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에 대해

안녕하세요. 오키도키요 입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는 리니지나 라그나로크 같은 게임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요. 뭔가 렙업을 빠르게 하고 고수로 불리고 싶다는 생각을 강하게 하던 시절이었죠. 그러다가 어느 정도 나이가 되고 나서는 그런 게임에 흥미를 갖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 가장 친한 친구중 한명이 정말 열심히 하는 게임이 있더라고요. 바로 던전앤파이터인데요. 다양한 스킬들을 가지고 있기에 어느 정도 손맛도 있는데다가 콤보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요소들을 잘 결합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나왔다는 사실을 알고 그 친구가 같이 해보자고 하더라고요. 출시된지는 조금 됐지만 그래도 한 번 플레이해보자하는 생각으로 직접 해보고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통해 이 게임을 처음 접하다보니 사실 PC 버전과의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더라고요. 하지만 다양한 직업과 함께 전직도 레벨 10에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편했던 것 같아요. 정말 예전에 했던 게임들은 전직을 하려면 그 레벨업 수치가 너무 높았기에 가지 않고 포기했던 기억들이 조금 있거든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컨트롤을 하는 데에도 각자의 특성에 맞춰 할 수 있도록 정하게 되어있더라고요. 고정형, 이동형, 부유형입니다. 저는 당연히 고정형으로 진행했지만 은근히 부유형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자기가 가져간 곳에서 다시 시작을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최근에는 의뢰 내용 중 진: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이 업데이트 된 것 같았습니다. 아직 레벨이 55까지 되진 않았기에 들어갈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주는건 유저들 입장에서는 참 좋은 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이 유니크, 레어 아이템들이다 보니 참 좋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볼게요. 우선 귀검사, 격투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귀검사는 귀수에 깃든 귀신의 힘과 검술을 사용하는 검사라고 할 수 있죠. 평소의 저라면 당연히 검사를 선택했겠지만 그렇게 당기지 않더라고요. 전직이 가능한건 소울브링어, 버서커, 웨폰마스터, 아수라입니다. 육각형을 보더라도 아수라가 공격범위와 공격거리, 무력화, 서포트 부분에서 워낙 압도적이기에 아수라가 가장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격투가는 단련된 육체를 무기로 싸우는 직업인데요. 전직은 넨마스터와 스트라이커가 가능합니다. 육각형의 모습이 워낙 안좋기에 그렇게 필요로 해보이진 않네요. 다른 곳에서 정보를 보니 스트리트파이터, 그래플러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신규 직업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다음 직업은 거너입니다. 거너는 두 자루의 총을 사용하는 존재랍니다. 제가 선택하려는 직업이기도 하고요. 친구가 거너를 하는데 너무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거너에서의 전직은 총 4가지로 레인저, 런처, 메카닉, 스핏파이어가 가능하답니다. 사실 공격쪽으로 몰빵하고 싶으시다면 런처가 딱이긴 하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 나온게 메카닉과 스핏파이어이기 때문에 저는 메카닉을 한 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마법사는 마법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엘레멘탈 마스터와 마도학자로 전직이 가능하죠. 엘레멘탈 마스터는 공격력과 공격범위가 가장 강력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소환사가 신규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하죠.

마지막으로 프리스트입니다. 신의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신앙인이죠. 전직은 크루세이더로 가능하답니다. 서포트의 역할을 하는 존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단심판관, 미스트리스, 무녀 등이 실루엣이 나온 상태로 직업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하죠. 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확실히 플레이를 하다보니 느껴지는건 스킬이 너무 많아서 모바일로 하기에는 조금 복잡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손이 좀 큰 편이다보니 다른 스킬이 눌릴 수도 있겠고 확실히 숙련이 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친구가 말하길 확실히 PC버전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너무 좋다고 얘기하더라고요. 이제 컴퓨터 안키고 모바일로 좀 해봐야겠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아무튼 저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 중에서도 메카닉을 선택했는데요. 기계들을 활용하여 전투를 한다는 것도 굉장히 새로운 느낌이더라고요. 사실 콤보와 같은 것들을 잘 사용해야하고 팀을 이뤄서 전투를 하기도 하기에 여러가지 직업들의 조화가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보가 당장 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있을 수 있지만 같이 하다보면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