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히트작 '리니지W' 기반 신작 개발 착수? 신규 프로젝트 채용 공고
기사요약
안녕하세요! ? 엔씨소프트에서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채용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달 초 엔씨소프트에서는 '리니지W'를 기반으로 한 신규 게임 개발에 착수하였다는 공고를 내었습니다. ? 이 프로젝트는 "리니지W IP를 활용하여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고,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는 멀티플랫폼 RPG 제작"이라고 간략히 소개되었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공고의 내용을 통해 '전투 외에도 다양한 소셜 콘텐츠와 재미 요소의 개발이 진행 중'이며, '모바일 게임 개발 경력자를 필수 조건으로 채용'할 계획이라는 점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온라인 게임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됩니다. ??️
이 신규 프로젝트 개발 조직은 엔씨소프트의 이성구 최고사업책임자(CBO·부사장)이 총괄하고 있습니다. ?
리니지W는 2021년 11월에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1년 동안 1조3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히트작입니다. ?
그러나 2023년부터는 이용자 이탈이 빠르게 진행되어 매출이 크게 감소하였고, '리니지M'(2017년 출시)에 매출이 역전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
이에 대해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채용공고와 관련된 내용은 확인할 수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
기사원문
리니지
엔씨소프트가 히트작 '리니지W'에 기반한 신작 게임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이달 초 리니지W 기반 신규 프로젝트 채용 공고를 냈다.
엔씨소프트는 공고에서 "리니지W IP(지식재산)로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해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멀티플랫폼 RPG를 제작하는 프로젝트"라고 간략히 소개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전투 외에도 소셜 콘텐츠와 다양한 재미 요소를 개발하고 있다'는 내용, '모바일 게임 개발 경력자'를 필수 조건으로 내건 기획자 공고 내용을 기반으로 유추해볼 때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온라인 게임으로 추정된다.
업계에 따르면 신규 프로젝트 개발 조직은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 IP를 총괄하고 있는 이성구 최고사업책임자(CBO·부사장) 산하에 꾸려진 것으로 전해졌다.
리니지W는 엔씨소프트가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 IP 기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리니지W는 엔씨소프트 실적 자료 기준 2021년 4분기부터 2022년 4분기까지 1년간 1조3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낸 히트작이다.
다만 2023년 들어 이용자가 빠르게 이탈하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했고, 작년 1분기부터는 구작 '리니지M'(2017년 출시)에 매출이 역전됐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채용공고와 관련된 내용은 확인할 수 없다"며 말을 아꼈다. /연합뉴스
[김성주 마니아타임즈 기자 / [email protected]]
기사 링크
https://v.daum.net/v/2024022108455350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4번길 12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히트작 #리니지W #신작개발 #착수 #신규프로젝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