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할로윈 이벤트, 새로운 던전과 함께 즐겨봐

10월의 마지막을 장식할 대표적인 축제가 다가왔다. 바로 트릭 오얼 트릿으로 유명한 할로윈 이벤트. 마찬가지로 리니지M에서도 호박 장식과 더불어 화려한 장식들이 눈에 띄더라고. 거기에 발맞춰 새로운 던전과 편의성 기능까지 업데이트되었다 해서 소식을 가져와봤다.

기한이 있는 행사인 만큼 꼭 일정을 확인하시고 참여하시길 바란다. 괜히 아껴뒀다가 못 들어가면 나만 손해일 테니 말이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해 보겠다. 렛츠 고!

혼돈의 연금술, 새로운 룬까지 얻을 수 있어

새롭게 리뉴얼된 혼돈의 연금술이 우리를 찾아왔다. 나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해보고 싶은 콘텐츠였는데 이렇게 오픈이 됐다고 하니 참을 수가 없더라고. 실제로 인게임에서 확인을 해봤는데 무작정 모든 아이템으로 다 시도되는 게 아니라 연금 재료 목록에 해당되는 아이템으로만 가능했다.

또한 인벤토리에서 장착했거나 잠금 상태의 아이템은 불가능하니 미리 확인하시길. 또한 등급과 인챈트 수치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에는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고 하니 미리 강화를 해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거기에 연금에 성공했을 경우에는 신규 영웅 변신과 마법 인형까지 얻을 수 있다.

변신은 영웅급 혼돈, 질서의 연금술사, 도구리를 획득 가능하다. 마법인형은 희귀 등급 혼돈의 리빙 아머, 질서의 댄싱 소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룬 변환석도 획득 가능하다. 상급에서는 분노, 의지가 존재하고, 최상급에서는 지배와 통제의 룬을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룬과 관련되어 신규 아이템 컬렉션 8종도 추가되었다. 대미지 리덕션과 각 캐릭터에 맞는 옵션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를 즐겨볼 수 있게 된 셈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총사를 키우고 있기에 원거리와 DEX 위주로 맞춰볼 예정이다.

편의 기능 개선됐어, 한층 더 편해진 플레이

사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한다. 바로 아인하사드의 축복 최대치가 상향 되었거든. 원래도 자동 사냥을 하루 종일 켜놓는 편인데, 늘 부족해서 고민이 많았었다. 모아둬도 일정 수치 이상을 모을 수 없었는데, 기존보다 10배나 상승한 수치로 즐겨볼 수 있으니 말이다.

여기에 하나 더. 명예 코인 상점에 신규 상품이 추가되었다. 3천 개를 소모해 일반 던전 충전석을, 8천 개에서는 드래곤의 성수를 구입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더 빠른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본다. 아무래도 던전에 추가적인 시간을 늘려주고 사냥에 속도를 더해주는 셈이니 말이다.

신규 이벤트 즐겨봐, 풍성한 보상까지 한가득

현재 총 3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첫 번째는 매일 1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마녀의 던전.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입장 가능하며, 많은 경험치와 선물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다만 이용 시간 충전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참고하시길 바란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잭 오 랜턴의 무기 상자와 할로윈 붉은 사탕 2개를 얻을 수 있더라고. 사탕은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충전하고 다량의 경험치 및 드래곤의 성수와 동일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모두 챙기도록 하자. 또한 몬스터를 잡게 되면 할로윈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는데 고스트와 타락한 케레니스 변신을 획득할 수 있고, 마법 인형에서는 스파토이, 스피리드를 각각 획득 가능하다고 하니, 매일 참여하도록 하자.

두 번째는 아덴의 가을 대축제. 총 5주에 걸쳐 진행되며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매일매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한다. 현재는 1주 차가 오픈되었으며, 곧 다른 축제도 열릴 예정이니 미리 확인하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는 잭 오 랜턴의 할로윈 강화. 이벤트 기간 동안 기란 마을의 데이젤을 통해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장비의 강화를 통해 영구 컬렉션에 사용할 수 있고, 또는 제작 재료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재료로 사용할 경우에는 변신 상자와 명예 코인 등 여러 가지 아이템에 사용이 가능해서 여러모로 놓치면 후회할 이벤트인 건 분명하다.

리니지M 할로윈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봤다. 여러 보상이 있는 만큼 하나라도 놓치면 안 되겠다고 느껴졌다. 더군다나 저렴하게 장비를 맞출 기회이기 때문에 매일 접속하여 모두 맞춰보시는 건 어떨까.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로 편한 사냥을 해볼 절호의 찬스일 테니 말이다.

[홈페이지] / [다운로드]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