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 라스타바드와 기란 공성전 방송 내용 정리
리니지를 모르는 유저들도 이 키워드를 들으면 '아, 그거?'라는 말이 나오는 무기가 있습니다. 바로 진명황의 집행검인데요. PC 리니지 시절에는 워낙 까다로운 제작 재료 수집 과정으로 인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였고, 그 가격대를 우스갯소리로 집을 팔아서 살 수 있다는 집판검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 무기가 모바일 MMORPG 게임 리니지W에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리니지W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스튜디오W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 프리뷰'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2월 2일에 진행되었던 스튜디오W라는 유저 소통형 방송의 하이라이트 영상이었는데요. 2023년 2월과 3월에 업데이트할 내용에 대해 소개하며 이번 에피소드는 지역 명이 아닌 최초로 아이템으로 짓게 되어 Ep.4 진명황의 집행검으로 공개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에 따르면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는 23년 2월 22일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업데이트 시점에 진명황의 집행검을 제작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PC 리니지 시절이나 리니지M에서도 동일하게 장기간이 소요되었기 때문인데요. 리니지W에서도 그만큼 고가치의 무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샤오쉬의 질문을 통해 재료는 라스타바드 던전을 사냥하여 획득할 수 있음으로 확인)
진명황의 집행검을 보유한 유저는 오너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변신 스킨인 진명황 오리지널 스킨을 장착할 수 있는 권한이라고 하는데요. 진명황은 전설 변신으로 널리 알려진 단테스가 스스로를 진명황이라고 부르면서 진명황이 되었다고 합니다. 집행검은 명법군왕 헬바인, 암살군왕 슬레이브, 마수군왕 바란카, 마령군왕 라이아를 일컫는 4대 군왕과 대장장이가 만들어주었다고 하네요.
이어서 놀라운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바로 집행검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것이었는데요.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이 아닌 각인 아이템으로 지급이 되긴 하지만 아이템의 능력치는 일반적인 제작 방법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무기와 동일하기 때문에 그 이벤트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벤트의 이름은 THE LAST THRONE(더 라스트 쓰론)으로 일부 연합들이 신청을 통해 선발되면, 이벤트 전용 던전에 서버와 관계없이 접속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이라고 하는데요. 워낙 엄청난 무기를 걸고 있고, 진명황의 집행검을 장착할 수 있는 기사 클래스만 좋은 것이 아니라 신화 무기 교환 상자(각인)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라도 지원할 만한 가치가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벤트가 공개되자마자 한국과 대만의 주요 연합은 이미 참여 선언을 한 것처럼 보이기도 했고요.
방송의 마지막에는 월드 공성전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기란 공성전으로 알려진 월드 공성전은 기존 2월 초와 중순 사이에 진행될 것으로 안내되었으나 라스타바드 던전의 개발 일정과 규모 때문에 후순위로 밀리게 되어 3월 5일 첫 공성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를 보니 한 성에는 무려 16억 원 규모의 다이아가 쌓여있다고 하는데 그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라스타바드 던전 업데이트와 월드 공성전 : 기란 공성전을 다룰 모바일 MMORPG 게임 리니지W의 Ep.4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2월 22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린저씨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킬만한 엄청난 무기를 선보인 만큼 기대감이 정말 높은데요. 과연 어떤 전투의 흐름을 보여줄지, 게임은 소소하게 즐기면서 주요 전황은 공식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지켜봐야겠습니다.
(광고 같을까 봐 사전 예약 링크는 별도로 남기지 않겠습니다. 에 리니지W 검색하면 사전예약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알아서 신청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