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혈맹 컨텐츠 대거 개선! 신규 이벤트 소식까지

안녕하세요. 다모아입니다.

리니지M 출시 이후 계속해서 즐겨주고 있지만 올해가 가장 풍성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는데요. 몇 차례에 걸친 클래스 리부트와 TJ 쿠폰 이벤트, 성장 장비 지원 등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까지 대거 유입될만한 요소들을 완벽히 장착하여 신호탄을 쏘아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존 유저인 제 입장에서는 당연히 축제 분위기라 재밌게 즐겨주고 있는데요. 최근 7월 6일에는 혈맹 컨텐츠가 개선되면서 그간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던 혈맹 컨텐츠도 다채로워졌더라고요. ㅎㅎ

먼저 혈맹에서 새롭게 쓸 수 있는 재화 "기사단의 증표"가 생겼습니다. 기사단의 증표는 신규 영웅 등급 장비인 기사단의 방어구 4종을 제작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제 기사단의 증표를 꾸준히 모으면 누구나 영웅 등급의 장비를 제작하고 장착할 수 있게 됩니다. 솔직히 영웅 등급을 풀세트로 맞추기에 무소과금 유저들에겐 무리가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현실성 있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

얻는 방법은 혈맹 기부 시 기존 보상과 함께 혈맹 컨텐츠 전용 재화인 기사단의 증표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일반은 20, 고급은 200, 최고급 기부는 600개를 1일 최대 5회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증표는 앞서 말한 대로 기사단의 방어구를 제작하는데 쓰이며, 착용 시 2, 4 세트마다 AC -3, 경험치 획득량 증가 +5%씩 총 -6방 및 경험치 10%의 세트 옵션이 적용됩니다.

게다가 신규 아이템 컬렉션에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총 6가지로 구성된 컬렉션은 STR+1, 근거리 대미지 +1, DEX+1, 원거리 대미지+1, INT+1, 마법 대미지+1과 같은 스탯을 올려줍니다. 제작만 할 수 있다면 스탯과 세트 옵션이 정말 괜찮게 나왔기 때문에 사냥을 한 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존에 영웅 등급 이상의 템을 다 맞추신 분들도 컬렉션을 등록할 수 있어서 이득이고, 희귀 등급 이하의 장비를 사용하던 유저들은 꾸준히 기부만 하면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들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업데이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주 나이스하게 개선된 것 같네요 :)

기부하는 것 외에도 혈맹 퀘스트 완료를 하더라도 기사단의 증표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혈맹 퀘스트도 효율적으로 완료할 수 있게끔 바뀌었는데요. 입맛에 맞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아데나를 지불하고 새로고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한 확률로 행운 퀘스트도 등장하게 됩니다. 행운 퀘스트를 완료하면 레벨에 따라서 상급 혈맹 행운 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데, 명예 코인 1만 개 확정 지급 + 확률에 따라 다른 코인들과 기사단의 증표, 변신 카드, 장비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어둠의 수련 던전 1~4층 및 포노스 오크 부락 몬스터 처치 퀘스트가 추가되어 전체적인 난이도가 하향된 느낌이라 스펙이 좋지 않아도 충분히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었고, 이번 혈맹 컨텐츠 개선으로 인해 스펙을 좀 더 수월할 수 있게 되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컬렉션 UI 기능도 함께 개선되었습니다. 컬렉션 진입 후 영웅 등급 이상의 아이템 정보 창을 선택하면 서버, 월드, 거래소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어 편의성이 좋아졌는데요. 가면 갈수록 유저들이 어떻게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까 고민한 흔적이 보이는 리니지M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피드백을 잘 수용해 줬으면 좋겠네요 ㅎㅎ

다음은 TJ쿠폰 소식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리니지M 5주년 기념 TJ쿠폰 소식을 알고 계실 텐데요. 이후로 계속해서 출석체크를 진행하셨다면 4주 차 보상으로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TJ쿠폰을 얻으셨을 겁니다.

