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4.1 심해 속 샛별을 향해(feat.캐릭터]
안녕하세요 암왕제군입니다!
바쁘다보니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이번에는 유저분들이 기대하는 '느비예트'에 '푸리나'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라이오슬리'는 추후에 소개하려합니다. 추가 정보도 있으니 끝까지 보셨으면 좋겠습니당~^^
저의 설명이 완벽하진 않지만 댓글을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가시죠!
캐릭터가 아직 나오지 않아 상세한 설명이 부족하다보니 내용이 짧은 점 양해부탁드려요...
그리고 운명의 자리가 표로 되어 있다보니 PC가 더 보기 편해요~
느비예트
느비예트
폰타인의 최고 심판관. 다가가기 어려운 분위기를 풍긴다. 이는 타고난 성격 때문일까? 아니면 무언가를 감추기 위해서일까?
느비예트는 고독한 사람이다. 그와 친해지려고 했던 폰타인 사람은 한명도 빠짐없이 느비예트에게 거절당했다. 항상 성으로 부르는 걸 권하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최고 심판관의 이름을 아는 사람이 없다.
자신은 반드시 절대적인 공정의 상징이어야 하며, 친밀한 관계나 사적인 정은 판결의 공정성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킨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느비예트 님, 모든 사람이 재판받는 것도 아니고, 느비예트 님도 항상 심판석에 계시는 건 아닐 텐데요」라고 말하는 끈질긴 사람들도 있다.
정말로 그럴까? 느비예트는 속마음을 입에 올리지 않는다.
방대한 시간의 척도 앞에서 강물도 언젠가는 범람하는 법. 폰타인의 모든 사람은 죄인이며, 심판과 종결을 받게 될 것이다. 이건 비유나 수사가 아니다.
——하지만 느비예트는 이를 사람들에게 말할 수 없다. 느비예트는 참으로 고독한 사람이다.
느비예트 기본 정보
기본 정보 & 곽윤상 성우님이 더빙을 맡아주셨습니다~
돌파 재료로는 '순수한 청금석, 원류바다의 뿔, 형광별, 이색 결정석'이 있다.
특성 재료로는 '공평의 철학, 이색 결정석, 고대 숲의 응고된 찰나'가 있다.
원류바다의 뿔은 천년 묵은 진주 기린의 보상으로 신규 보스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느비예트 일반공격, 강공격
일반공격 & 강공격
E 스킬 - 눈물이여, 반드시 갚으리라
e 스킬(음성) - 정숙!
Q 스킬 - 밀물이여, 내가 돌아왔노라
Q 스킬(음성) - 거품이 되어라!
이 원천의 방울은 HP를 회복하고 원소전투 스킬 강공격의 차지 소요 시간을 줄여준다.
특성
생존한 고대바다의 계승자
해금 조건
파티 내 캐릭터가 적에게 증발, 빙결, 감전, 개화, 물 원소 확산 또는 물 원소 결정 반응을 발동할 때 느비예트에게 「생존한 용의 영광」 효과가 생성된다. 이 효과를 얻은 느비예트의 강공격·공정한 판결은 110%/125%/160%의 피해를 준다. 지속 시간: 30초, 최대 중첩수: 3스택.
생성된 「생존한 용의 영광」 효과는 각 원소 반응마다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캐릭터 Lv.1 돌파
드높은 중재의 규율
해금 조건
HP 최대치의 30%를 초과하는 현재 HP를 기반으로 느비예트가 1%당 0.6%의 물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한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30%까지 증가한다.
캐릭터 Lv.4 돌파
모이는 파도처럼
해금 조건
파티 내 자신의 캐릭터의 수중 대시 이동속도가 15% 증가한다.
같은 효과의 고유 특성과 중첩되지 않는다.
캐릭터 패시브 스킬
느비예트 · 운명의 자리
1
위대한 제정
느비예트 등장 시, 고유 특성 「생존한 고대바다의 계승자」의 「생존한 용의 영광」을 1스택 획득한다. 고유 특성 「생존한 고대바다의 계승자」를 해금해야 한다.
또한, 강공격·공정한 판결 발동 시 느비예트의 경직 저항력이 증가한다
2
법의 계율
고유 특성 「생존한 고대바다의 계승자」가 강화된다: 「생존한 용의 영광」 1스택마다 강공격·공정한 판결의 치명타 피해가 14% 증가한다. 해당 방식으로 최대 42%까지 증가한다.
