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비경 10월 하반기 12층 36별 토벌 리스트 정보 및 클리어

나오자마자 바로 클리어한 원신 연월 나선비경 10월 하반기, 이번에도 지난 번과 같이 비슷한 적들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지난 번을 클리어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깨는데 별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늘 그랬듯이 필자 역시 무지성으로 그냥 깼는데 아직 제대로 키워놓은 풀 원소 캐릭터가 없어서 지난번에 사용했던 라이덴팟을 또 우려먹게 되는군요.

이번 연월 나선의 연월 축복은 '상승의 달'로 적이 풀 원핵(발화, 만개 포함)에 의해 피해를 입으면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이 8% 감소하게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풀 원소 캐릭터와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 좋은데 물론 풀 원소 없어도 딜찍누가 충분히 가능한 파티가 있다면 연월 축복 효과를 생각할 필요도 없겠죠.

12층 1번방 전반부

역시나 첫 웨이브로는 도금 여단 무리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잡졸들이라서 몹몰이가 가능한 캐릭터만 잘 갖춰졌다면 한꺼번에 쓰러뜨리기에 매우 쉬워집니다. 그 다음 웨이브에는 해란귀 두 마리가 등장하는데 알다시피 해란귀 한 쪽이 쓰러지게 되면 나머지 한 쪽이 각성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한꺼번에 처치하는 방향으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층 1번방 후반부

여기서도 2웨이브로 구성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적으로는 태고의 구조체 세 마리가 등장하는데 애내들은 일정 이상의 체력이 떨어지게 되면 투명화 패턴 상태가 되며 이때 코어를 번개로 공격하면 막을 수 있습니다. 쓰러뜨리고 나면 그 다음 웨이브에는 도금여단 정예 개체가 두 마리씩이나 나오는데 일정 이상 체력을 소진시킬 경우 소환수를 소환하게 되는데 소환수는 무시하고 본체만 쓰러뜨리면 알아서 끝납니다.

12층 2번방 전반부

여기서는 유적 드레이크 대지의 수호자 두 마리, 유적 섬멸자 한 마리, 유적 정찰자가 한 마리 이렇게 등장합니다. 몹몰이가 잘 안되는 적들이기도 하지만 애초에 뭉쳐서 공격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쓰러뜨리기에는 무리는 없을 겁니다. 그래서 범위 딜링이 충분히 잘 되는 메인 딜러를 위주로 한 조합으로 충분히 쓰러뜨릴 수 있다고 봅니다.

12층 2번방 후반부

항상 친숙하게 등장하는 필드 보스 중 하나인 꼭두각시 검귀가 이곳에 등장합니다. 쓰러뜨려본 사람들은 잘 알겠지만 애는 등장할 때부터 시간을 질질 끄는 경향이 있고 페이즈가 끝날 때마다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처치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방에서 최대한 시간을 많이 확보한 상태에서 꼭두각시 검귀를 상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애좀 그만 나왔으면 좋겠네요.

12층 3번방 전반부

3번방 전반부에서는 상대하기 쉬운 적들이 나오는데 바로 새끼 심해 용 도마뱀이 네 마리나 등장하기 떄문입니다. 성체보다는 체력이 적어서 범위 딜링이 잘 나오는 딜러로 충분히 상대하기 쉽습니다. 후반부에 나올 최종 보스를 시간 내에 쓰러뜨리기 위해 애내들부터 빠르게 처리하도록 합시다.

12층 3번방 후반부

지난 번하고 동일한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가 등판합니다. 애는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부품을 소환하며 투명 상태에 진입하게 됩니다. 이때 부품을 번개 원소로 빠르게 박살내버리고 투명화를 해제시키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 다음부터는 그로기 상태에 빠져 이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온갖 스킬을 퍼부어 피를 깎으시면 됩니다. 사실상 번개 원소가 있어야 클리어하기 편해지는 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해서 이번 시간에 클리어한 원신 나선비경 12층 36별 10월 하반기 기준 후기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앞으로도 원활하게 더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폭을 더 넓혀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