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2월 9일 클래스 케어,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 이벤트
리니지M 2월 2주차 소식으로 찾아왔다. 지난 12월 클래스 케어에 이어 2월 9일에 클래스 케어가 추가로 이루어졌다. 이전 클래스 케어가 대대적으로 진행됐다고 생각했지만 모든 클래스가 매우 만족스러운 정도로 올라왔다고는 생각하지 않기에 아쉬운 부분들을 이번에 추가로 보강한 것 같다.
이번 클래스 케어에서는 5가지 직업의 변화가 있는데 특히 군주와 암흑기사의 변화가 많다. 군주는 신규 스킬 임페리얼 아머가 추가되어 회피력이 증가했으며, 피격 시 범위형 지속 회복 효과를 발동해 생존력을 높여준다. 강화형 패시브 스킬로 회복량과 범위 또한 증가해 신규 스킬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트루 타겟의 회피력 상향 및 임페리얼 배리어에 이동 속도 옵션을 추가하며 전반적인 생존력에서 군주를 상향했다고 볼 수 있다.
암흑기사는 이전 클래스 케어에서 꽤 많이 건드렸다고 생각하지만 광전사처럼 긍정적인 피드백이 많이 보이진 않았다. 부족하단 뜻으로 보였는데, 클래스 케어를 추가로 많이 받게 됐다. 일반 등급 신규 스킬 다크 크리티컬은 레벨에 따라 근거리 치명타가 증가한다. 다크 아이에는 적 탐지 시 치명타 옵션을 추가했으며, 다크 소울(어벤져)에 치명타 시 HP 흡수 옵션을 추가하며 치명타를 높이며 이와 함께 HP 흡수를 높여 공격과 생존을 함께 챙기려는 목적 같다. 다크 언데드의 스킬 쿨타임 감소, 리미트 커버의 지속 시간 증가 상향도 함께 적용됐다.
마법사는 턴 언데드의 강화형 패시브 스킬인 턴 언데드(에이션트)가 추가되어 스킬 적중 확률이 증가하고, 앱솔루트 배리어의 버프 지속 이펙트 추가 및 이동 속도 옵션이 추가되어 가시성 개선과 상향을 받았다.
요정은 엘리멘탈 스피드의 시전 속도 옵션이 추가됐고,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스킬 대상에서 시전자 자신은 대상에서 제외됐다.
마지막으로 총사는 패스트 무빙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됐고, 포커스 업의 마법 명중 효과가 상향됐다.
전체적으로 사용 시 대상 선택이라든지 일부 액티브 스킬은 패시브 스킬로 변경해 조작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며, 가시성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강화형 패시브 스킬을 더해 기존 스킬을 강하게 만드는 상향이 있었다. 암흑기사는 특히 몇 번이나 케어를 받은 만큼 이번에는 좀 더 확실한 효과를 봤으면 한다.
다음 소식으로 오만과 신념의 탑 밸런스가 개선됐다. 오만의 탑 9~10층, 신념의 탑 1층 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서 레벨업 효율이 높아졌다. 특히 오만의 탑 9층과 10층에는 행동을 방해하던 불멸의 해골 기사와 오만한 서큐버스 퀸 몬스터 개체 수가 감소되고, 다른 몬스터 개체 수가 증가하며 쾌적한 사냥을 할 수 있어 경험치 획득량 증가 이상으로 사냥 효율이 높아졌다.
신념의 탑 1층, 2층의 선공 몬스터 제라키엘과 코아쿡에게는 투명 감지 속성이 적용되어 귀찮아질 수도 있겠다. 사냥터 개선과 함께 신규 아이템 컬렉션 2종이 추가됐다.(기르타스/그림리퍼 서버 제외) 둠 블래스터, 거인의 도끼 등 희귀 장비 강화 아이템 4개씩 요구하는 신념의 탑 1층 특산품 I과 신념의 탑 22층 특산품이다. 근거리/원거리 대미지 리덕션 무시+1과 PVP 대미지 리덕션+1을 얻을 수 있으니 우선적으로는 1층 특산품 컬렉션을 맞추는 게 좋겠다.
리니지M 2월 2주차 이벤트 소식으로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한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 이벤트다. 2월 2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6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일일 이벤트 퀘스트가 주어진다. 매일 13시 05분, 21시 05분 17.마법사의 연구실에 마법의 발렌타인 케이크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 시 마법의 발렌타인 상자를 드랍한다. 상자 구성품으로는 소지 시 특수 던전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발렌타인 모래시계(획득 후 1시간 후 자동 삭제)와 민트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 발렌타인 케이크 몬스터를 처치하고 일일 이벤트 퀘스트 완료 보상인 초콜릿 주머니에서도 민트 초콜릿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민트 초콜릿은 발렌타인 이벤트 제작에서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 상급 마법인형/변신 뽑기권, 수련의 서 선택 상자, 마법의 발렌타인 초콜릿, 명예 코인을 제작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마법의 발렌타인 초콜릿은 이벤트 컬렉션 등록 아이템으로 총 6개를 등록해 3개의 컬렉션을 활성화할 수 있다. 최대 HP+50, 무게 보너스+100,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1, AC-1, MR+3의 알찬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컬렉션부터 등록하는 걸 추천한다.
또 다른 이벤트로 파티 던전 오림의 보상이 이벤트 기간 2배로 증가한다. 오림의 전리품 상자, 아데나, 경험치 보상이 모두 2배가 되며, 보너스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인 3종 코인과 조각난 해적선 보물지도 보상도 2배가 된다. 오림의 전리품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한 오림의 일기장으로 진명황 장비, 악마왕의 한손검 등 상위 등급 아이템 제작 시도도 가능하니 이번 2배 이벤트를 잘 이용해보도록 하자.
끝으로 리니지M 그림리퍼 서버 현황을 보면 85레벨 이상 250명을 달성했다. 2주 전이 142명이었던 것에 비해 100명이 넘게 늘어난 것이다. 생각보다 그림리퍼 서버 유저들의 성장에 가속도가 붙은 것 같다. 이제 딱 2배만 늘어나면 마지막 콘텐츠인 잊혀진 섬과 해적섬이 오픈되는데 다른 서버와 함께 할 수 있는 날도 얼마 남지 않은 듯하다.
『 리니지M 』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