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RPG게임추천 블소2 신규 유저 육성 팁
다양한 엔씨소프트 형제들의 게임이 모바일 게임 중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블레이드&소울2 를 즐겨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무협 RPG 게임의 재미를 느꼈던 분들이었을 텐데요. 저 역시도 무협 RPG 게임에 대한 향수도 있었고 블소라는 게임에 대한 재미를 오랜 시간 느꼈기에 현재도 블소2 를 즐기고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뿐만 아니라 퍼플 앱 플레이어를 통해 PC에서도 즐길 수 있어 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하게 육성하고 즐기는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무협 RPG 게임은 특유의 명칭으로 인해 분명 다른 RPG 게임과 육성과 게임 플레이가 비슷하면서도 낯설게 느껴지는데 블소2 역시 무협 RPG 게임 특유의 명칭으로 인하여 어떻게 육성을 해야 할지 어려운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장비 업그레이드 등 육성 요소는 RPG 게임과 큰 차이가 없지만 블레이드&소울2 특유의 모험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 게임 플레이에 중요한 도구로 등장합니다. 실제 이 부분은 캐릭터의 속성을 올려주는 보상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선택 아닌 반드시 육성과 함께 진행을 해야 하는 "야화" 와 "사가"입니다.
지도를 열면 지역별 다양한 위치에 신령의 이름인 "토모" 가 등장을 합니다.
블소2 에서 탐험 콘텐츠로서 넓은 필드에 분포되어 있는 랜드마크와 야화 그리고 토모를 발견해야 합니다.
블소2 콘텐츠 중 가장 많은 공략들이 나와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라 할 수 있는데요.
기존 대부분의 RPG 게임들이 사냥 중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블소2 는 다양한 지형을 찾아다니면서 구석구석 숨어 있는 토모들을 찾아 활성화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런 콘텐츠가 아니었다면 과연 게임을 하면서 이렇게 찾기 힘든 곳까지 혹은 높은 언덕까지 올라올까? 싶을 정도의 다양한 곳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토모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확실합니다.
자동 사냥을 켜놓고 잠을 청하고 하면 자동으로 일정 레벨의 육성은 가능하지만 토모는 직접 찾아다녀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그에 맞는 사가 능력치를 보상해 줍니다. 토모를 발견하면 새로운 축지 지역이 활성화되고 기억의 조각을 보상으로 획득하게 되는데 이는 사가 스토리를 하나씩 개방할 때마다 추가 속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펙업에 필요한 또 다른 육성 요소인 야화인데요.
야화 역시 토모와 함께 블소2에서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모험 콘텐츠로, 자동 이동이 되지 않으며 스스로 지역을 이동하여 찾아가야 합니다. 토모는 지도 내에서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지만 야화는 지도 내에서 물음표로 표시되어 있어, 대략적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모든 야화는 무조건 찾아질 수 없으며 경공을 획득해야지만 찾을 수 있는 지역이 있기에 반드시 경공도 함께 배워야 합니다.
현재 블소2 에 등장하는 경공은 9가지가 존재합니다. 각 경공을 배우기 위해서는 각성의 회랑에서 일격의 수호병 19호를 처치한 후에 경공을 배울 수 있으며 승천비의 경우 32레벨에 되어야 클리어가 쉽기 때문에 30레벨 이상 육성했을 때 야화, 토모를 한 번에 진행하는 것이 좀 더 수월합니다.
경공을 활용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갈 수 없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야화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경공은 최대한 빠르게 습득을 해야 하며 이렇게 블소2 를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야화의 경우 보상으로 받는 스펙업이 어마어마합니다.
레벨 업과 장비 강화를 통해 획득하는 그 이상으로 공격력 3, 내력 재생 3, 치명률 1%, 관통력 5, 호신 3, 명중 1, 방어력 4, 이속 증가 3%, PVE 관통력 3, 보스 공격력 5, 보스 관통력 5, 약점 추가 공력력 3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야화, 토모 모험 콘텐츠를 얼마나 빨리 진행하냐에 따라 육성의 성장 속도가 달라지긴 합니다만.
낮은 레벨대에서 경공을 배우기 위해 일격의 수호병을 잡기가 수월하진 않으나 몇 번의 패턴을 익힌다면
충분히 경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 각성의 회랑 위치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 각성의 회랑을 찾아가기 위해서는 지도에 보이는 길을 확인하면서 찾아야 하며 이후 축지를 통해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성의 회랑에서는, 일격의 수호병에 따라 각기 다른 경공을 획득하게 됩니다.
19호, 33호 각기 이름은 다르지만 외형은 동일한 수호병으로 등장을 하며 전투 패턴 역시 거의 동일하지만 레벨대가 높을수록 일격의 수호병 공격력이 좋기 때문에 사냥의 난이도는 좀 더 높습니다.
일격의 수호병과 전투에선 자동 사냥을 추천하지 않으며 수동 조작을 통해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턴에 따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자동 사냥 시 스킬 딜레이에 걸려 이동하지 못하고 공격을 당할 때 많은 체력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3번 평타 그리고 강한 어퍼컷 주먹을 날리는 공격 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션 동작이 크고 긴 편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동작을 펼칠 때 잽싸게 좌우로 활루 스킬을 이용하여 피합니다.
멀리서 강한 도약과 함께 점프를 통해 몸으로 짓누르는 가장 큰 공격을 펼칠 때 모션이 굉장히 긴 편인데 타이핑에 맞추어 백덤블링을 통해 몇 번만 피한다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하며 공격 패턴은 모든 수호병이 동일합니다.
블소2에는 블레이드&소울이라는 시스템이 등장을 합니다.
소울 등급에 따라 조합에 따라 전투력 차이가 크게 벌어지게 되는데 이는 직업군에 따라 스텟의 중요도가 달라지기에 자신의 캐릭터에 맞는 조합을 이루어 공격력의 속성을 끌어올리게 됩니다.
습득하는 소울은 최대 5성까지 성장이 가능하며 한 무기에 최대 3명까지 조합을 이룰 수가 있습니다. 어떤 순서로 조합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다양한 소울들이 조각으로 등장을 하여, 개수를 채우면 성장을 진행하게 되는데 등급이 높은 소울의 경우 습득 자체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때문에 5성 육성을 마스터한 소울 외에는 무조건 잠가 놓아야 합성 진행할 때 자동 등록을 통한 합성 재료로 사용이 되지 않아, 안전하게 소울 성장을 노릴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접속을 하여 플레이를 해보니 변화된 부분이 꽤 많아졌습니다.
눈에 띄는 기능 중에 자동 분해 설정이 추가되었는데 대상의 장비 등급과 획득 경로, 무게 제한 설정을 통해 일일이 유저가 사냥 중 분해를 하고 소지품 정리를 하지 않아도 설정만 해 놓으면 알아서 장비 정리를 할 수 있어 편한 시스템이 도입이 되었더군요.
블소 특유의 던전 콘텐츠가 조금은 아쉽긴 하지만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충분히 PC 블소만큼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어 꾸준히 즐겨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