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직업 - 리마스터 비숍 육성 후기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7월 7일 모험가 리마스터를 맞이하여 최대 2명의 모험가 직업군들을 메가버닝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2명의 모험가 직업군들을 키울 예정인데요, 그 첫 번째가 바로 비숍입니다.

비숍의 경우 저는 7월 7일에 키우기 시작하여 7월 10일에 레벨 140을 찍었습니다. 그래서 비숍을 키울 때 생각나는 소감과 공략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일단 이 시점이 메이플M에서 추가적 업데이트 점검으로 인해 보상을 푸짐하게 준 시점일 것입니다.

비숍의 경우 마법사 직업군으로 힐, 부활, 경험치 증가 등의 다양한 버프기를 토대로 보스전에 활약할 수 있는 서포터 형 직업입니다.

리마스터를 한 후에는 버프 뿐만이 아닌 공격력 증가 등 공격 측면에서 큰 상향을 먹어 보스전 뿐만이 아닌 일반 사냥에도 큰 성능을 보여줍니다.

레벨 100을 찍고 4차 스킬 빅뱅을 시전하는 모습입니다. 범위 또한 상당하며 특히 공격력 증가 버프를 사용한 뒤 쓰면 딜 또한 강력해집니다.

전 스킬은 이런 식으로 배치했습니다. 큰 동그라미 안에 있는 스킬은 텔레포트인데,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더블점프를 사용한 뒤 위로 텔레포트를 쓰면 상단 지형에 거의 다다를 수 있는 정도입니다.

5차 스킬을 찍기 전 까지는 빅뱅과 제네시스를 주력기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일단 140레벨을 찍은 제 비숍의 템은 이렇습니다.

60제 모자에 경험치 증가 잠재옵션을 달았고 저번 장비 공략과 거의 똑같이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로 140레벨을 찍으면 특별 장신구로 벤젼스 링을 줍니다. 스타포스를 수월하게 올리기 좋을 것 같군요.

아무튼 리마스터 비숍을 좀 요약해보자면, 사냥과 보스전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직업군이라고 생각됩니다. 딜은 딜대로 나오고, 다양한 버프, 그리고 조금만 투자해도 꽤 강력하니 추천하고자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이번 리마스터가 된 직업군 중 가장 큰 상향을 받은 직업일 것입니다.

이상 치코and리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플스토리m비숍

#메이플m비숍

#리마스터비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