고유 특성 「생존한 고대 바다의 계승자」를 해금해야 한다
3
고대의 의제
일반 공격 · 공평한 물처럼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4
연민의 왕관
느비예트가 현재 필드에서 치유를 받을 때 원천의 방울 1개를 생성한다.
해당 효과는 4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5
연민의 왕관
파도여, 내가 돌아왔노라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6
분노의 보상
강공격·공정한 판결 발동 시 느비예트가 주변 일정 범위 내의 원천의 방울을 흡수한다.
흡수한 원천의 방울마다 강공격·공정한 판결의 지속 시간이 1초 연장된다.
또한, 강공격·공정한 판결이 적에게 명중하면 2초마다 추가로 두 개의 격류를 내뿜는다.
각 격류는 느비예트의 HP 최대치 10%에 해당하는 물 원소 피해를 준다.
해당 방식으로 주는 피해는 강공격·공정한 판결이 주는 피해로 간주한다
맑은 물결의 공정한 판결
느비예트 추천 무기
영원히 샘솟는 법전
느비예트의 전용무기로 기초 공격력은 542, 치피 88.2%의 수치를 제공한다. HP가 16/20/24/28/32% 증가한다. 현재 HP가 증가 혹은 감소 시 강공격이 주는 피해가 14/18/22/26/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4초. 최대 중첩수: 3회.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3스택을 달성하거나 3스택의 지속 시간이 갱신될 경우, 원소 에너지를 8/9/10/11/12pt 회복한다. 해당 방식으로 원소 에너지를 12초마다 최대 1회 회복할 수 있다. (tmi: 4.1 버전에 추가될 기원 한정 무기. 느비예트가 버전 PV에서 착용했다.)
사풍 원서
사풍 원서는 이동속도+10%. 필드에 있을 때 4초마다 원소 피해 보너스를 8/10/12/14/16% 획득한다. 최대 중첩수: 4회. 캐릭터가 전투 불능이 되거나 교체될 때까지 지속되는 효과를 지녔다. 준수한 기초공격력, 최상급으로 쳐주는 치명타 확률 추가능력치, 그리고 마찬가지로 최상의 범용 효과인 모든 원소 피해 증가 스킬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상시 법구. 자체적인 성능은 상시 무기 중에서도 괜찮은 편이다. 기본 스탯만 보고 기용하더라도 언제나 5성 법구값은 하는 무기다.
특이한 점이라면 무기스킬 기본 옵션이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라는 것인데, 원신내에서 유일하게 아무 조건 없이 장착만 해도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무기다. 하지만 무기 스킬은 대부분의 캐릭터가 온전히 사용하기 힘든 편이다. 일단 교체시 최소 1스택으로 시작하므로 풀 스택을 쌓으려면 12초가 걸리는데 메인딜러 중에서도 딜 타임을 길게 가져가는 캐릭터가 아닌 이상 풀스택을 쌓는 일은 보기 힘들다. 대기 중인 시간도 '0스택 4초'로 쳐준다. 4초 이상 들어가있다가 나오면 바로 0스택 4초 → 1스택 0초로 바뀌고, 2초 동안 대기하다 나오면 남은 2초만 보내면 1스택이 차는 식이다. 단 교대하자마자 캐릭창을 켜면 안 보이고, 공격 버튼을 눌러서 법구를 드러나게 한 후에 들어가면 제대로 볼 수 있다. 보통 솔로플레이 시에는 보통 1~2스택 정도 쌓이는 편. 멀티 플레이시에는 교체가 불가능하므로 항상 풀스택을 유지할 수 있으니 멀티시에 가치가 더 올라가는 무기이다.
음유시인의 악장
음유시인이 악장은 캐릭터가 등장할 때 무작위로 테마송을 획득한다, 지속 시간 10초. 30초마다 1번 발동한다. 서창: 공격력+60/75/90/105/120%. 영탄곡: 모든 원소의 피해+48/60/72/84/96%. 간주곡: 원소 마스터리+240/300/360/420/480 증가
무기 스킬은 캐릭터가 교체되어 등장할 때 10초 동안 3가지 버프 중 하나가 랜덤으로 부여된다. 버프가 부여될 때 캐릭터 위에 뜨는 음표 이펙트를 보고서 어떤 버프가 걸렸는지를 알 수 있다. 8분 음표 1개(♪)는 서창으로 공격력 버프를, 16분 음표 1개(♬)는 영탄곡으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앞서 나온 두 음표가 같이 나올 경우(♪♬)는 간주곡으로 원소 마스터리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성능은 대표적인 탈 4성급 무기중 하나로 부 옵션으로 치명타 피해를 제공한다. 무기 스킬의 버프 수치가 공퍼 +120% / 피증 +96% / 원마 480으로 압도적으로 큰 것 역시 안그래도 좋은 무기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옵션이다.
