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엘모어 군단의 습격 꿀팁 공략, 투사 군주 클래스 리부트 사전예약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 주제는 리니지M 9월 1주차 업데이트입니다. 엘모어 군단 습격을 비롯하여 굵직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포스팅에서 투사 클래스 리부트가 될 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맞았습니다. 그런데 예상외로 군주까지 클래스 리부트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럼, 하나하나 업데이트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란 마을에 가시면, NPC 부아크가 있습니다. 부아크는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100만 아데나에 판매하고 있는데, 매일 1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에서는 드성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버땅, 몽섬, 알비노 분지, 상아탑 등 특수 던전에서 1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증가 +100% 버프를 제공하는 드래곤의 모래시계 또는 에스카로스, 잊혀진 섬, 오만의 탑 등 월드 던전에서 1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증가 +100% 버프를 제공하는 상급 드래곤의 모래시계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련 던전 > 엘모어 군단의 습격을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엘모어 군단의 습격은 몰려오는 적들을 턴 언데드로 처치하면, 리니지M에서 대량의 경험치와 소소하게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챙길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무작정 입장하기보다는 꿀팁을 드리자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3단계(경험치 획득률 700%)를 만들어 주세요.

어차피 엘모어들을 처치할 때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채울 수 있기에 200을 조금 넘긴 상태로 들어가면, 대량의 경험치를 챙길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앞서 부아크한테서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구매하고, 드성을 먹고 입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꿀팁 하나를 더 드리면, 각성한 마법인형이 있다면 그걸로 교체를 해서 마법인형 경험치까지 챙겨주세요. 레벨 4 이하의 마법인형이 있다면, 마법 탐험을 보낼 수 있는 레벨 5를 목표로 해당 마법인형을 엘모어 군단의 습격에서 키워보세요.

다이아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20 다이아를 써서 횟수 구매를 한 번 더 하신 뒤 엘모어 군단의 습격을 매일 2회씩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얼마 없는 다이아지만, 이번에 경험치 좀 쏠쏠하게 챙기고 싶어서 이벤트 끝나는 동안 다이아를 쭉 녹일 생각입니다.

다음은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입니다. 다들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에 판매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시즌패스 구매하셨나요? 9월 13일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와 각종 코인, 엘릭서, 뽑기 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는 9월 20일 사용하면, TJ쿠폰 스페셜 룬 복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15일부터 2023년 9월 13일까지 강화 실패로 날아간 룬을 복구할 수 있는데요. 지금은 9월 7일이니 한번 질러보고 강화가 붙으면 좋고, 안 되더라도 TJ쿠폰 스페셜 룬 복구로 다시 받으면 되니 각자 고민해 보세요.

저는 못 먹어도 고입니다. 룬 +2강에서 몇 개월째 멈춰 있는데, 1단계만이라도 올려서 조금이라도 스펙업을 하고픈 마음뿐이네요.

이목을 받고 있는 리니지M 투사, 군주 클래스 리부트가 예고되었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9월 19일 23:59분까지 용의 진노 사전예약을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사전예약 참여해서 보상 챙겨야겠죠. 기존 서버 선택1, 2와 그림리퍼 & 발록 서버 선택1, 2로 나눠져 있는데요.

기존 서버 선택1에는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2개, 룬 변환석 1개, 드성 10개,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3개 등 익숙한 품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 아이템은 아우라키아의 구슬로 보유 시 PVE 대미지 리덕션 +2, 버프 사용 시 명예 코인 15개 소모하고 10분 동안 PVP 대미지 리덕션 +2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선택2에는 상점 악세서리와 드성 구성품과 함께 앞서 말한 아우라키아의 구슬 그리고 근거리 대미지 +1, 근거리 명중 +1, 무게 보너스 +1000을 올려주는 투사 전용 기간제 벨트 드래곤 마스터의 벨트를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길이 가는 것 중에 원래 희귀 무기와 방어구를 줬는데, 아덴 기사단의 무기와 방어구라는 새로운 장비를 지급해 줍니다. 기존 장비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업데이트 적용 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림리퍼 & 발록 서버 구성도 이전 사전예약 보상과 크게 달라진 건 없는데요. 다만, 수호석이 있습니다. 이 말은 수호성이 두 서버에도 추가가 된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용의 진노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투사가 얼마나 강해질지에 대한 기대가 큰 상태인데요. 자세한 정보는 그때 가서 알 수 있을 텐데요. 최근 신성검사만큼이나 전투력 측면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네요. 군주는 정말 예상 밖에 클래스 리부트인데요. 과연 클체까지 가능하게 나와줄지 이 또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연금술 리뉴얼로 질서의 연금술이라는 게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기존 혼돈은 고급 등급의 아이템을 포함할 수 있었는데, 질서는 최소가 희귀 등급부터 시작하고, 질서의 연금술을 통해서 최대 신화 등급 장비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신화 등급을 노리려면 단순히 희귀 등급 3개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거래소에서 한 동안 안 팔리고 있는 장비가 있다면, 질서의 연금술로 재미 좀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리니지M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기존 시스템을 보완하는 모습을 항상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캐릭터 상호 작용 기능이 개선되어 상대 캐릭터를 클릭하고, 상단에 화살표를 누르면 UI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훨씬 직관적여서 보기가 좋네요. 이상으로 리니지M 9월 1주차 업데이트 소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