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3화
흥신소 68에 전화 1통이 오고 아루가 전화를 받으며 타깃의 신변 조사부터 무장 조직 격퇴까지 어떤 의뢰든 결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헬멧단의 장갑차에 사용하던 일부라고 말해주며 현재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 위법 물품이라고 합니다. 노노미는 헬멧단이 어떻게 그런 물건을 입수한 한 건지 의문이 들었고 세리카는 "블랙마켓"이라 생각합니다. 아야네는 대량으로 확보하는 건 어렵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선생은 장갑차의 부품의 유통 루트를 조사해 보면 헬멧단의 배후에 있는 존재에 도달할 수 있지 않냐고 의견을 냅니다. 그리고 아야네는 그녀들이 집요하게 아비도스 고등학교를 노리는 이유도 알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정례 회의 내용은 대책 위원회의 향후 활동에 관한 것이고 의견이 있는 사람은 거수해달라고 합니다. 세리카는 게르마늄 팔찌를 팔려고 했지만 기각 당했고 호시노는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가장 큰 문제가 전교생이 5명뿐이라는 것이고 학생 수를 늘리자고 합니다. 학생 수를 늘리는 방법은 다른 학교의 스쿨버스째로 납치하면 된다고 하며 전학 서류에 도장을 안 찍으면 버스에서 못 내리게 한다고 합니다.
시로코는 은행 강도를 하자고 하며 타깃은 시가지에 있는 제1 중앙은행이고 금고의 위치, 경비원의 동선, 현금수송차량의 루트는 사전에 파악해뒀고 복면도 준비했지만 기각됩니다. 노노미는 학원 아이돌을 하자고 하지만 기각됩니다.
호시노는 선생에게 오늘 나온 의견 중 만약 실행한다면 어떤 게 좋냐고 묻습니다. 아야네는 적당히 하라면서 회의는 종료됩니다.
한편, 흥신소 68 조직은 타깃을 확보하고 돌아가는 중이었고 의뢰 내용은 타깃은 상처 없이 데려오라는 게 최저 조건이었지만 고양이는 이미 많이 다친 상태라서 의뢰에 실패합니다.
흥신소 68 멤버들은 600엔 이하 메뉴를 찾았다며 라면 가게에 입장합니다. 흥신소 68멤버는 라면 1개로 4명이 나눠먹을 생각이었지만 라면 가게 사장이 서비스로 라면 양을 푸짐하게 주며 멤버들은 맛있다고 합니다. 아비도스 학생들이 와서 여기 라면 최고라고 말해주며 아루는 이만한 수준의 라면은 좀처럼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아루는 이런 곳에서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을 만났다며 악수를 청합니다.
무츠키가 아루에게 방금 사람들이 아비도스 고등학교 학생이라고 알려주며 아루는 다음 타깃이라는 것에 놀랍니다.
아야네가 교사 남방에서 감시 카메라가 무장집단의 진군을 감지했다고 하며 학생들은 서둘러서 가봅니다.
시로코가 누가 사주한 거냐고 묻자. 아루는 기업 비밀이라고 대답하며 시로코가 힘을 써서라도 말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전투가 길어지고 아비도스 학생들이 불리해지자 선생이 작전 제안이 있다며 작전을 시행합니다. 작전을 시행 후 전황이 바뀌고 시로코는 아루와 1:1에서 무승부가 납니다.
학교 종소리가 들리자 민간 용병들은 정시라고 말하며 오늘 일당은 여기 까지라며 자리를 떠나려고 하는데, 아루는 잠깐 기다리라고 하며 조금만 더 하면 된다고 하지만 용병들은 급료가 안 나온다며 자리를 떠납니다. 용병들이 철수하고 "흥신소 68"은 퇴각합니다.
아비도스 고등학교 학생들은 일단 해결됐다고 내용이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