워낙 좋은 무기이다보니 치명타 기반의 딜러라면 누구나 쓸 수 있다. 하지만 랜덤이다보니 어떤 버프를 받을지 선택지가 없다보니 근본적인 도박성이 단점으로 꼽힌다.
제사의 옥
대기 상태가 5초를 초과하면, HP 최대치가 32/40/48/56/64%, 원소 마스터리가 40/50/60/70/80pt 증가한다. 장착 캐릭터가 필드에 등장해 10초 동안 머물면, 해당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4.0 버전에 추가된 기행 무기. 무기 스킬의 시간 제한은 1초만 대기 상태로 들어가 있어도 10초 카운트가 다시 돌기 때문에 매 번 필드에 10초씩 꺼내놓는 것이 아닌 이상 버프가 무한 지속된다. 무기 스킬이 켜졌는지의 여부는 버프창에 표시된다.
옵션의 수치는 탈 4성급이라 할만 하지만, 옵션의 구성이 치명타 확률, HP, 원소 마스터리라는 문어발 구성인지라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한정되어 있다. HP 기반 캐릭터는 보통 물 원소 캐릭터나 힐러/보호막 서포터인데, 서포터들은 추가 능력치인 치명타 확률을 써먹을 만한 딜 능력이 안나오며, 현재까지 존재하는 물 법구 딜러는 물 원소의 HP 기반 컨셉이 잡히기 전에 나온 캐릭터들이라 HP계수를 쓰지 않는다. 물 속성 캐릭터들이 딜 스킬에도 HP 계수를 쓰는 것으로 컨셉이 잡힌 것은 2.1버전의 코코미와 2.6버전 아야토의 부분 계수를 시작으로 2.7버전 야란에 이르러 완전 HP계수의 등장, 최종적으로는 3.0에서 물 공명 효과가 HP 증가로 바뀜으로써 확정되었다. 대기 상태로 주로 시간을 보내며 오프필드 상태에서도 몹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한 백출이 교체가 잦은 격화 조합을 짠 경우 들기도 한다.
따라서 추후 HP% 계수를 쓰는 물 법구 캐릭터가 나오면 채용할만한 무기로, 때마침 4.1버전에서 해당 사항을 가진 느비예트의 출시가 확정되었다.
끝없는 쪽빛의 노래
일반 공격 또는 강공격이 적에게 명중한 후 6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8/10/12/14/16% 증가하고, 강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6/7.5/9/10.5/12% 증가한다. 최대 중첩수: 3회. 0.3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이벤트를 통해 베포되는 법구로 쉽게 5재련이 가능하다. 마땅히 사용할 법구가 없을 때 사용할 선택지.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
원소폭발 발동 후 6초 동안 2초마다 원소 에너지를 4/4.5/5/5.5/6pt 회복한다.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HP를 2초마다 4/4.5/5/5.5/6% 회복한다. 법구의 선택지가 없을 때 HP% 계수를 쓰는 물 법구 캐릭터인 느비예트가 채용할만한 무기.
느비예트의 추천 성유물
느비예트의 성유물 옵션을 한눈에 알아보자. (아직 나오지 않았으니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느비예트는 HP% 계수를 쓰는 물 법구 캐릭터인만큼 hp를 챙겨주는 것도 좋습니다.
폰타인에 있는 그림자 사냥꾼 4세트, 몰락한 마음 4세트,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4세트 정도가 있습니다.
푸리나
물의 신, 푸리나 (포칼로스)
폰타인성 소속 물 원소의 한손검 캐릭터로 츤데레 캐릭터라고 합니다.
푸리나는 감정을 두 개로 나누었으며 사춘기 소녀 같은 모습과 기계적인 딱딱한 모습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추가 정보!
우인단 소속 '아를레키노'
우인단 집행관 아를레키노
아를레키노는 플레이블 캐릭터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폰타인의 추가 지역이 나왔습니다!
폰타인 신규 지역
이번 포스팅은 곧 나올 신규 캐릭터와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면 요청하신 캐릭터를 먼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접속을 통해 상담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상담을 할 본인의 원신 UID를 댓글에 남겨주시면 원신에 접속하여 따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 카카오톡 상담도 받고 있고 받으시는 분들도 있으니 신청하셔도 가능! 댓글도 물론 가능!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