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프롤로그 스킵 기능 추가, 모바일 게임순위 달리는 넷마블 신작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런칭한지 일주일이 지났다. 세나 레볼루션은 런칭 7시간 만에 양대 마켓 인기 1위, 하루도 안 돼 앱스토어 매출 1위, 현재는 구글 매출 5위를 기록하며 높은 모바일 게임순위를 보이며 대세 게임으로 달리고 있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주요 개선 사항과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가 소개됐으며, 8월 3일에는 첫 번째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첫 번째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프롤로그 스킵 기능이 추가됐다. 개발자 노트에서도 언급된 내용이며, 아바타 생성 후 게임을 플레이하면 프롤로그 진행 선택이 나오는데, 건너뛸 경우 약 20분 정도의 초반 구간을 스킵한다. 프롤로그 진행/스킵에 따른 상황별 보상은 동일하니 원하는 대로 선택해 즐기면 된다.
빠르게 게임을 달리며 즐기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처음 접한다면 스토리 이해를 위해 프롤로그를 천천히 진행해도 좋다. 프롤로그 이후 점점 더 재밌어지기 때문에 프롤로그 과정부터 즐기면 단계적으로 커지는 재미를 느끼기 좋다. 또한 프롤로그 내 튜토리얼 기능도 안내하며 게임에 보다 적응하기 쉬운 만큼 처음 프롤로그 과정이 길지도 않으니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 이 밖에 던전 클리어 결과창 연출 개선, 캐릭터 질주 시 이동 속도 최댓값 상향 등 콘텐츠 개선과 일부 시스템 개선 및 오류가 수정됐다.
개발자 노트에서 소개하길 8~9월에는 다수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PvE 콘텐츠로 "룬보스"가 추가된다. 룬보스는 50인 레이드로 정해진 시간에 4가지 종류의 보스 몬스터들이 다양한 지역에 등장하며 유저들이 모여 룬보스 사냥을 할 수 있다. 기여도 순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며 하루 참여 횟수 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PvP 콘텐츠로는 "3 vs 3 영웅전"이 추가된다. 3명이 하나의 팀이 되어 다른 팀과 매칭을 통해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협력과 조합이 중요한 콘텐츠다. 개발팀 내부 테스트에서는 재미가 가장 컸던 콘텐츠라고 하는데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앞으로도 업데이트 방향이나 개선 사항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소개될 것 같은데, 출시 직후부터 개선과 동시에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것을 보면 모바일 게임순위는 상위권을 계속 유지할 듯 보인다.
첫 개발자 노트를 기념하여 계승자들을 위한 특별 선물로 희귀 의상권 5장을 지급한다. 희귀 의상권 5장으로 희귀 등급 의상을 교환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교환 가능한 의상은 위 5가지다.
게임에 접속해 보니 계정 우편함에 희귀 의상 교환권 5장 선물이 도착해 있었으며, 바로 코스튬 화면에서 희귀 의상을 교환했다. 캐릭터 모델링도 그렇고 의상도 잘 나와서 다 마음에 들긴 하는데, 이세계 문명의 의상을 선택했다. 현대 의상 느낌으로 익숙하지만 세나 레볼루션 판타지 세계에서는 오히려 이세계 문명으로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것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다.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기존 세나와는 평행세계의 스토리로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기존 세나 팬들도 새로운 재미를 더한 매력을 느끼게 된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게임성에서도 기존의 게임들과는 달라 익숙하지 않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를 하나 남기려 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주인공 캐릭터(아바타)는 계승자로서 세븐나이츠 영웅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이 가능하다. 변신을 위해서는 카드를 획득해야 하는데, 소환 및 조합을 통해 카드를 획득해 도감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CCG 요소의 재미를 담고 있다. 이 CCG 요소와 MMO 요소가 결합하여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데, 시스템에 대해 파악하면 더 재밌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처음에는 에반과 카린, 그리고 사전예약 보상으로 얻은 레이첼 카드를 기본으로 장착하게 된다. 보유한 카드 중 어떤 카드든 3장의 카드를 장착할 수 있고, 장착한 카드에 해당하는 캐릭터로 전투 중 자유롭게 변신을 하며 다채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떤 카드를 장착하는 게 좋을지 궁금할 텐데, 카드에 표시된 속성에 대해 알 필요가 있다.
전투를 하다 보면 우측에 장착한 카드 옆에 녹색 또는 빨간색으로 버프/디버프와 같이 표시가 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이는 상성의 우위를 표시하는 기능으로 쉽게 적과 내 카드의 상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당연히 녹색 표시는 유리한 상성을, 빨간색 표시는 불리한 상성을 의미한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1번 스킬 버튼 위에 속성 아이콘을 누르면 필드에 있는 적의 상성과 그에 맞는 유리한 상성, 불리한 상성을 표시해준다. 세나 레볼루션에서는 속성을 이용한 전투가 핵심이다 보니 속성 시스템을 잘 알아둬야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또한 전투 중 변신 카드 옆에 속성 시너지 아이콘이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속성 시스템의 하나다. 속성은 상성과 결정(반응) 2가지 시스템이 있는데, 화면 좌측 상단의 속성 아이콘을 누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는 불, 물, 땅, 바람, 빛, 어둠 6가지 속성이 있다. 불과 물, 땅과 바람, 빛과 어둠은 서로 매치하며 매치되는 속성끼리는 (서로가)유리한 상성을 가지며, 동일한 속성은 불리한 상성을 띈다. 그러므로 같은 속성으로 상대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각 속성은 동일한 속성 및 인접한 속성과 반응하여 속성 결정(시너지)을 일으킨다. 예로 기본 카드인 불 속성 에반과 땅 속성 카린은 석화 효과를 일으켜 적을 돌이 되게 만들 수 있다. 이와 같이 물과 바람은 빙결, 빛과 어둠은 기절 효과를 일으킨다. 동일한 속성 결정을 일으키면 해당 속성으로 받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카드를 눌러 정보를 보면 스킬과 특수기/회피를 볼 수 있는데 특수기 중에는 속성 시너지라 표시된 게 바로 속성 결정을 통해 발동할 수 있는 시너지 스킬이다. 불 속성의 명예로운 기사 레이첼은 불 속성 또는 땅 속성과 속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면 레이첼은 불 속성 또는 땅 속성의 캐릭터와 조합을 짜면 시너지 스킬을 발동할 수 있어 좋다.
장착한 카드 아래 시너지 카드 보기를 누르면 내가 보유한 카드 중 속성 반응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카드가 어떤 게 있는지 볼 수 있어 속성 반응을 고려한 조합을 구성할 때 좋다. 이 속성 시스템을 고려하여 전투 중 동일한 속성을 상대해 피해가 적게 들어가는 상황은 피하고, 유리한 속성이 있다면 더 강한 피해를 주며 쉽게 전투를 이끌 수 있다. 속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도록 조합만 구성해도 각 캐릭터의 특수기를 발동하며 제힘을 발휘할 수 있으니 속성 시스템만 이해해도 기본은 충분히 갖춘 셈이다.
런칭 초기라 우편을 통해 지급하는 보상만 해도 다양하며, 이벤트 도전 임무 영웅 성장의 길과 장비의 끝으로 영웅 카드 및 장비를 성장시키며 육성 재료를 받아 더욱 수월한 성장이 가능하다. 모바일 게임순위 상승세를 달리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접속해서 넷마블 신작 대세 게임에 합류해 세븐나이츠의 재미, 그리고 여러 유저들과 함께하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
공식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