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썸머 스페셜 선물 상점 후기

안녕하세요 은화입니다.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 아델이 추가되면서 각종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썸머 스페셜 선물 상자라는 뽑기 형식의 혜자 이벤트가 있길래 다이아 14000개로 도전해 봤습니다.

기존 골드 애플과 로얄 스타일 같은 느낌

우선 크리스탈을 효율적으로 수급하기 위해 아델 성장 패키지를 구매하여 레벨 140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메이플M은 신규 직업이 출시될 때마다 본메랑 연동 이벤트를 자주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레벨 달성 이벤트로 제롬 로이드와 베로니카 로이드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교환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롬 로이드와 베로니카 로이드 모습입니다.

필자는 토벤 로이드와 일반 남자 안드로이드를 보유하고 있기에 베로니카 로이드를 받았습니다.

착용샷

출석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미요 로이드는 따로 코디 아이템을 착용할 수 없는데 제롬과 베로니카는 가능합니다.

썸머 스페셜 선물 상점

이벤트 기간 : 7월 28일~8월 25일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선 이 이벤트를 설명드리자면

각 확률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한 번 얻은 아이템은 목록에서 제외되며 남은 아이템 획득 확률로 분배됩니다.

기존 골드 애플과 다르게 썸머 뽑기는 다이아만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면 100% 전부 뽑을 수 있다는 이야기

구성품은 유니크 잠재 능력 주문서 100%, 20성 스타 포스 주문서, 동빛 각인의 인장, 강력한 환생의 불꽃 등 값이 비싼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이프티와 프로텍트 주문서는 5개 묶음으로 되어 있으며 나머지도 기존 골드 애플에서 나오는 개수가 아닌 더 묶여있습니다.

ex) 블랙 큐브 10개, 레드 큐브 10개

하지만 유니크 잠재 주문서와 20성 스타 포스 주문서는 거래가 불가능하며 기간제입니다.

크리스탈 14000개로 뽑아보겠습니다.

무조건 구성품에 들어있는 아이템만 나오기 때문에 도박성 상품이라고 보기에는 애매합니다.

유니크 아이템이 뜨지 않아도 한 번 뽑은 아이템은 목록에서 제외되어 나머지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혜자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12300? 크리스탈 이상만 있으면 확정으로 전부 받을 수 있는 건데 크리스탈이 부족하면 확정으로 얻을 수 없습니다.

일반 아이템이 전부 나와 목록에서 제외되어 확률이 올라간 유니크 아이템이 한 번에 4개가 뜬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구성품의 수량이 부족하면 위에처럼 뜨는데 그럼 1개만 구매하여 맞춰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20성 100% 강화권을 뽑아 목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남은 크리스탈로 더 구입한 모습

필자의 개인적인 평을 이야기하자면 썸머 스페셜 선물 상점은 골드 애플에 비해 엄청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값이 나가는 아이템들은 묵혀서 나중에 팔아도 좋고 유니크 잠재 주문서와 20성 스타포스 주문서는 무기를 직접 작할 때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