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아두면 좋은 한정캐 수즈사&수시로, 뽑을 필요없는 통상캐 수후미
11월 21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11월 21일 화요일 오전 11시까지 한정 캐릭터 아즈사(수영복) & 마시로(수영복)과 통상 캐릭터 히후미(수영복)의 픽업 가챠가 개최됩니다.
역시 겨울엔 수영복을 입어줘야죠.
이번이 두번째 복각이네요.
수즈사는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5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하나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20초동안 오한 지속 피해를 줍니다.
3스로는 방깎을 걸 수 있는데(10레벨 기준 약 15%) 블루아카의 방깎은 같은 종류의 스킬이라면 중첩되지 않지만 (예: EX 스킬 방깎을 두 캐릭터가 걸어도 한캐릭터 방깎만 적용됨) 다른 종류의 스킬이라면 중첩되기 때문에 (예: 아카네의 EX 스킬 방깎, 마키의 1스 방깎, 수즈사의 3스 방갂은 중첩 가능) 신비 속성이 아닌 다른 총력전에도 어느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귀한 신비 딜러+3스 방깎+한정캐라는 위치 때문에 필수 캐릭터 취급을 받았지만 현재는 다른 신비 딜러가 많이 나왔기 때문에 예전만큼의 필수 캐릭터는 아닙니다. 그래도 총력전 토먼트 난이도나 특정 종전시, 이벤트 등에서 종종 사용되기 때문에 있으면 좋죠.
한정 캐릭터라 이번 기회를 놓치면 또 1년 정도 뒤에나 나오기 때문에 웬만하면 뽑아가는게 좋지만, 다음 픽업 일정을 보면 그레고리오를 위한 캐릭터도 많이 남아있고 1월달에 수로코+한정 캐릭터+수나코 페스 가챠도 있기 때문에 현재 쥬얼이 1~2천장 이상 있는게 아니라면 넘기는게 좋습니다.
수시로는 신비 속성 스페셜-딜러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하나에게 피해를 주고 회피율을 낮춥니다.
1스로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의 치명 대미지를 올려주고 3스로는 아군의 명중률을 올려주죠.
PVP인 전술대항전과 일부 종전시에서 사용되는 캐릭터로서 현재 한섭 전술대항전 시즌5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술대항전 순위에 신경쓰신다면 뽑아두면 손해는 안보지만 수시로를 안쓰는 조합도 있고, 1월 중순쯤에 강력한 스페셜 캐릭터인 수로코가 나온 이후론 채용률이 감소하게 되니 청휘석이 넉넉하지 않다면 넘겨도 됩니다.
수후미는 관통 속성 스페셜-택티컬 서포터로서 10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크루세이더 짱을 타고 전장에 50초간 난입합니다.
1스로는 일정시간마다 범위 공격을 하며, 3스로는 공속을 올려주죠.
키워두면 관통 총력전에서 못쓸 정도는 아닌데 현재는 21-3 하드에서 정가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굳이 뽑을 필요가 없죠.
이후 거의 확정된 픽업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1/28~12/12 미나&루미
12/12~12/19 미노리&미야코&사키
12/19~12/26 미유&모에
12/26~1/9 수야코&수사키
그리고 1월 중순~2월 초까지 다음과 같은 가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월 중순-수로코
1월 말-수우이/수나타 (무료 100연)
2월 초-수나코 (페스 가챠)
다른건 몰라도 얘네들은 다 챙겨가는게 좋으니 청휘석이 부족하다면 11월~1월 동안 나오는 그레고리오픽을 대부분 거르고 이 가챠에 집중하는게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