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서울서 여름 축제 개최, 오프라인 행사 개최
▲ <원신> 대표사진 (사진제공: 호요버스)
호요버스(HoYoverse, 구 미호요)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에서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서울에서 야외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원신>을 서비스하는 호요버스는 지난 28일, 공식 카페를 통해 '원신 2022 여름 축제'의 개최를 공식 발표하고, 행사의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그동안 게임 내에서 '몬드의 윈드블룸 축제', '리월의 해등절', '이나즈마의 이로도리 축제' 등 다양한 야외 축제가 열렸는데, 이 콘셉트의 행사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한 것이다.
<원신>은 이번 행사에서 2차 창작 판매 장터와 푸드 트럭, 공식 기념품 판매존, 코스튬 플레이 이벤트와 퍼레이드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고 언급했다. 행사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여기에 더해 2차 창작 판매 장터에서는 직접 만든 2차 창작물을 판매하거나, 작품의 전시, 미니 게임같은 활동이나 체험형 부스도 만들 수 있어서, 유저들의 다양한 참여가 이어질 예정이다. 장소는 서울특별시 모처 야외로만 언급되어 있어서, 어떤 지역에서 행사가 개최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원신>은 지난 2020년 9월 국내에 출시되어 상당한 흥행 성과를 거뒀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지 못했다. 하지만 국내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행사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작년 말에는 홍대에 콜라보 카페를 운영했고, 지난 4월부터 부산 엑스 더 스카이와 협업해 조형물과 포토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하나카드와 제휴해 호요버스의 캐릭터가 담긴 체크카드도 출시한 바 있다.
올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는 <원신>이 어떤 모습으로 유저들과 만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퍼가기금지!댓글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