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기라티나 오리진폼 레이드 공략 - 22년 10월

어나더폼에 이어서 오리진폼 역시 돌아왔습니다.

2022년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2022년 11월 8일 오전 10시까지 전설 레이드 배틀에서 등장합니다.

어나더폼과 마찬가지로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기라티나 오리진폼을 얻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설 레이드에서 색이 다른 버전이 나올 확률은 1/19 ~ 1/20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입 : 고스트/드래곤

약점 : 드래곤, 악, 고스트, 페어리, 얼음

내성 : 벌레, 불꽃, 풀, 전기, 물, 독, 격투x2, 노말x2

약점은 5개로 적지 않습니다. 물론 내성도 많지만요. 그러니 상성을 잘 고려해서 팀을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기라티나 오리진폼의 기술들

위 목록에는 없지만 어나더폼과 마찬가지로 기라티나의 전용기술, ‘섀도다이브’가 추가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기술이라 레이드 보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기간동안 잡은 기라티나 오리진폼은 모두 갖고 있습니다.

섀도다이브의 성능은 애매합니다.

일단 배틀리그에서는 전혀 쓸만한 기술이 아닙니다.

그리고 레이드에서도 섀도볼에 비해 아주 조금 좋을 뿐입니다.

섀도볼이 없었던 어나더폼이야 레이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지 오리진폼에게는 계륵같은 기술이 되었죠.

레이드 추천 포켓몬

개체값 10/10/10, 레벨 40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날씨나 핸드폰 상태, 친구등급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드래곤

메가 라티오스, 메가 라티아스, 레쿠쟈, 보만다, 한카리아스, 펄기아, 제크로무, 망나뇽, 액스라이즈, 디아루가

얼음

메가 눈설왕, 불비달마, 포푸니라, 맘모꾸리, 글레이시아, 큐레무, 뮤츠, 크레베이스, 툰베어, 루주라

페어리

자시안, 가디안, 토게키스, 메가 파비코리, 그랑블루, 카푸꼬꼬꼭, 님피아, 누리레느, 카푸브루루, 플라제스

고스트

메가 팬텀, 메가 다크펫, 기라티나 오리진폼, 샹델라, 굴레에 빠진 후파, 기라티나 오리진폼, 둥실라이드, 대로트, 무우마직

메가 헬가, 메가 앱솔, 메가 갸라도스, 삼삼드래, 다크라이, 후파, 이벨타르, 돈크로우, 마기라스, 자루도

전반적으로 어나더폼 레이드 추천 포켓몬과 같습니다.

그런데 기라티나 어나더폼이 섀도다이브 덕에 고스트타입 어태커 상위권으로 올라온게 눈에 띄네요. 의외로 안정적으로 높은 데미지를 입힐수 있는 아주 좋은 포켓몬입니다.

레이드 난이도

어나더폼보다 쉽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2명으로 클리어하는게 만만한 것은 아닙니다.

안정적으로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3명 이상을 추천합니다.

4명 이상이면 아주 쉬울 것입니다.

기라티나 오리진폼 레이드에서 가장 강력한 포켓몬은 메가 팬텀, 메가 라티오스, 메가 다크펫, 메가 헬가, 레쿠쟈, 보만다, 메가 라티아스, 메가 앱솔, 한카리아스, 다크라이 순입니다.

기라티나 오리진폼

최대 CP : 4161

공격력 : 225

방어력 : 187

체력 : 284

위에서도 이야기한것처럼 오리진폼에게 섀도다이브가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배틀리그

섀도볼은 물론이고 괴상한바람보다도 안좋습니다. 물론 데미지는 더 좋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상식 밖이죠.

레이드

레이드에서는 섀도볼보다 조금 더 좋기는 한데 그 차이가 1% 정도밖에 안됩니다.

섀도다이브가 1차지이고 섀도볼이 2차지라는걸 생각해보면 사실상 같거나 더 안좋다는 이야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