줘, 눈동자는 표시하며 모아야 해

티바트에 있는 7명의 신을 본떠 만든 신상이 있다. 각 마을 특성에 따라 모습은 조금씩 틀리더라고. 또한 해보시면 알겠지만 각 구간별로 워프를 할 수 있는 기믹인데, 그 외에도 여행자의 속성까지 변경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이는 족족 열어두시는 게 좋다. 지금까지 오픈된 속성은 바람, 풀, 바위, 번개 정도인데, 각 도시를 탐험하며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초반이라면 맵이 모두 막혀있을 거다. 그런데 이 신상에 말을 걸어 해금을 하면, 그 지역을 포함해 보이지 않던 지도가 열리기에 더더욱 열어두시는 게 좋다. 그리고 처음 발견하셨다면 추가적으로 원석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부 열었다고 가정한다면 꽤나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신의 눈동자'라고 해서 각 필드에 숨겨져 있는 아이템이 있다. 그냥 바로 획득할 수 있는 곳에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그냥 지나쳐가는 나무 위나, 특정한 건물 속에 숨겨져 있어서 잘 살펴야 하더라고. 바람과, 바위 같은 경우는 LV 10을 찍으면 최대 스태미나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기에 꼭 모으시길 권장한다.

어디에 있는지는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참고해서 모으시면 되겠다. 어느 정도 모았다면 이 녀석을 어디에 제출하면 될까 싶을 텐데, 간단하다. 일곱 개의 신상을 눌러, 공양하기 누르면 현재까지 모은 것을 전부 제출할 수 있다. 여러모로 꼭 필요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초보라면 잊지 말고 행하시길 바란다.

일일 퀘스트는 몬드에서 시작해, 모험 레벨 올리고 싶다면 까먹지 마

두 번째는 일일 퀘스트. 까먹고 넘기는 사람들이 많던데, 절대 그러시면 안 된다. 진짜 손해거든. 더군다나 스토리를 밀기 위해서는 모험 레벨이 어느 정도 있어야 진행할 수 있는데, LV이 낮은 유저라면 어디서 돌아야 할지 몰라서 접는 경우도 가끔 있더라니까.

하루에 진행할 수 있는 임무는 총 4개다. 대부분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NPC가 원하는 물건을 배달하는 게 많다. 길어봐야 하나당 3분 정도 일 텐데 전부 다 해도 길어봐야 10분 정도가 아닐까 싶다. 무기 상황에 따라서 시간은 더 줄어들 수 있으니까.

그리고 진행 상황에 따라 마을을 변경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몬드가 제일 편했다. 리월은 가끔 산을 타고 올라가기도 하고, 섬을 헤엄쳐 가는 상황도 있어서 시간이 오래 걸렸거든. 이나즈마도 비슷했고. 그런데 몬드는 오히려 산을 내려가거나, 절벽 아래에 있는 녀석들을 처치하는 게 많아서 금방 끝낼 수 있거든.

가끔 드래곤 스파인 즉 설산 지역에서 진행하면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흔치 않기 때문에 그 점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보상은 퀘스트 하나당 원석 10개와, 모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전부 다 했다면 캐서린에게 말을 걸면 수고했다며 추가적인 원석과 광물,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니 초보라면 무조건 하시길 바란다.

레진은 무조건 다 사용해, 초반은 성유물이 아닌 경험치와 집중해

세 번째는 레진 쓰기. 정말 별 표 다섯 개 줄 정도로 중요한 포인트다. 안 하면 그만큼 손해이기도 하고, 성장이 늦어진다고 보시면 된다. 하루에 총 160개의 레진을 받을 수 있는데, 각 던전을 들어가는데 지역마다 다르지만 20~60개는 사용된다.

다만 여기서 초보라면 던전이 아니라, 지맥의 꽃을 여는 곳에 오픈하는 것이 훨씬 좋다. 캐릭터나, 장비가 사냥할 준비가 안되었는데 들어가는 건 시간 낭비거든. 깨더라도 내가 원하는 아이템이 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말이지. 그래서 뉴비라면 경험치 책이나, 모라를 얻을 수 있는 지맥을 찾아다니는 게 유리하다.

초반에는 스토리 덕분에 올릴 수 있는 포인트가 많겠지만, 점점 진행될수록 부족함을 느끼게 될 거다. 모라도 마찬가지고. 특히 70 혹은 80 등급에서는 압도적으로 많은 양의 재료들이 들어가기에 그전에 미리 모아두지 않았다면 그만큼 성장이 늦어진다고 보셔도 무방하다.

찾는 방법도 간단하다. 지도를 열고, 파란색 혹은 노란색 꽃 모양으로 표시된 곳으로 찾아가서 처치하면 끝이니까. 각 라운드 별로 20개를 소모하기 때문에 총 6번을 할 수 있으니 꼭 하시길 바란다. 원신 뉴비가 하면 좋을 3가지 콘텐츠에 대해서 알아봤다. 혹여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