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타용왕 해금 방법, 야란 카즈하 특성 재료 전설임무

야란과 카즈하의 특성 업그레이드 재료를 드랍하는 원신 야타용왕 해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게 캐릭터 레벨 90을 달성하고 특성에 어느 정도 관심이 생기면 부딪히는 문제인데, 6레벨부터는 주간 보스에서만 떨어지는 아이템들이 필요하단 말이지? 여기서 야타용왕은 일반적인 주보와는 다르게 특정 전설임무를 클리어해주어야 하니 지금부터 그 과정에 대해 알아보자.

원신 주간보스 공략 8탄

원신 야타용왕은 카즈하와 야란의 특성 6레벨 업그레이드 재료인 순금의 비늘을 드랍하는 주간보스 몬스터다. 리월 호로산 인근의 비경 복룡목에 서식하고 있으며 1주일에 한 번씩 클리어 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이에 도전하기 위해선 특별한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데, 바로 전설 임무를 2개 클리어해야 한다는 점이다. 여기서 전설임무란 특별한 열쇠를 사용해 해금하는 원신 속 특별한 퀘스트로 이는 일일 퀘스트 8개를 클리어할 때마다 한 개씩 획득할 수 있다.

해금을 위해 먼저 밀어줘야 하는 전설임무의 이름은 옛이야기의 장이다. 리월의 과거 바위신인 종려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으로 2장까지 클리어해주어야 하며 스토리를 보다 보면 마지막에 야타용왕이 등장한다.

클리어에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로 주로 고운각과 남천문 인근에서 수행하게 된다. 참고로 해당 지역 근방은 보물 상자가 굉장히 많으니까 옆에 맵스 켜놓고 전설임무 클리어하면서 같이 파밍 하면 제법 많은 원석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임무를 모두 클리어하면 비어있던 호로산 남동쪽에 복룡목 이라는 비경이 새롭게 등장하며 여기서 야타용왕을 처치해 순금의 비늘을 획득할 수 있다.

야타용왕 난이도는 일반적인 원신 주보들을 생각했을 때 까다로운 편이라 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어렵진 않다. 이건 사람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 수 있어서 왈가왈부할 순 없겠지만 피할 건 피하고 위험하다 싶으면 궁으로 씹은 다음에 딜을 욱여넣는다 이 2가지 원칙만 지키면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다만 땅을 연속으로 5번 내려찍는 패턴은 이거 꼭 피해주셔야 하는데, 어차피 대미지 반감이라 딜도 안 들어갈뿐더러 맞으면 굉장히 아프기까지 하다. 고로 위처럼 야타용왕이 원소의 힘을 흡수한다는 상태 메시지가 뜨면 최대한 멀리 도망가 주자.

그 외 패턴들은 모두 직관적인 거라 굳이 공략할 필요도 없을 것 같은데, 바닥에 불이 불구덩이가 보이거나 번개가 낙하하는 지점이 표기되는 뭐 그런 것들은 모두 눈에 보이는거다 보니 대부분 보고 피할 수 있잖아?

그리고 한 가지 주의해야할게 이 녀석은 모든 공격에 원소의 힘이 붙어있어서 특히 불속성으로 때릴 때는 이게 상당히 아프다. 고로 이를 상쇄해 주는 원신 기본 캐릭터 바바라를 데려가면 조금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클리어에 성공하면 순금의 비늘 / 혈옥의 가지 / 용왕의 면류관 3개의 아이템이 랜덤하게 지급되며 나한테 필요한게 안 떴으면 연금술 합성을 통해 바꿔 사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 필자처럼 야란이나 카즈하를 키우는데 순금의 비늘이 안 나왔다 하면 이상한꿈의 용매를 사용해 바꿔주는 거지!

여기까지 원신 야타용왕 해금방법과 간단한 패턴에 대해 공략해 봤는데, 한 캐릭터 특성작 하는데 못해도 3달 이상이 소요되므로 천천히 육성 해보시길 바라며 90렙 공략하는 과정 영상으로도 남겨둘 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