해당 TJ쿠폰은 신화/전설/영웅 등급 합성을 재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는데요. 저처럼 합성 이력이 없어서 재도전할 기록이 없다면 제작을 통해서 희귀 등급 마법인형 카드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쓸모없다고 방치하지 마시고 희귀 등급 마법인형 카드를 확정적으로 지급해 주니 꼭 바꿔서 사용해 주도록 합시다.

※ 22년 3월 16일 오전 5시 ~ 6월 29일 오전 4시 59분까지 신화, 전설, 영웅 합성 기록 중 최고 등급에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혈맹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이벤트 4종도 진행 중입니다. 먼저 기란 마을과 오만과 신념의 탑, 지배의 탑 입구, 에스카로스, 잊혀진 섬에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 동상이 세워졌습니다. 해당 동상은 7월 20일 점검 전까지 경험치 획득량 3% 증가와 타입별 대미지 3% 감소 효과를 3시간 동안 챙길 수 있는데요. 동상은 BJ겜세야가 유일 변신을 획득하면서 세워졌는데, 신화 총사를 얻는 순간 방송 채팅은 물론 인게임도 반응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ㅋㅋ

요즘 겜세야의 텐션도 물올랐고 BJ인만큼 굵직한 컨텐츠들을 많이 하니 한 번 놀러 가보셔도 좋을듯합니다. ㅎㅎ

말 나온 김에 괜찮은 리니지M BJ를 소개해 드리자면 BJ용느도 방송내내 유쾌하고 뽑기를 보는 맛이 있어 재밌더라고요. ㅎㅎ 최근에는 스킬북을 질렀는데 무과금이 떴다며 아쉬워하더라고요. ㅋㅋ 뿐만 아니라 오만의 탑 전쟁도 진행했는데, 용느의 컨트롤을 보고 제발 마나를 채우라며 답답해하는 시청자들과 그를 맞받아치는 용느의 텐션도 재밌더군요. 예전에 리니지M을 주력으로 하다가 잠깐 주식 방송으로 갈아타서 그런지 확실히 컨트롤에 자신감이 없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알려드릴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 이벤트는 7월 20일 점검 전까지 시련 던전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데요. 5분 안에 기르타스의 분신을 모두 처치하면 경험치 및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100개 1,000개), 변신 제작 코인 300개를 획득할 수 있어서 평소 코인 종류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이벤트라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무티

7월 20일 점검 전까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국왕의 수렵 사냥터" 이벤트는 1일 최대 1시간씩 입장하여 사냥할 경우 대량의 경험치 및 아데나를 얻을 수 있으며, 휘장, 빛나는 팔찌, 빛나는 견갑, 빛나는 티셔츠, 스냅퍼의 반지, 룸티스의 귀걸이, 인장 선택 상자와 같은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 축복 500도 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사실!

끝으로 7월 19일까지 혈맹을 소유한 군주라면 혈맹원들과 지내면서 있었던 특별하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아 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말머리를 군주의 일기로 설정 후 업로드할 경우 투표를 통해 참 잘했어요상, 단합상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투표에 참가해 주신 모든 유저들에게는 카시오페아의 요리&축복 주문서 20개까지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참 잘했어요상은 선불 카드 100만 원 + 깜짝 선물이고 단합상은 깜짝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직 깜짝 선물 보상이 뭔지 알려지지 않아 유저들의 궁금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니지M은 이런 이벤트는 굉장히 후하게 주기 때문에 꽤나 값어치 있는 선물을 줄 거라 생각되네요 :)

그럼 이상으로 리니지M 혈맹 컨텐츠 대거 개선 & 신규 이벤트 소식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으며, 저는 요즘 신규 서버 발록에서 총사를 육성 중인데 생각보다 경험치가 잘 안 올라서 고민 중입니다. 기존에 캐릭터는 어떻게 70까지 키웠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니 진행되는 이벤트들을 잘 공략했던 것 같아서 이번에 키우는 총사 역시 새롭게 진행되는 이벤트들을 잘 공략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신규 유저로 시작하거나 복귀할 생각이 있다면 모두가 동일하게 시작하는 발록 서버도 괜찮으니 여기서 한 번 시작해 보시는 걸 권유 드리고 저는 다음에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리니지M 다운로드(플레이스토어)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