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 스타레일」 의 세계 수익이 서비스 시작부터 10일간 1억 달러(약 140억 엔)을 달성. 「원신」 을 2000만 달러 근처를 상회하는 페이스

다양한 데이터나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Sensor Tower에 의하면 붕괴 : 스타레일 ( ios / Android / PC)의 세계 수익이 4월 26일 서비스 시작부터 10일간 1억 달러(약 140억 엔)을 달성했다고 한다.

이후 본 기사는 모바일 판인 내용이다.

본 작품은, miHoYo가 개발한 「붕괴」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몸 안에 「성핵」 을 품게 된 주인공이 「성궁열차」 에 타서, 우주에 펼쳐진 미지의 세계를 체험하는 우주 판타지 RPG이다. 같은 회사의 인기 타이틀 「원신」 과는 다르게, 턴제 배틀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Sensor Tower의 데이터에 의하면, 본 작품의 세계 수익은 서비스 시작부터 10일간 1억 달러를 돌파했다. 시장별 수익 점유율은, 1위가 중국으로 44%, 2위가 일본으로 22%, 3위가 미국으로 12%로 되어있다.

붕괴 : 스타레일 시장별 수익 점유율

* 한국 6.4% / 대만 3.0% / 그 외 12.4%

본 작품은, miHoYo의 2023년 1월 1일 ~ 5월 5일에 있어서의 세계시장에서 모바일 게임별 수익 점유율에서,

「원신」 다음으로 2위로 되어있다. 본 작품의 서비스 시작 후(4월 26일 ~ 5월 5일)에 한정으로 비교한다면, 압도적 1위다.

miHoYo 세계의 모바일 게임별 수익 점유율

또한, 세계 5대 시장에 있어서의 App Store의 수익 랭킹에서도 상위를 독점했다. 최대 시장의 중국에서는 서비스 시작 첫날 1위로 시작해, 이후에도 TOP 3 권내를 유지. 일본에서는 3위에서 시작하여 그 후에도 TOP 5 권내를 유지하는 결과가 되었다.

* 붕괴 : 스타레일 세계 5대 시장에 있어서의 App Store TOP 수익 랭킹 유지 (iPhone : 게임)

「붕괴 : 스타레일」 의 위세는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 「원신」 과 비교하는 것으로도 알 수 있다. Sensor Tower의 데이터에 의하면 본 작품의 서비스 시작부터 10일간의 국내 수익은 원신이 서비스 시작부터 10일간 (2020년 9월 28일 ~ 10월 7일) 기록한 국내 수익과 같은 수준으로, 어느 쪽도 2100만 달러 이상이다.

세계 수익에서는 「원신」 이 8100만 달러 이상, 「붕괴 : 스타레일」 이 1억 달러 이상으로 「원신」을 2000만 달러 근처를 상회한다.

원신과 붕괴 : 스타레일의 서비스 시작 10일간에 있어서의 일본과 세계의 수익 비교

Sensor Tower는 이번 집계기간에 포함된 일본의 황금연휴에, 대형 프로모션을 전개했던 것이 좋은 출발의 요인 중 하나라고 분석하고 있으며, 구체적이 예로 「스타레일 시부야정차」 이벤트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https://www.4gamer.net/games/599/G059992/20230526010/

Sensor Towerによれば,スペースファンタジーRPG「崩壊:スターレイル」モバイル版の世界収益が,4月26日のリリースから10日間で1億ドル(約140億円)を達成したという。「崩壊」シリーズの最新作となる本作は,リリースから10日間の世界収益で「原神」を2000万ドル近く上回った。

www.4gam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