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채널 변경 이동 이전(서버X) 확실한 것과 불확실한 방법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채널'이라는 게 존재하죠. 채널이 이동될 때면 '위상'이란 표현을 하며 채널이 변경되는데요. 유저가 임의적으로 변경하도록 되어있진 않고 게임 진행상 필요할 때만 게임에서 채널을 이동시켜주는 형태입니다.

해서 채널을 바꾸고 싶을 때는 편법을 사용해야만 하는데요. 이게 뭐 부정행위는 아니고 시스템상으로 위상 이동이 되는 방법들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사전체험판 당시 최적화 문제도 심했고 렉이나 기타 생태계 유지 등 여러 이유로 채널을 나눠놨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다른 목적이 있어 채널을 나눠둔 건 아니고 말 그대로 쾌적한 환경을 위해 나눠놨다고 할 수 있죠.

다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들이 절대적으로 채널 이동이 가능한 방법들은 아니고요. 몇 가지는 확실하다고 보시면 되고 아닌 것들은 저도 글을 쓰기 위해 테스트를 해봤는데 안되더라고요. 그래도 일단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안되는데 게임하다가 된 적은 분명 있었거든요.

여하튼 채널 이동은 가능하지만, '서버' 이전이나 서버 이동 같은 현재 없습니다. 앞으로 나올 수도 있지만, 현재는 없습니다. 서버 변경은 메인 화면에서 '서버명'을 누르면 서버들이 나옵니다.

뭐 서버 되게 중요시하는 분들도 많죠. 저도 중요시했었는데요. 그게 곧 돈과 연결되기도 하고 이래저래 게임 플레이상으로도 이점이 있을 때가 있죠. 근데 다른 목적이 없고 그냥 게임만 즐기시려는 것이면 솔직히 서버 추천 같은 건 필요 없고 그냥 쾌적한 서버에 캐릭터 생성해서 플레이하셔도 문제없는 게임입니다.

확실한 채널 변경 방법

확실한 방법으로는 첫 번째로 '태고 균열 파티'가 있습니다. 태고는 반복 노가다 던전으로 많은 유저들이 몰려있어 파티 구하기가 쉽습니다.

태고균열을 클릭해서 '파티 찾기'를 누르시면 본인이 파티장이 아니라 '파티원'으로 들어갈 때 '파티장이 속한 곳으로 위상하시겠습니까'라는 식으로 메시지가 뜹니다. 이미 태고 균열 던전 앞에 있는데 '위상'하겠느냐는 메시지가 뜬다는 것은 '파티장이 있는 채널로 이동하겠느냐'라는 메시지로 보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확실하게 채널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파티장이 있는 위상 이동하면 채널이 변경됩니다. 이런 방법 말고 그냥 그 자리 그대로에서 채널을 확실히 바꾸는 방법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