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악당(빌런)은 게임의 매력을 높여준다. 원신 MV - 한겨울 밤의 광대극

원신 (Genshin Impact)

한겨울 밤의 광대극 (A Winter Night's Lazzo)

- 한국어 더빙 버전 -

- 일본어 더빙 버전 -

- 영어 더빙 버전 -

게임 명

원신

개발사

호요버스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PC, PS4/5

곡명

한겨울 밤의 광대극

음악 감상평

스토리 속 주인공이 선을 위한 행동을 한다면, 스토리 속 인물 중 '악'을 위한 행동을 하는 장본인도 존재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악이 단순히 '악'으로서가 아닌 자신의 행동이 '선'으로 받아들이고 '악'을 하는 것도 하나의 악으로서의 행동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붕괴3rd - 오토 아포칼립스

빛의 행동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것은 바로 악의 행동이 빛을 발했을 때 비로소 선의 행동이 더욱 부각화되는 것과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붕괴3rd에서의 희대의 적이라 불렸던 오토 아포칼립스 역시 붕괴3rd의 스토리에서 상당히 악당 다운 면모를 선보이면서도 그 스스로도 자신의 악행이 결코 잘못된 행동임을 알고 있지만,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누군가를 위해서 행동해야만 했고, 최종적으로 그는 붕괴3rd 세계관에서 최고이자 최후의 악당으로서 빛을 발하기에 충분했기에 붕괴3rd의 주인공의 행동이 빛을 발했다고 생각됩니다.

배트맨 시리즈 - 조커

영화에서도 악당의 매력이 빛을 발했을 때 비로소 주인공의 활약이 돋보이는 것처럼 말이지요. 대표적으로 어벤저스의 경우 타노스가 그렇고, 배트맨에서도 조커가 그 역할을 담당한다고 생각됩니다. 즉, 악당의 존재는 주인공을 더욱 빛을 발하게 만들어주고 악당이 더욱 매력적이면서도 악당 다운 면모를 선보여준다면, 악당의 행동 하나하나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스토리의 매력을 더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 볼드모트

하지만 아무런 이유 없이 악당이 등장해서 세계를 파멸로 만들어버리고, 주인공이 악당을 처치하며 세계를 구한다는 서사는 무언가 악당의 존재감이 김이 빠지는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그래서 악당에게도 서사를 집어넣고 악당이 어째서 이렇게 되었는지 왜 이렇게 행동해야만 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주면 악당에 대한 몰입도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악당의 존재감에 비례해 스케일은 더욱 커지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해리 포터의 볼드모트가 그 위치에 존재한다고 생각됩니다.

원신에서도 악당과 같은 존재인 '우인단'을 내세우며, 주인공의 행보를 방해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원신에서는 복합적으로 우인단 외에도 주인공을 방해하는 세력이 존재하는데 그 세력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매 스토리마다 우인단은 지역별로 트러블이나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며 주인공의 적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된 PV에서는 우인단의 전반적인 세력 인물들을 대거 등장하며, 앞으로 원신이 마주할 적들이 상당히 많으면서도 3.0버전에 추가될 수메르 지역에 대한 떡밥까지 공개하며 우인단이 앞으로 주인공 일행에 있어서 가장 큰 적이 될 가능성이 높은 존재이자, 가장 위협적인 존재라는 것을 어필하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PV의 음악만 보더라도 기존 원신의 음악과는 다른 차가우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악당의 존재는 게임의 재미를 더욱 극대화하고 몰입도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이번 원신 PV는 앞으로 기대할 만큼의 악당의 행보 그리고 악당들의 존재를 부각시키며 여태까지 등장했던 우인단과는 다른 매력적인 악당을 소개하면서도 원신의 미래를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웅장한 BGM과 보이스는 원신이란 게임을 기대하게 만든 영상이고 앞으로가 더욱 기다리게 만드는 영상을 BGM과 함께 보여준 것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