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제르네아스 가이드

제르네아스는 6세대 칼로스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이벨타르와 함께 칼로스 지방을 대표하는 포켓몬이죠.

뿔이 참 크고 아름답네요. 도감설명도 굉장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나누어 준다니..저도 좀..

타입 : 페어리

약점 : 독, 강철

내성 : 벌레, 격투, 악, 드래곤x2

단일 페어리타입입니다. 오리지널 게임 기준으로는 처음으로 등장했던 페어리타입 전설의 포켓몬이었습니다. 페어리타입 자체가 6세대에서 새롭게 추가되기도 했으니까요.

최대 CP : 4275

공격력 : 250

방어력 : 185

체력 : 246

능력치만 놓고보면 정말 좋습니다. 어지간한 일반 포켓몬은 다 제쳐버릴수 있는 공격력을 갖고 있고, 전설의 포켓몬답게 방어력과 체력도 준수하죠. 특히 체력이 높습니다. 보통 일반 포켓몬들은 공격력이 높다고 해도 방어력과 체력에 문제가 있는 게 대부분이니까요.

덕분에 최대 CP가 4000을 넘어가는, 말 그대로 페어리타입의 왕같은 능력치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형편없는 기술때문에 제아무리 좋은 능력치라고 해도 제대로 살릴수가 없다는 것이죠.

제르네아스의 기술들

정말 처참합니다.

페어리타입 노말 어택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나마 있는 것들도 심각해요.

일단 사념의박치기는 레이드에서는 평범하지만 배틀리그에서는 최악의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몸통박치기를 고려할수밖에 없는데 빛의시즌때 상향되긴 했지만 그래도 안좋았던 기술이 평범한 기술이 되었을 뿐, 좋은 기술이 된 것은 아닙니다.

답이 없는 노말 어택에 비해 스페셜 어택은 쓸데없이 또 매우 다양하게 갖고 있어요.

일단 문포스는 오리지널 게임에서 제르네아스를 상징하는 기술이죠. 포켓몬고에서도 갖고 있습니다. 재미있는건 이게 유일하게 제르네아스가 갖고 있는 페어리타입 기술입니다. 제르네아스는 페어리타입 전설인데요.

아무튼 문포스의 성능 자체는 괜찮습니다.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인파이트 역시 배틀리그에서 매우 강력한 기술로 제르네아스의 약점인 강철타입을 상대할때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메가폰도 나쁘지 않죠. 벌레타입이라 견제할수 있는 타입이 많은 것은 아니고 제르네아스의 약점을 보완해주지도 못하지만 기술 자체의 성능은 우수합니다.

그러나 번개는 아무리 생각해도 쓸 일이 없을것 같네요. 기술의 성능은 뭐, 무난합니다.

기가임팩트는 더 쓸 이유가 없습니다. 제르네아스는 노말 타입이 아닌데다가 에너지가 너무 많이 필요합니다. 제르네아스는 에너지 수급이 좋은 기술을 갖고 있지 않아요.

배틀리그

CP가 커서 슈퍼리그에는 입장이 불가능하고 하이퍼리그와 마스터리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마스터리그에서 경쟁력이 높은 편입니다.

원래 제르네아스는 안좋은 포켓몬이었습니다. 전혀 쓸수가 없었죠. 노말 어택이 워낙 안좋았으니까요.

그러나 몸통박치기가 상향되면서 이야기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원래부터 아주 좋은 포켓몬이었는데 노말 어택 때문에 사용이 막혀 있었던겁니다. 그리고 그게 풀렸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몸통박치기가 아주 좋은 기술이 되었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르네아스에겐 그정도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마스터리그에는 드래곤들이 넘쳐나니 먹잇감도 많고요. 망나뇽은 물론이고 디아루가까지 박살낼수 있습니다. 루기아도 충분히 이길수 있죠. 에어로블라스트만 잘 막는다면요.

비록 자시안에 비해서는 조금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평가받긴 하지만 그래도 마스터리그 최고의 페어리타입 중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레이드

여전히 레이드에서는 답이 없습니다. 페어리 타입 중에서도 20위권에 들어갈까 말까 하는 수준이라 거의 의미가 없어요.

이걸 쓰느니 픽시를 쓰는게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