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中 CBT소식에 주가 7% UP...예약자 260만명 돌파

국산 미소녀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에서 통할까?

넥슨이 오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일간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지역 비공개 시험 테스트를 진행한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CBT 일정 소식이 알려진 16일 넥슨게임즈의 주가가 7% 급등했다.

/네어버증권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하 넥슨게임즈 EPD는 "'블루 아카이브'를 중국 선생님들께 선보일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테스트를 통해 중국 선생님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중국 예약자 26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 3월 31일 공개한 PV(Promotion Video)누적 조회수 430만건을 돌파했다.

중국 예약자 260만명을 돌파 /넥슨

'블루 아카이브'는 2021년 2월 일본을 시작으로 같은해 11월 한국과 북미 등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출시됐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일본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원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넥슨은 14일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성당의 메리 크리스마스 ~구호 기사단의 선물~’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키보토스’에 크리스마스가 찾아온 가운데, 자선 활동을 벌이던 ‘구호기사단’ 학생들이 불량배들의 음모에 휘말리게 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 진행 중 각종 ‘엘레프’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스토리를 완료하면 ‘청휘석’ 400개, ‘비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했다. ‘세리나(크리스마스)’는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EX 스킬: 축복의 울림’ 사용 시 자신을 제외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치명 대미지를 증가시키고 ‘성야의 축복’을 1개 적립한다. 해당 아군은 적립된 ‘성야의 축복’에 비례해 관통 특효가 가산된다. 같은 학원 소속 ‘하나에(크리스마스)’는 신비 타임 스페셜 학생이며, ‘EX 스킬: 선물 시간이에요~’ 구사 시 원형 범위 내 아군에게 ‘성야의 축복’을 1개 적립한다. 해당 아군은 적립된 ‘성야의 축복’ 및 치유력에 비례해 60초간 지속 회복 효과를 얻는다.

'블루아카' 매출 4천억 돌파...'오딘'ㆍ'블랙클로버'도?

현장 선생님들에게 들어본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의 장단점

넥슨게임즈·웹젠, 하반기 신작 출시로 목표주가 UP...텐센트도 1분기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