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더시마사리 가이드

더시마사리는 7세대 알로라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이름도 특이한데 생긴건 더 특이하네요. 다리에 비해 몸이 너무 작은것 같기도 합니다.

더시마사리의 진화전 형태인 시마사리는 애니메이션에서 로이에게 반해 따라다니는 모습을 보여줬었죠.

타입 : 독/물

약점 : 전기, 땅, 에스퍼

내성 : 독, 페어리, 강철, 격투, 벌레, 물, 불꽃, 얼음

상성이 정말 좋습니다. 독타입은 가장 방어상성이 좋은 타입 중 하나니까요. 약점은 3개뿐인데 내성은 8가지나 됩니다.

특히 풀타입에 대한 약점이 사라진 것도 매우 큰 장점입니다. 물타입 최대의 천적 중 하나가 풀타입인데 더시마사리는 약점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독타입으로 풀타입에 대한 견제도 가능합니다.

최대 CP : 1905

공격력 : 114

방어력 : 273

체력 : 137

정말 굉장한 방어력입니다.

물타입으로나 독타입으로나 더시마사리보다 방어력이 높은 포켓몬은 없습니다. 대신 공격력이 많이 낮지만요.

덕분에 능력치는 배틀리그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무려 마릴리나 레지스틸과 맞먹는 내구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술이 별로 안좋네요.

더시마사리의 기술들

선택할수 있는 기술이 제한적입니다.

더시마사리는 악타입이 아니라 물기는 쓸 일이 없거든요. 기술 자체의 성능도 별로지만요.

독찌르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준수한 데미지와 에너지 수급량을 갖고 있죠.

솔직히 독타입 기술들은 나쁘지 않습니다.

비록 에너지 소모량이 많지만 노말 어택의 에너지 수급량이 나쁘지 않고 더시마사리의 내구력이 그때까지 못버틸 정도도 아니니까요.

하지만 그래도 배틀리그에서는 에너지 소모가 조금이라도 더 적은 오물웨이브가 더 낫긴 합니다.

레이드에서는 더스트슈트가 더 좋지만요.

문제는 소금물입니다. 더시마사리가 나오기 전에는 이 기술이 포켓몬고에 있는줄도 몰랐던 사람이 대부분일겁니다. 암나이트만 특별한 기술로 갖고 있었으니까요.

정말 형편없는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파도타기와 비교해보면 에너지 소모량은 더 많은데 데미지는 더 적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파도타기도 평범한 기술 중 하나인데도요.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하지만 만약 더시마사리에게 파도타기가 있었다면 정말 끔찍한 사기 포켓몬이 되었을겁니다. 단번에 최상위권을 차지했을거에요.

다행히 파도타기같은 평범한 성능의 기술이 없었던 덕분에 중위권 정도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안좋은 포켓몬은 아니라서 마릴리, 곤율거니, 요가램, 파비코리, 대로트 등 상위권 포켓몬들을 상대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소금물로 상대의 실드를 적절히 소모시키는 심리전이 중요해요.오물웨이브의 성능은 확실하니까요.

레이드

물타입이야 노말 어택도 없고 소금물의 성능이 폐급이니 전혀 사용할수 없지만 독타입은 그래도 가능하긴 합니다.

물론 공격력이 낮아서 의미있는 데미지를 기대할수는 없습니다.

진화

시마사리를 더시마사리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