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손오공, 나타 등장 유저들 반응 & 하... 정말 이럴꺼야?

다들 예상했겠지만 손오공이 역대급 사기 캐릭터로 나와버렸다. 넷마블도 돈을 벌어야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기 때문에 이해 안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등장한 사황 손오공은 버프를 가지고 있는 버퍼인데, 현재 0티어로 손꼽히는 에이스보다 강력한 딜까지 구사해서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사황 출신이라 그런지 스킬 계수가 말이 안되게 설정되어 있어서 무지막지한 딜을 자랑하고 있는 중이다.

여러분들에게는 정말 미안한 이야기지만 필자는 손오공을 픽업 뽑기가 아닌 무료 뽑기에서 얻었다(...) 그래서 손고공이 에이스를 능가하는 역대급 핵사기 캐릭터라도 딱히 불만은 없는데, 그래도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미래가 뻔히 그려지는 것 같아서 솔직히 걱정도 좀 된다. 앞으로 추가될 구사황들이 많이 있는데(연희, 카르마 등), 이들은 얼마나 강력할지 벌써부터 손이 덜덜 떨려온다는 것.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무료 뽑기에서 손오공이 등장한 후 키리엘까지 나와버렸다. 하... 넷마블 정말 이럴꺼야? 솔직히 필자는 픽업 뽑기가 아니면 좋은 영웅이 안나오는줄 알았다. 맨날 시튼 같은 애들만 튀어나오고, 정작 원하는 레전드 영웅은 구경을 못했었는데, 패치를 했는지 이상하게 잘 나오는 것 같아서 소식을 전해드렸다.

아무튼 손오공은 현재 버그라고 생각될 정도로 스킬 계수가 말이 안될정도로 강력하다. 여기에 강력한 버프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모든 콘텐츠에서 두루두루 쓰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여포와 함께 전천후 최강 영웅으로 자리하게 되었으니 티어 등급표 볼 것도 없이 그냥 뽑으면 된다. 여유가 된다면 또는 근딜 위주의 덱을 편성할 생각이라면 손오공은 에이스를 능가하는 필수 영웅이다.

손오공은 전방 폭 6m, 길이 6m 범위에 5회 걸쳐 공격력의 3500% 피해를 입히고, 범위 내에 공격 대상이 다수라면 피해를 나누어 입히게 된다. 그리고 2초 동안 공격불가, 이동불가, 스킬불가의 마비 디버프를 걸 수 있다. 이거 완전 사기라서(단일 딜도 좋고, 딜이 광역으로 바뀌더라도 마비 디버프가 강력함) 지금 결투장에서 손오공을 급하게 추가하는 상위 랭커들이 많아지고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결투장 상위 랭커들의 덱을 보면 다 그런건 아니지만 대부분 손오공을 투입해둔 모습이다. 보면 알겠지만 린, 여포, 손오공, 실비아는 결투장을 위해서 꼭 키워두도록 하자.

손오공은 강력한 버프도 가지고 있다. 대상에게 공격력 200% 치명타 피해를 입히고, 공격 성공 시, 아군에게 2초 동안 투전승불 버프를 부여한다. 투전 승불은 약점 공격 확률 24% 증가 효과가 있어서 아군 전체 화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 여기에 추가로 피격 대상에게 6초 동안 저주 디버프까지 부여해서 스피나를 대체할 수 있는 영웅으로 자리하게 되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번 손오공 픽업도 최소 1돌파 이상은 해주어야 잠재능력을 개방하고, 제대로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 받았던 0티어 근딜 에이스를 뛰어 넘는 딜과 버프까지 가지고 있으니 무조건 뽑도록 하자. 필자처럼 이상한 집착(?)과 고집이 있어서 연희까지 존버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패스해도 된다.

그리고 이번에 손오공과 함께 나타가 추가되었다. 나타 역시 레전드 등급 영웅인데, 무한의 탑과 결투장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금 당장은 다들 손오공에 과금을 하느라 정신이 없겠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나타에게도 적지 않은 투자를 할 것으로 보인다. 잘 키우면 결투장에서도 무서울 것 같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새로운 이벤트 '다가오는 어둠 카니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다른건 볼 거 없고, 루리와 세인을 파밍한 후 재화를 얻으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챌린저 패스가 시작되었는데, 정해진 기간동안 레전드 등급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이니 열심히 도전해보도록 하자. 관련된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