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지아이스 가이드
레지아이스는 3세대 호연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으로 레지스틸, 레지락과 함께 세트입니다. 8세대 들어서 레지드래고와 레지에레키가 추가되긴 했지만요.
딱 봐도 튼튼하게 생겼네요.
타입 : 얼음
약점 : 강철, 바위, 불꽃, 격투
내성 : 얼음
최대 CP : 3530
공격력 : 179
방어력 : 309
체력 190
얼음타입답게 상성은 안좋지만 방어력이 정말 굉장합니다.얼음타입 중에서는 단연 1위로 2위인 파르셀보다도 50이상 높습니다. 전체를 통틀어 보아도 6위안에 들어갑니다.
배틀리그에서 이정도 내구력은 매우 유리합니다. 기라티나 어나더폼과 맞먹는 맷집은 어지간한 기술로는 약점을 찔러도 쓰러트리지 못해요. 거기다 얼음타입 특유의 우수한 견제폭과 겹쳐서 굉장히 강력한 포켓몬이 되었습니다.
다만 레이드에서 활약하기에는 많이 어렵습니다.
레지아이스의 기술들
번개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레지아이스가 배틀리그용으로 더 적합한 포켓몬이기때문에 노말 어택 중에선 록온만 사용됩니다. 데미지는 적지만 매우 빠른 에너지 수급량을 갖고 있죠. 에너지를 대량으로 필요로 하는 레지아이스의 스페셜 어택들을 제대로 보완해줄수 있습니다.
얼음숨결은 레이드에서는 괜찮은 기술이지만 레지아이스가 레이드에서 사용되지 않으니 무의미하고 바위깨기는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의미없는 기술입니다.
스페셜 어택은 다 쓸모가 많습니다. 사실 다른 포켓몬이 저 기술들을 갖고 있다면 쓸수있는게 없다고 했겠지만 록온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죠.
일단 얼음타입이니만큼 눈보라가 기본적으로 추천됩니다. 막대한 에너지 요구량은 록온 덕에 해결가능하고 강력한 데미지와 넓은 견제폭을 가진 좋은 기술이죠.
문제는 그 다음 기술인데요, 세가지 모두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기합구슬은 나머지 두 기술에 비해 좀 밀리는 편입니다. 번개와 지진이 좀 더 좋거든요. 물론 격투타입 기술이 환경상 필요할수도 있긴 합니다만.
아무튼 원래는 주로 지진을 채용했습니다. 하지만 번개가 특별한 기술로 제공되면서 이제 둘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할수 있지만 그래도 주로 하이퍼에서 더 많이 쓰입니다.
배틀리그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타입 중 하나가 물타입이기때문에 전기타입 기술은 언제나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 슈퍼리그의 마릴리, 하이퍼리그는 씨카이저, 탱탱겔 등이 있죠.
항상 상대하기 껄끄러웠던 리자몽, 파이어로 등의 불꽃/비행타입들을 잡아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견제폭만 따진다면 얼음+땅이나 얼음+격투가 최고입니다.
눈보라 + 지진 또는 눈보라 + 기합구슬은 현재 포켓몬고 내에서 가장 많은 타입의 약점을 찌를수 있는 조합입니다. 무려 9개죠. 18개 타입 중 절반이 레지아이스의 타격 범위 안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같은 기술조합을 가진 맘모꾸리가 마스터리그에서 사용되는 것을 보면 이 조합 역시 잠재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그래도 지진이 기합구슬보다 기술 자체의 성능이 더 좋기때문에 지진이 더 많이 사용되는 편이긴 합니다.
정답은 없으나 요즘은 번개가 더 많이 사용되는 추세인것 같더라고요.
포켓몬 고 PvP
youtube.com
레지아이스는 얼음타입이 가진 상성의 문제 때문에 레지스틸이나 레지락에 비해 덜 쓰이는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 따라서 충분히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재미삼아 한번쯤 만들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레이드
사용되지 않습니다. 레지아이스 정도의 공격력과 기술로는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굳이 사용해야 한다면 이 조합이 최선입니다. 록온은 레이드에서 어떤 의미도 없으며 얼음숨결 또한 레이드에서는 기술 자체만 놓고 봤을때는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