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전략적 팀 전투' 리뷰

모바일 게임 '전략적 팀 전투' 리뷰

오늘 제가 소개시켜 드릴 게임, '전략적 팀 전투 (Teamfight Tactics)'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쭉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 캐릭터들을 이용해 만들어진 게임인 '롤토체스'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과 유통 모두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에서 진행을 해 주셨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Teamfight Tactics)'의 플랫폼은 윈도우즈, 아이오에스, 안드로이드가 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게임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오에스 버전에서도 아이패드는 지원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안타깝지만, 이 게임을 즐겨주시려면 말 그대로 '스마트폰'에서만 즐겨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리고 있는 게임, '전략적 팀 전투 (Teamfight Tactics)'의 장르는 오토배틀러(auto battler)입니다. 정말로, 컴퓨터에서 진행하는 롤토체스와 같은 장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가 직접 캐릭터를 움직이며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맵에 배치만 해 둔 뒤에 그 캐릭터가 '자동'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는 게임으로서, 수많은 인기를 얻은 '전략적 팀 전투 (Teamfight Tactics)'인 것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자막과 음성 모두 한국어화가 진행이 되어 있으며, 성우진도 매우 탄탄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다 아시는 성우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출시는 베타 버전으로 2019년 6월 19일에, 정식출시는 2019년 6월 29일에 했습니다. 모바일 버전은 2020년 3월 19일로, 출시된지 약 1년 정도가 되었네요. 정말 대단한 게임입니다. 그 1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사람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시켜 드렸던 게임은, 아마도 여러분들께서 플레이 하셔도 실망감 하나 없이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직접 플레이를 해 보시는 편이 어떨까요?

제가 오늘 소개시켜 드린 게임은,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 (Teamfight Tactics)'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언제나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안녕~!

#전략적팀전투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