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캐릭터 백화마근 세인 업데이트, 성능은?

출시 후, 계속 안정적인 순항을 이어오고 있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아름답고도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백화마근 세인이 등장했습니다. 그녀는 실제 업데이트에 앞서 PV로 먼저 등장 소식을 알렸는데요. 붉은 검에 이은, 푸른 도끼는 마치 그녀의 오드아이를 상징하는 것 같죠. 차가우면서도 도도한 매력이 복수를 갈망하는 서늘한 목소리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세나는 항상 PV 영상을 잘 뽑기로 유명한데요. 지난번 태오도 그렇고, 이번 역시 많은 유저들이 기대를 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초 한 달 주기로 꾸준한 영웅 업데이트를 약속했던 만큼, 로드맵이 잘 지켜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어떤 신규 캐릭터들이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제 백화마근 세인의 성능이 어떤지 간단히 알아봐야겠죠. 우선 기존에 양쪽 손에 붉은 팔찌 같은 것이 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는 오른손에만 푸른 색으로 있는데요. 무기의 크기만 보면 공속이 느리고 묵직할 것 같은데, 실제로 보면 평타의 속도는 그다지 느린 편이 아닙니다. 그런데 대미지는 강력하죠.

특히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드릴 패시브 스킬을 활용한 속성 공격의 파워가 상당히 강력한데요. 단지, 전체적인 특징이 룬 모험처럼 반복적인 필드 사냥에는 맞지 않으므로 이를 잘 파악하여 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잠시 스킬을 살펴보면, 두 번째 타격에서 상당한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물살 가르기' / 사용 시 연계 스킬에 의해 100% 확률로 10초 동안 상대의 스태미나 소모를 증가시키는 '밀려드는 파도' / 빙글빙글 돌면서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는 '용오름'은 사용 시 경직, 밀치기, 넘어짐, 공중 면역이 있어서 보스전이나 PVP에서 그만큼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스킬에 더해서 그녀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결투장 메타를 흔들 만큼, 막강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는 점은 위에서 잠시 언급했던 '사냥 시작' 패시브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이는 다름 아닌 멸시 버프 때문인데요. 각성이 안 된 상태에서의 패시브는 멸시 I으로 물 속성 대미지와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원거리 피해 50% 감소, 모든 액션 이상에 면역성을 갖습니다.

그래서 명함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하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4각성이 끝나는 순간, 그와는 비교할 수 없는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무려 멸시 II로 물 속성 대미지가 75%, 이동 속도가 100%로 증가합니다. 그래서 결투장을 보면 남들은 스태미나 고갈로 걸어 다닐 때, 혼자서만 뛰어다니는 모습이 종종 보이더군요.

여기에 원거리 피해와 액션 이상은 아예 면역이 부여됩니다. 이 말은 원거리 딜러들은 그녀에게 대미지를 넣을 수 없다는 뜻이죠. 그래서 결투장에서 원거리 딜러 영웅을 주력으로 사용하던 유저들이 4각성된 백화마근 세인을 만나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는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 결투장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고 있으며, 보스전에서도 최상위 0티어에 위치, 무시무시한 화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육성을 목표로 하는 유저들에게는 4각성을 추천드립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명함 정도로 보스전 위주로 활용하는 것도 괜찮겠죠. 현재 '소환' 메뉴에서 스페셜 소환 도전이 가능하니, 가능한 분들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일정 기간(2022년 10월 11일 23:59분까지) 동안 플레이가 가능한 스페셜 보스 '악마의 도끼 세인'도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메뉴 -> 도전 -> 스페셜 보스, 또는 메인 화면 왼쪽 중간에 보이는 플레이 로비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데요. 우선 도전을 위해서는 스페셜 인연 퀘스트를 먼저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번 인연 퀘스트 진행을 위해서는 메인 스토리 -> 쉬움 -> 4막 19장 이상이 완료되어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세인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스놀레드 / 크리스 등을 함께 만나실 수 있습니다. 살짝이지만 그녀의 과거를 조금 들여다볼 수도 있죠.

스페셜 보스전은 싱글 모드와 멀티 모드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 5단계의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전투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입장권을 소모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입장권은 매일 밤 0시에 싱글/멀티 모드 모두 각 3장씩 충전이 됩니다.)

클리어를 통해 획득하는 주화는 스페셜 상점에서 신규 캐릭터 백화마근 세인과 영웅 무기 크로셀을 포함하여 3성 승급 카드 / 희귀 의상 소환권 / 4성 승급 카드 / 불, 물의 영웅 무기 조작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간 안에 최대한 꾸준히 도전하시는 것이 좋겠죠.(해당 주화는 다음 시즌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것을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그대로 가지고 계셔도 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새로운 룬 보스 도올도 추가되었는데요. 사냥감을 서서히 태워서 없애는 것을 즐기는 교활함을 지닌 흉수 도올은 매일 12시~14시 / 19시~20시 / 21시~22시 사이에 1회 입장이 가능하며 동시 플레이 인원수는 최대 20명입니다. 클리어에 성공하면, 경험치와 골드뿐만 아니라 기여도에 따른 등급별 의상 교환권 조각 상자와 장신구 상자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참여를 위해서는 스페셜 보스 악마의 도끼 싱글 모드를 난이도에 관계없이 클리어하고 인증샷을 찍어서 인증 게시판에 첨부, 글을 남겨주시면 되는데요. 이후 참여자 수에 따른 단계별 보상이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달성 구간에 따라 그랑시드 / 달빛의 섬 / 창천도 / 디트리아 무기 조각까지 모두 받으실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께서는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공식 포럼을 방문하시면 가로세로 낱말 퀴즈 맞춰보세나! 참여로 푸짐한 골드 보상도 받으실 수 있으며, 아직 3번의 선물이 남은 세븐 데이 777도 남아 있으니, 접속 후에 필요한 재화와 아이템을 모두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업데이트 정보와 신규 캐릭터 백화마근 세인의 성능, 그리고 이벤트 소식까지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 포럼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